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가토가 스트리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하 스튜디오급 방송용 XLR 마이크 '웨이브 디엑스'(Wave DX Mic, 이하 웨이브 DX 마이크)를 선보인다.

웨이크 DX 마이크는 마이크 제조사 르윗 오디오(Lewitt Audio)와의 협업하여 만든 것으로, 품질 검증 받은 다이나믹 캡슐 기술을 장착해 모든 XLR 프리앰프 또는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함께 작동 가능하며 스튜디오급 품질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깔끔한 목소리를 재현하기 위해 웨이브DX마이크는 잡음 없이 깨끗한 오디오를 캡쳐해, 크리에이터나 음향효과 및 EQ를 손쉽게 적용할 수 있게 했다고 전했다. 넓은 카디오이드 폴라 패턴으로 저음을 정확하게 포착해 미세한 고음까지 잡아냄과 동시에 주변 소음은 제거 한다고 덧붙였다.

제품에 내장된 팝 필터는 파열음으로 인한 팝과 히스사운드를 줄이고, 내부 노이즈를 낮추면서 캡슐을 보호하도록 디자인 했다고 전했다. 탈부착이 가능한 로고는 마이크 좌/우 모두 마운트할 수 있고, 동봉된 모노 마운트는 XLR 케이블 엉킴을 줄이도록 했다.

웨이브 DX 마이크는 웨이브 XLR 마이크 인터페이스와 함께 사용시 웨이브 링크 소프트웨어 믹서와 통합되어 마이크 피드와 다양한 오디오 소스의 혼합, 서브 믹스 생성, EQ와 컴프레션, 리버브 등의 VST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참고로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를 통한 AI 소음 및 실내 에코 제거 효과도 활용할 수 있다.

다른 엘가토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웨이브 링크 소프트웨’는 '스트림덱'과 호환되어 오디오 작업을 버튼 하나로 컨트롤할 수 있다.

벽하게 호환되어 전체 오디오 작업을 손가락 하나로 버튼을 눌러 즉시 컨트롤 할 수 있다. 또한 웨이브 DX마이크는 웨이브 XLR 마이크 인터페이스의 정전용량 방식 음소거 버튼과 컨트롤 다이얼을 통해 쉽게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