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이하 제이씨현)이 온라인으로 ‘HTC VIVE Flow 런칭 세미나’를 실시하여 VR(가상 현실) 글래스 ‘VIVE Flow’(이하 바이브 플로)를 소개했다.

▲ VR 글래스 '바이브 플로'

바이브 플로는 HTC가 선보인 첫 번째 VR 글래스 제품이다. VR 헤드셋과 달리 머리를 덮는 형태가 아니며 무게도 189g에 불과해서 휴대성과 착용감 면에서 유리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안드로이드 파이 이상)에 연결해 구동할 수 있고 전원은 18Wh(와트시) 이상인 보조 배터리로 공급하면 된다.

▲ 사용자의 시력을 보정해주는 '디옵터 다이얼'
▲ 사용자의 시력을 보정해주는 '디옵터 다이얼'
▲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 제공
▲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 제공

내부 디스플레이(2.1인치 LCD)는 시야각 100도, 해상도 1600x1600, 화면주사율 75Hz로 작동한다. 근시인 사람을 위해 ‘디옵터 다이얼’로 시력 보정 기능도 제공하므로 안경 없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리고 야간 시간대에 숙면을 유도하고 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청색광 82%를 제거하는 블루 라이트 필터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물론 스피커와 마이크도 내장되었다. 스피커는 3D 공간(spatial) 오디오를 제공해 몰입감 높은 소리를 체감할 수 있고, 마이크는 노이즈&에코 캔슬링(소음&메아리 제거) 기능으로 선명하게 사용자의 목소리를 바이브 플로 쪽에 전달할 수 있게 한다.

바이브 플로는 HTC의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인 ‘VIVERSE’(이하 바이버스)도 이용 가능하다. 사용자는 자기만의 가상 세계를 만들어서 안락한 시간을 보내거나 다른 바이브 사용자와 가상 현실에서 각자의 아바타로 회의를 할 수도 있다. 그리고 매장을 가상 현실로 구현해 쇼핑을 하는 것이나 영화 ·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가상 현실 환경에서 더 신기하고 재미있게 즐기는 것도 가능해진다.

바이브 플로는 6월 22일 출시 예정이며, 6월 9일부터 6월 22일까지 VIVE 공식 몰 바이브닷컴과 VIVE 액세서리 전문몰 바이브스토어에서 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