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호' 베트남 축구 대표팀,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첫 진출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이 사상 첫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에 진출했습니다. 

2차예선 최종 성적은 5승 2무 1패로 G조 2위를 기록했던거죠. 조 2위로 각 조 2위 중 상위 5개팀에게 주어지는 와일드카드를 획득하면서 최종예선에 진출했습니다.

▲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 (사진: 베트남 축구 연맹)
▲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 (사진: 베트남 축구 연맹)

'2022 FIFA 월드컵 카타르' 아시아 최종예전에 진출한 국가는 베트남을 제외하고는 모두 중동, 동아시아로 구성됐죠. 베트남만이 동남아시아 중 유일하게 진출한 것입니다.

물론 베트남이 최약체로 분류되지만 '박항서 매직'이 다시 펼쳐진다면 베트남이 본선에 진출하지 말란 법도 없죠. 물론 우리나라와 같이요.

 

게임&워치, 젤다의 전설 출시 35주년 기념 공개

젤다의 전설 탄생 35주년을 맞아 닌텐도가 특별한 아이템을 선보였습니다. 젤다의 전설을 즐길 수 있는 게임&워치입니다.

수록된 게임은 초대 젤다의 전설, 젤다의 전설 2 링크의 모험, 게임보이 버전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마지막으로 캐릭터가 링크로 변한 게임&워치의 VERMIN(Link Version) 총 4종입니다.

또한 워치 기능으로는 초대 젤다의 전설을 테마로 한 디지털 시계와 젤다의 전설 2 링크의 모험을 테마로 한 시계가 있습니다. 둘 다 링크를 움직여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워치 젤다의 전설은 2021년 11월 12일 희망소비자가격 54,800원으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기아, 유럽 내 전기차 보급 위하여 우버와 파트너십 구축

기아(KIA)가 유럽에서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우버(Uber)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우버 드라이버에게 자사의 전기차 특별 구매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우버는 유럽에서 2025년까지 전기차를 10만 대 이상 운영하고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 없는 무탄소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우버는 2025년까지 런던, 파리, 베를린, 암스테르담, 브뤼셀, 마드리드, 리스본 등 유럽 7개 주요 도시에서 자사의 차량 중 절반을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도 가지고 있죠.

▲ 기아의 전기차 '니로 EV' (사진: 현대자동차 그룹)
▲ 기아의 전기차 '니로 EV' (사진: 현대자동차 그룹)

그 점에 집중한 기아는 이번 파트너십을 준비하였고 유럽 약 20여개 국가에서 우버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첨단 전기차를 공급하며 우버와 전략적 제휴를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한편 기아는 지난 해 1월 중장기 전략인 ‘Plan S’를 발표하여 전기차 사업 체제로 전환하고 친환경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해 브랜드 혁신 및 수익성 확대를 노린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2030년에는 전기차를 비롯한 친환경차를 연간 160만 대 판매하고 전체 차량 중 친환경차 비중을 40%까지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부디 기아가 목표를 달성해서 친환경차 대중화에 성공하기를 기원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