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자동차 생산 멈췄다···원인은 반도체 수급

싸용차가 토레스로 최근 호평을 받아 많은 인기를 받은 바 있는데요. 지난 8일부터 싸용차의 평택 공장이 생산을 중단했다고 합니다.

문제는 잠깐 가동을 중단한 것이 아니라 13일까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인데요. 하루에 약 6~700대가량의 차량을 생산하는 것을 생각해 보면 최소 3,000대 이상의 차량 생산에 차질이 생길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이유는 반도체 수급 문제인데요. 쌍용차 관계자는 “연말에 수요가 급격히 몰려 차량용 반도체를 확보하기가 더 어려워졌다”고 하네요.

반도체 공급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는 말이 있었는데 넉넉하진 않은가 봅니다. 어서 빨리 정상화되길 바랍니다.

 

AMD, RTX 4090 저격한 RX 7990XTX 준비중?

▲ 사진 = Techpowerup
▲ 사진 = Techpowerup

AMD 그래픽카드 RX 7900XTX가 다가오는 13일에 출시될 예정인데요. 최근 RX 7990XTX를 별도로 준비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아직 출시 전 루머 단계로 확인된 것은 아닌데 Techpowerup 사이트에 AMD Radeon RX 7990XTX가 등록된 정황이 포착됐는데요. GPU 칩 스펙 중 최대 부스트 클럭이 3,599MHz에 달하며 메모리 클럭도 24Gbps를 적용한다는 예측입니다.

루머로서 언급되는 만큼 실제 출시될지는 미지수지만요. 실제로 제품을 출시해서 NVIDIA에 필적하는 제품을 내놓아 주면 좋겠네요.

 

애플페이, 연기는 현대카드 때문?

애플페이 출시에 따른 소식이 최근 다양하게 전해지고 있죠. 관련되어 현대카드가 금감원에 서류를 제출했다는 내용도 전해진 바 있는데요.

현재 애플페이 출시가 당초 루머보다 연기된 이유는 현대카드의 단말기 보급 계획과 지원에 따른 정책 등이 정확하게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NFC 단말기를 새롭게 보급해야 한다면 그 비용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양사의 고민이 깊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된 정책이 잘 규정되어 빠른 시일에 출시하면 좋겠네요.

 

NVIDIA, OBS 충돌 수정한 527.56 WHQL 드라이버 출시

▲ 사진 = NVIDIA
▲ 사진 = NVIDIA

그래픽카드의 제성능을 내려면 그래픽 드라이버는 필수인데요.

최근 NVIDIA가 공식 발표한 527.56 WHQL 드라이버에서는 OBS 소프트웨어에서 녹화를 종료할 때 DLSS 3 게임에서 충돌하던 문제가 해결됐다고 합니다. 스트리머 혹은 유튜버와 같은 콘텐츠 제작자들에게는 크리티컬 한 요소였을 텐데요.

만약 OBS 영상 녹화 종료 후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다면 이번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권장합니다.

이외로도 H.264 및 HEVC 콘텐츠를 적용한 어도비 프리미어와 애프터 이펙트의 오류도 수정했다고 하네요.

 

디아블로 4 출시일 확정, 내년 6월 6일

▲ 디아블로 IV에 등장하는 주역 악마 '릴리트'
▲ 디아블로 IV에 등장하는 주역 악마 '릴리트'

블리자드의 명작 게임 디아블로 4가 내년에 공식 출시한다고 합니다.

출시일은 2023년 6월 6일로 공식 발표됐는데요. 윈도우 PC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 4와 5에서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와 진행 데이터 동기화를 지원하고, 콘솔에서는 로컬 협동 모드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디아블로 IV에서는 직선적인 전개를 벗어나는 흥미진진하고 장대한 스토리뿐만 아니라, 140개가 넘는 던전과 부가 퀘스트, 천차만별한 전리품도 만날 수 있다. 힘을 합쳐 강력한 야외 우두머리를 쓰러뜨리고 전리품을 챙기거나, 보루(가칭, Strongholds)를 탈환하여 성역 주민들에게 돌려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디아블로 시리즈를 기다렸다면 이번 디아블로 4 출시 소식이 정말 반갑겠네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