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고혈·척추질환 주의보···젊은 세대 스트레스 원인

지난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척추·관절질환 의료이용 분석’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내용에는 최근 20~30대 즉, MZ세대에 대한 고혈압 환자와 척추질환과 관련된 환자 수를 발표했는데요. 문제는 신규 환자 수 118만여 명 중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40%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평균 딘단연령도 2012년 41.8세에서 2021년 36.8세로 낮아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승세는 남녀모든 연령을 통틀어 가장 높은 증가율인데요.

이러한 2030세대의 변화에 대한 이유를 전문의는 스트레스가 원인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지난해 서울시가 발표한 세대별 스트레치 지수에 따르면 20~30대 스트레스 지수가 각각 37.9%와 36%로 1~2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코로나와 취업, 이직 등으로 많이 힘들었을 2030대인데 다들 스트레스 해소 잘 하시고, 건강관리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BMW, 새 서비스 브랜드 캠페인 공개

BMW코리아가 새로운 고객 서비스의 브랜드 캠페인 ‘어떤 일이 일어나든’(WHATEVERHAPPENS)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한 BMW는 ‘고객이 난처한 상황이 생겨도 언제든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BMW의 다짐을 담았다고 하는데요. 이번 캠페인은 내년 한 해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BMW를 경험하지 못한 잠재 고객에게는 신차부터 장기 보유 고객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BMW 코리아만의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고객에게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 등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BMW 차주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겠는데요?

 

과기정통부, 국산 AI반도체 세계 최강 노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가 국산 AI 반도체에 있어 공격적인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정부는 약 8,300억 원 예산을 투입해 국산 인공지능(AI)반도체를 고도화한다고 구상을 공표했는데요. 최종 목표는 2028년에는 우리나라보다 앞서 있는 중국을 추월하고 2030년에는 미국 수준까지 도달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더불어 국산 AI 반도체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클라우드·인공지능(AI)서비스 등을 연계한 K 클라우드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미래 AI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우리나라도 거기에 맞춰 AI 강국이 됐으면 좋겠네요.

 

텐가코리아, 라이브 드로잉 대가 故 김정기 작가와 협업한 6주년 기념컵 출시

섹슈얼 웰니스 브랜드 텐가(TENGA)가 라이브 드로잉 아티스트 고(故) 김정기 작가와 협업한 ‘유니버스(UNIVERSE) 컵 세트’를 오는 7일 출시한다고 합니다. 이번 제품은 한국 진출 6주년을 기념해 기획됐다고 하네요.

김정기 작가는 밑그림 없이 그림을 그려냈던 ‘라이브 드로잉’ 아티스트로, 매 작품마다 정교하고 복잡한 그림을 즉흥적인 작업으로 완성시켜 관련 화법의 대가로 인정받았다고 하는데요. 2011년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선보인 라이브 드로잉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기 시작했고, 해외에서도 실력을 인정받아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파라다이스’와 ‘제3인류’의 삽화도 담당했다고 합니다.

이번 협업은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성' 이라는 텐가의 브랜드 이념에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기획됐고, 김정기 작가가 외부 디자인을 담당한 6주년 기념 컵에는 성을 즐기는 것 또한 누구에게나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면 좋겠다는 의미가 담겼다고 합니다.

 

OLED가 240Hz? LG전자 27·45형 게이밍 모니터 선보여···한국 순차 출시 예정

LG전자가 240Hz 주사율을 갖춘 올레드(OLED)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인 올레드 모니터는 45형 커브드 올레드 모니터 45GR95QE와 27형 올레드 모니터 27GR95QE 2종으로 미국 시장에 동시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이번 신형을 포함하면 LG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는 지난 6월에 출시한 48형 모델을 포함해 총 3종인데요.

신제품 올레드 모니터는 세계 최초 초당 24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240Hz 고주사율을 지원하는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LCD와 달리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 장점을 기반으로 0.03ms(밀리세컨드, 1000분의 1초) GtG(Gray to Gray)의 빠른 응답속도와 함께 빠른 장면전환을 필요로 하는 게임에서 유리하다고 하는데요.

OLED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라니···. OLED 게이밍모니터를 기다리던 소비자라면 이번 LG 모니터의 국내 출시를 눈여겨 보는 건 어떨가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