추석 귀향길 즐거움을 선사할 잇(IT)템
추석 귀향길 즐거움을 선사할 잇(IT)템
  • 이광재
  • 승인 2019.09.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추석 연휴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연휴는 전년보다 4일밖에 되지 않아 긴 연휴를 기대했던 이들에겐 아쉬움이 남을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명절 연휴 기간에 자신만의 시간을 갖거나 가족 여행을 가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추석과 같은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시골에 계시는 부모님을 찾아뵙는 우리의 문화는 아직까지 여전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최근 고속도로에 버스 및 9인승 차내 6인 이상 탑승시 전용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있고 천안-논산간 고속도로처럼 과거와 다르게 목적지까지 빠른 노선을 갈 수 있도록 많은 민간 고속도로들이 배치돼 있어 예년보다 2개 가까이 빠르게 고향으로 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있습니다.

실제 표준적으로 고속버스를 이용할 시 서울에서 부산까지 4시간(혹 4시간30분) 정도 걸렸다면 추석 등 명절에는 5시간 정도로 1시간 지연되는 것이 고작입니다. (예년에는 10시간 이상도 걸렸지요. 본 기자가 20년 전 추석 전날 서울에서 영광까지 고속버스를 이용해 22시간 걸린 적도 있답니다. ㅎㅎ)

전라도 및 경상도 지역을 고향으로 두고 있는 분들은 적어도 5시간 정도의 귀향길이 될 것입니다. 참 지겹고 더딘 시간이죠? 이러한 지루함을 없애고 가는 동안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잇(IT)템’은 뭐 없을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가는 동안 당신의 자식들 혹은 아내 등이 잇템을 통해 즐겁게 고향으로 향할 수 있는 잇템을....

프로페셔널한 태블릿으로 영화 보며 고향으로…삼성전자 ‘갤럭시 탭 S6’

요즘은 고속버스도 일반 버스에 우등, 그리고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준비돼 있어 있습니다. 우등이나 프리미엄 버스를 이용하면 더욱 편하게 고향으로 갈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자가용을 이용할 수도 있겠지요.

아무튼 장거리 귀향길에 오른 가족들이 있다면 특히 자녀들과 같이 귀향길에 올랐다면 가는 동안의 지루함을 영화 한편으로 풀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노트북이나 태블릿이 적격이겠지요?

먼저 태블릿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삼성전자가 최근 산본인 ‘갤럭시 탭 S6(Galaxy Tab S6)’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S펜’으로 보다 프로페셔널한 모바일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갤럭시 탭 S6는 슬림하고 가벼운 디자인, 제스처를 인식하는 스마트 S펜, 풍부한 사운드의 쿼드 스피커 등으로 강화된 생산성과 간편한 휴대성,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무광 메탈 소재와 우아한 파스텔톤 색상의 갤럭시 탭 S6는 5.7mm의 슬림한 두께와 420g의 가벼운 무게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6는 더욱 향상된 스마트 S펜으로 학업, 업무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차원이 다른 생산성과 효율성을 지원합니다.

한 차원 진화한 스마트 S펜은 삼성 태블릿 최초로 사용자의 제스처를 인식해 원격으로 사진을 촬영하거나 멀티미디어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태블릿 뒷면에 S펜을 부착해 휴대가 간편하며 부착하는 동안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또 S펜으로 작성한 손글씨를 손쉽게 텍스트로 변환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포함한 다양한 파일로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으며 투명 노트 기능을 지원해 콘텐츠를 감상하면서도 팝업창 또는 전체화면으로 삼성 노트로 노트 필기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는 글로벌 오디오 전문 브랜드 AKG의 독보적인 음향 기술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4개의 스피커로 TV, 영화, 게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으며 16:10 화면비의 10.5형 ‘슈퍼 아몰레드’(sAMOLED)' 디스플레이로 압도적인 몰입감을 더했습니다.

갤럭시 탭 S6는 LTE 모델과 와이파이 모델로, 마운틴 그레이, 로즈 블러쉬, 클라우드 블루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습니다.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프레데터 헬리오스 700’으로 고성능 게임을 즐겨라

물론 차 안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영화를 감상할시 태블릿이 편할 것입니다. 하지만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고성능을 요구하는 게임을 할 경우에는 노트북이 더 적합할 것이니다. 실시간 게임이라면 여기에는 와이파이 에그나 무제한 요금제의 스마트폰이 있어야 하게죠... ㅎㅎ

에이서가 선보인 ‘프레데터 헬리오스(Predator Helios) 700’은 게이밍 데스크톱을 능가하는 최고 성능의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프레데터 헬리오스 700은 슬라이딩 방식의 하이퍼 드리프트(HyperDrift) 키보드가 탑재된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인데 키보드를 아래로 밀면 노트북 내부가 드러나게 되며 이를 통해 흡입구로 공기가 유입돼 제품 내부에서의 공기 흐름이 증가하도록 했습니다.

또 공기 흡입구 사이에 있는 글래스 패널을 통해 제품 내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 드리프트 키보드와 함께 에이서의 4세대 에어로 블레이드 듀얼 3D 팬, 5개의 히트 파이프, 냉각 솔루션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 쿨부스트 기술로 구성된 서멀 아키텍처가 탑재돼 게이밍 노트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쿨링 성능을 극대화했습니다.

프레데터 헬리오스 700은 상상을 초월하는 스펙도 눈에 띄는데 9세대 인텔 i9(또는 i7) 프로세서에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80(또는 2070) 그래픽카드가 탑재됐습니다.

아울러 최대 64GB의 메모리와 최대 2TB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에 1TB(또는 512GB) PCIe NVMe RAID SSD까지 탑재돼 게이밍 데스크톱을 능가하는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3ms 응답속도와 엔비디아 지싱크 기술이 탑재된 17.3인치(43.9cm) 144Hz FHD IPS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다 생생하고 실감나는 화질은 물론 5개의 스피커와 서브우퍼를 통해 한층 몰입적이고 웅장한 사운드가 제공됩니다.

프레데터 헬리오스 700은 부가 기능도 단연 돋보이는데 하이퍼 드리프트 키보드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돼 사용자에게 보다 편안한 자세를 제공합니다.

또 매그포스(MagForce) WASD 키와 안티고스티 기능이 탑재된 키보드는 게임 시 보다 정밀한 컨트롤을 가능케 하며 16.8백만 가지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백라이트 키보드는 제품의 멋스러움을 한층 배가시킵니다.

아울러 인텔 2x2 AC 무선 네트워크에 킬러 이더넷 E3000기술이 더해진 킬러 더블샷 프로가 탑재되어 빠르면서도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썬더볼트3이 지원되는 C타입 포트는 물론 USB 3.1 포트, HDMI 2.0 포트, 디스플레이 포트 등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통해 멀티 디스플레이 환경도 조성할 수 있습니다.

한편 ‘프레데터 헬리오스 700’에는 에이서에서 자체 개발한 프레데터 센스가 탑재돼 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키보드 색상, 단축키, 오버클러킹과 팬 속도 등을 자신의 입맛에 맞게 변경하는 커스트 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무선 이어폰으로 운전자 방해 없이 나만의 공간속으로…아이코모스, ‘프리존 터치 T2’

영화나 게임을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이용해 고향 가는 지루함을 덜어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태블릿이나 노트북에 탑재된 스피커를 크게 켜놓고 영화 및 게임을 즐긴다면 운전하시는 아버지(또는 어머니, 혹은 삼촌...)에게 방해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때문에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이용한다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요?

먼저 이어폰의 경우 최근 트렌드는 무선 이어폰일 것입니다. 유선 이어폰을 사용해도 되겠지만 무선 이어폰을 이용하면 선의 걸리적 거림을 없앨 수 있어 운전 방해 혹은 옆사람에게 피해를.. 또는 자기 자신에게 올 수 있는 피해(선 걸림, 옆사람이 잘못해 이어폰 선을 건드려 태블릿이나 노트북이 바닥에 떨어져 고장이 나는 경우 등)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코모스 ‘프리존 터치 T2’는 원터치로 모든 기능을 컨트롤 가능한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프리존 터치 T2는 안정적인 연결과 싱크로 아이폰, 안드로이드, 태블릿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음원기기와의 폭 넓은 호환성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좌·우 유닛을 분리해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좌·우 구분 없이 핸드프리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 손과 화면이 닿았을 때 발생하는 정전용량의 변화를 인식해 작동하는 정전식 터치버튼 기술을 채택, 일반 터치보다 빠른 반응 속도와 높은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이를 통해 재생, 볼륨조절, 곡 설정, 통화, 페어링, 시리 및 음성명령 등 모든 기능을 원터치로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빅스비(Bixby), 시리(Siri), 구글(Google)을 음성인식으로 모바일별 음성 서비스를 호출할 수 있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지원해 사용하는 유저의 다양한 라이프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존 터치 T2는 최신 블루투스 5.0 버전 기반으로 수신 거리, 배터리 소모, 송수신율, 데이터 전송 속도 등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전파 방해가 심한 출퇴근길 지하철과 버스는 물론 유동인구가 많은 다양한 환경에서 끊김 없는 들을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짧은 충전으로 최상의 효율을 발휘하기 위해 디자인된 프리존 터치 T2는 소모되는 배터리를 혁신적으로 감소시켜주는 설계와 소프트웨어를 적용해 충전 크래들과 함께 사용시 1회 충전으로 최대 연속 8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또 고속충전을 지원해 15분의 충전시간으로 최대 90분까지 음원 재생이 가능하며 1시간의 충전으로 완전 충전이 가능해 야외 활동시 높은 편의성을 보입니다.

타원형 형태 기반의 러버재질 충전 크래들 내부에는 충전상태를 4단계로 표시하는 상태알림등이 있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6mm의 고성능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아이폰용 무손실 코덱인 AAC(Advanced Audio Coding) 코덱을 채택해 24비트의 고음질 음원을 구현하기 때문에 고음질의 음원 재생과 깔끔하고 선명한 통화 품질을 갖췄습니다.

더불어 좌우 유닛의 정밀 설계와 DSP회로의 음질 향상을 통한 폭 넓은 주파수 대역으로 어떠한 소리라도 깊이 있으면서 왜곡 없이 정확하게 구현해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전달합니다.

프리존 터치T2는 장시간 사용에도 귀에 부담이 없도록 귓바퀴 모양에 안정적으로 안착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사용자의 귀에 맞도록 소·중·대 등 총 3종의 이어팁이 함께 제공됩니다. 편의성을 위한 25mm x 16.6mm x 25mm의 사이즈와 45g의 초경량 무게로 부담없이 휴대할 수 있습니다.

 

청력맞춤 헤드폰 델핀‘누라폰’

이어폰은 계속 착용하고 있다보면 귀가 좀 아플수도 있고 귀가 멍한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특히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 사운드감은 좀 떨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럴땐 헤드폰이 최고죠~~~ 거기다가 무선이라면 더욱 좋구요.

누라의 블루투스 헤드폰인 ‘누라폰(Nuraphone)’은 헤드폰이 사용자마다 다른 청력을 자동으로 측정한 후 그 값을 분석해 사용자의 청력에 가장 최적화된 음질로 음악 등 음성파일을 재생합니다.

블루투스도 aptX HD 코덱을 채택해 CD보다 뛰어난 24비트의 고음질을 자랑합니다. 이중 차폐기능과 매우 뛰어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어느 장소에서든 완벽하게 나만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셜모드’를 켜면 주변의 소리를 보다 또렷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음악과 외부의 소리를 함께 들을 수 있어 길을 걸으면서도 안전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저역의 생동감을 제공하는 ‘몰입모드’ 등의 기능도 누라만의 독특한 기능입니다.

 

내 데이터 안전하게 지켜줄 ‘씨게이트 뉴 백업 플러스 슬림+레스큐’

위와 같이 추석 귀향길에 게임이나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를 가장 즐길 것입니다. 물론 와이파이나 LTE 등을 끊김없이 이용할 수 있다면 실시간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영화를 감상하는 것이 좋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그러한 환경을 요구하는 것을 요원하지 않을까요? 특히 추석 귀향길에 오른 사람들 대부분은 영화나 음악, 아님 e북 등을 더 즐길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럼 무엇이 필요할까요? 바로 휴대용저장장치 즉, 외장하드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거기다 가져간 외장하드 안에 자신의 중요 데이터터도 함께 들어 있다면 그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외장하드라면 금상참화이겠지요.

‘씨게이트 백업 플러스 슬림 +레스큐(Seagate Backup Plus Slim +Rescue)’는 휴대용 드라이브로써 내 컴퓨터, 클라우드, 모바일 기기, SNS 등 장소에 상관없이 모든 디지털라이프를 보호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쉽고 편리한 백업 기능을 갖췄습니다.

또 슬림한 메탈 디자인으로 뛰어난 휴대성을 제공해 주머니, 지갑, 배낭에 넣어 휴대하기에 딱 좋습니다. 이와 함께 고속 USB 3.0과 2.0의 연결로 외부 전원을 공급할 필요 없이 PC에서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드라이브는 윈도 컴퓨터에 포맷됐습니다. 맥 컴퓨터에서 제공된 맥용 NTFS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드라이브를 포맷하지 않고도 윈도와 맥 컴퓨터간에 데이터를 자유롭게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가능한 씨게이트 대쉬보드(Seagate Dashboard) 소프트웨어를 통해 컴퓨터, 모바일,

클라우드, SNS 등의 백업에 필요한 툴을 확보하십시오. 원클릭 백업을 실행하거나 자동 백업을 예약해 편한 시간에 백업플러스(Backup Plus) 휴대용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iOS 또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 무료 씨게이트 모바일 백업 앱을 설치해 기기에서 외장 드라이브나 클라우드로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특히 뜻하지 않은 떨굼이나 열에 의한 손상은 물론 물에 의한 부식에서 완전한 자유로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씨게이트가 제공하는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2년 내 데이터 복구 서비스 1회를 보장하며 떨어뜨려도 젖어도 지워져도 90% 이상의 보구가 가능합니다.

이제 고향으로 떠날 준비되셨습니까? 아~ 벌써 떨났을 수도 있겠군요. 이번에 소개한 태블릿, 노트북, 이어폰, 헤드폰, 그리고 외장하드로 즐거운 추석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