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용 LGA 1700 소켓을 지원하는 공랭 CPU 쿨러 첫 번째 시리즈 ‘MA400 팔콘(Falcon)’을 선보인다.

마이크로닉스 MA400 팔콘은 인텔 LGA 1700 소켓을 지원하는 전용 가이드가 제공된다. 그 외에도 인텔 LGA 115X 소켓과 AMD의 AM3, AM4 소켓도 지원하므로 다양한 CPU의 쿨러로 활용할 수 있다. 높이는 약 160mm이므로 미들타워 케이스라면 대부분 호환된다.

최고의 성능을 위하여 DTH 기술이 적용되었고 고압력 끼우기(High Pressure Fitting) 기술과 고정밀 래핑 가공을 통하여 뛰어난 열전도율을 보여준다. 또한 오버클럭 전문가들이 직접 테스트를 통해 검증받은 TDP 기준으로 최대 130W를 지원한다.

MA400 팔콘은 시스템 내부에 장착 시 바로 보이는 상단 부분에 메탈커버 적용 및 인더스트리얼 그래픽 인쇄를 추가하였다. 상단에 노출된 히트파이프가 없으며, PC 하드웨어에 어울리는 인더스트리얼 그래픽 인쇄로 시스템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필요 시 쿨링 팬 블레이드에 의한 부상 및 파손을 방지하는 전면 팬 커버도 장착되었다.

쿨링 팬은 120mm 규격이고 고휘도 LED가 내장되었다. 쿨링 팬 중심축에는 내구성 높은 라이플(Rifle) 베어링이 장착되어서 오랫동안 안정적인으로 쿨링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PWM 기능을 지원하여 CPU의 온도에 따라 팬 회전 속도가 자동 조절되며 소음은 최대 33.26dB이다.

마이크로닉스 MA400 팔콘의 가격은 24,800원이며, 더 자세한 제품 정보는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