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Tesla)가 차량 주행 중에는 내부에 장착된 터치 스크린으로 게임을 하지 못하게 만드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조만간 제공할 예정이다.

테슬라는 자사의 전기차에 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운용을 위하여 터치 스크린을 장착했고 각종 앱을 제공하고 있는데, 거기에는 비디오 게임도 포함되어 있다. 본래 테슬라 전기차는 주행 중 게임 실행이 불가능했지만 2020년 12월부터는 간단한 확인 절차만 거치면 아무런 제약 없이 실행 가능해져서 논란거리가 되었다.

▲ 테슬라 모델 X 차량에 장착되는 17인치 터치 스크린 (사진: 테슬라)
▲ 테슬라 모델 X 차량에 장착되는 17인치 터치 스크린 (사진: 테슬라)

네오윈(Neowin)에 의하면 12월 22일(현지 시간)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은 비디오 게임으로 인한 주의 산만 운전 문제를 공식 조사하기 시작하겠다고 발표하였으며, 하루 뒤 테슬라는 탑승객 안전을 위해 차량 주행을 감지하면 게임을 차단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하였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은 테슬라의 시정 조치와 상관없이 2017~2022년형 테슬라 전기차 58만여 대를 조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