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11월 도입 사실화?금감원 약관 심사 확인

루머로만 무성하던 애플페이 도입이 2022년 기정 사실화되는 분위기인데요.

21일 확인된 소식에 따르면 현대카드가 금감원에 애플페이 약관 심사를 신청했으며 이에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루머로는 애플패이 론칭이 11월 30일이란 이야기가 있었죠.

현대카드측이 금감원에 약관 심사를 신청한 것으로 보아 11월 30일이 진짜인 지는 모르겠지만, 애플 패이의 국내 도입은 확실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까지 알려진 루머로는 현대카드 단독 론칭으로 애플 패이를 사용하기 위해선 현대카드가 필요할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현대카드 단독 사용 기간은 약 1년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 유저라면 이번 애플 패이의 도입은 정말 환영할 만한 일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참, 교통카드 기능은 티머니와 협의중이라는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스티브 잡스의 샌들이라고? 못 참지 2억 9,200만 원 삽니다

▲ 사진 =- Avcesar
▲ 사진 =- Avcesar

최근 미개봉 아이폰 1세대가 5천 700만 원에 거래되는 등 애플 매니아들의 초기 제품에 대한 열정이 많이 있는데요. 이젠 슬리퍼로 핫 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애플의 창시자이자 전 CEO인 스티브 잡스 너무나도 유명한 인물이죠? 관련되어 스티브 잡스가 신었던 옛날 낡은 샌들이 약 2억 9,200만원인 21만 유로에 낙찰됐다고 합니다. 해당 샌들은 약 1970~80년대 스티브 잡스가 신었던 낡은 샌들이라고 하는데요.

음… 아무리 팬심과 매니아 층의 수집이라고 해도 2억 9,200만 원 샌들이라니 그저 신기하네요. 저라면 RTX 4090을 살텐데 말이죠···.

 

정부, 5G 28GHz 주파수 할당 취소, 실제 사용 주파수 대역은?

정부가 이동통신 3사 LG유플러스, SKT텔레콤, KT에 할당된 5G 28GHz 대역 주파수 할당을 취소한다고 합니다.

정확한 내용은 KT와 LG 유플러스는 대역 주파수 할당 취소에 SK텔레콤은 6개월 이용 기간 단축인데요. 할당 취소 근거는 2018년 과기정통부에서 할당할 때 1만 5,000개 장치 구축을 조건으로 부과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점검 결과 약속한 물량은 10% 내외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관련되어 12월 중 청문 절차를 거쳐 최종 결정이 결정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5G 주파수 대역 중 28GHz는 현재 사용화하기엔 너무 힘든 주파수 대역인데요. 최근 삼성전자가 28GHz 주파수에서 10km 거리를 두고 1Gbps 이상 속도를 달성했다는 이야기 등 기술적인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때문에 실질적인 전국망 서비스는 3.5GHz인데요. 현재 사용자들이 불만을 느끼는 것은 사실 3.5GHz 대역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28GHz 대역 뿐만 아니라 3.5GHz 대역 장비 투자도 다소 아쉬운 것 같다는 점이죠.

모쪼록 이번 5G 28GHz 주파수 할당 취소와 함께 보다 쾌적한 5G 통신이 어서 보급되길 바라봅니다.

 

LG 27인치 OLED 게이밍 모니터 선보인다, 어? 가격이 이상하다···.

OLED패널 완전한 블랙 색상과 함께 실제와 같은 트루 컬러로 현재 TV를 비롯해 전문가용 모니터로도 많이 공급되고 있죠.

관련되어 일반 소비자 시장에도 27인치 OLED 게이밍 모니터가 선보일 예정입니다. 바료 LG 27GR950QE-B인데요.

현재 공개된 스펙은 27인치에 QHD 해상도(2560x1440)이며 240Hz 모니터 주사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로 공개된 모니터 주요 스펙으로는 DCI-P3 98.5%, G-Sync 호환, HDR10,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1년 보증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다만 아직 공식 발표된 발표 내에는 명암비와 사용된 패널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아 LG디스플레이에서 제조한 패널인지에 대해선 확인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대형 패널이 아닌 27인치 OLED 게이밍 모니터 어서 나와주세요! 근데 가격이 999$···.

 

세라믹 감성 품은 ‘다이슨 한정판 기프트 에디션’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다이슨이 헤어 케어 제품으로 구성된 한정판 기프트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번 기프트 에디션에 적용된 빈카 블루와 로제 색상은 다이슨의 전 헤어 제품군인 다이슨 코랄 스타일 스트레이트너 다이슨 에어렙 멀티 스타일러,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연말 기프트 에디션은 총 4종으로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 롱,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다이슨 코랄 스타일 스트레이트너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기본 구성품에 가죽 케이스는 기본 제공되지만 모델에 따라 여행용 파우치 제공은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