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이하 씨게이트)가 오늘 엑소스(Exos) X18 제품군 중 18TB 헬륨 기반 기업용 드라이브 양산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엑소스 X18 18TB는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빅 데이터 또는 클라우드 컴퓨팅 용도로 컴퓨팅에서 이뤄지는 대규모 확장) 데이터 센터에 필요한 고성능 및 대용량을 충족하여 계속 폭증하는 데이터를 비용 및 운영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엑소스 X18은 SATA 및 SAS 인터페이스를 모두 제공하며 5세대 고용량 헬륨 3.5인치 7200RPM 니어라인 엔터프라이즈 드라이브이다. 이를 통해 제품 사용자는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드라이브 용량을 확장해 고용량 스토리지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니어라인 드라이브와 비교하면 소비전력과 무게가 감소하였고 512e 및 4KN 포맷을 통해 이전 세대보다 향상된 랜덤 읽기/쓰기(IOPS) 성능 등을 제공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 및 엔터프라이즈 NAS 시스템 스토리지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엑소스 X18에는 씨게이트 시큐어(Seagate Secure) 기술이 적용되어서 데이터를 암호화로 보호할 수 있고 삭제 인증을 지원해서 쉽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폐기할 수 있다.

켄 클래피(Ken Claffey)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 부문 부사장 및 총책임자는 “씨게이트의 엑소스 X18 제품군과 업그레이드된 엑소스 AP 컨트롤러를 통해 기업은 시스템 용량을 늘리고 배포 복잡성을 줄여 데이터 폭증과 관련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의 더 높은 스토리지 용량과 효율성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씨게이트는 계속해서 업계 최고의 스토리지 솔루션 집적도 및 구성 가능성을 제공해 보다 손쉬운 데이터 레이크 및 프라이빗 스토리지 클라우드 활용을 실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