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스마트 러닝 솔루션이 탑재된 노트북이 공개됐다. 총 6종으로 엔트리급 모델부터 고성능 모델까지 라인업이 다양하다.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는 스마트 러닝 솔루션을 탑재한 아이디어패드 신제품을 공개했다. 아이디어패드 슬림 3/3i, 아이디어패드 슬림 5/5i, 아이디어패드 슬림 5/5i 프로다.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 수업 및 과제 등 학습에 적합하다. 스마트 러닝 솔루션과 12세인텔 코어 프로세서, AMD 라이젠 6000시리즈 프로세서 및  720p HD 웹캠, 4K 디스플레이, C 타입 충전 등으로 쾌적한 학습을 지원한다.

레노버는 아이디어패드에 AI 기반 스마트 러닝 솔루션을 탑재해 쾌적한 학습 환경을 구현했다. ▲레노버 어웨어(Lenovo Aware) ▲스마트 노이즈 캔슬링(Smart Noise Cancelling) ▲아이 케어(Eye Care) 기능 등이다. 장시간 학습으로 인한 신체적 피로도를 낮추며 학습 몰입도를 향상한다.

레노버 어웨어는 자세가 흐트러졌을 때 알람이 울린다. 장시간 학습 시 휴식 알림(Break Reminder)이 울리며 화면과 몸이 가까워졌을 때 자세 알림(Posture Reminder) 기능이 뜬다. 스마트 노이즈 캔슬링은 주변 환경 및 상황에 따라 프라이빗 모드, 공유 모드, 일반 모드 등 3가지로 설정할 수 있다. 아이 케어는 블루 라이트로부터 눈을 보호해 장시간 디스플레이를 볼 때 눈의 부담을 최소화한다.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3 및 슬림 3i.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3 및 슬림 3i.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3/3i는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고 휴대성이 강화됐다. 최대 19.9mm의 슬림 디자인, 15분 충전으로 최대 2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래피드 차지 부스트, USB C 타입 충전 기능을 갖췄다. 또한, 레노버 AI 엔진과 FHD IPS 고화질 디스플레이로 학습에 최적화됐다.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5 및 슬림 5i.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5 및 슬림 5i.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5/5i는 몰입감의 높은 최대 90% 화면비 16:9 FHD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최대 AMD 라데온 5000 시리즈 및 엔비디아 지포스 MX550 외장그래픽을 탑재했다. 얇고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쉽고 밀리터리 등급 수준의 프리미엄 프레임이 적용돼 충격에도 잘 견딘다.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5 프로 및 슬림 5i 프로.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5 프로 및 슬림 5i 프로.

아이디어패드 슬림5프로 및 아이디어패드 슬림5i프로는 게임에도 적합하다. 레노버 AI 엔진으로 성능 극대화 및 배터리 수명을 20% 높인다. 최대 16형 사이즈에 16:10 비율, 90% 활성 면적으로 작업 생산성을 향상하며, 최대 120Hz 고주사율 및 100% sRGB 색 영역을 지원한다. 또한, TUV 아이세이프(TÜV Eyesafe) 인증을 받아 오랜 작업이나 학습에도 시력 손상을 보호한다.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레노버는 교육의 질을 높이고 진일보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한 기술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에듀테크 기술이 활발해지고 있는 요즘, 보다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학습을 돕는 ‘스마트 러닝 솔루션’이 강화된 교육 환경을 구현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