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코로나19 무증상자 통계서 제외 왜?

중국 당국이 코로나19 신규 감염자 집계에 무증상자 관련 집계를 공식 통계에서 제외한다고 합니다.

중국 질병예방통제센터가 밝힌 이유는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대폭 증가하는 추세에 무증상 감염자가 의료시설에 가서 PCR 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어져서”라고 하는데요. 다시 말해 무증상자는 감염 통계에서 제외하고 유증상자만 발표하겠다는 해석입니다.

이에 따른 여러 해석으로는 중국 감염자 수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데 이는 방역 완화에 따른 증가세인 만큼 느슨해진 PCR 검사에 무증상자 통계가 누락됐다고 지적했는데요. 이는 당국이 발표하는 감염자 수가 실제 상황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분석이라고 하네요.

중국 방역 정책을 담당하고 있는 쑨 부총리도 이런 현실을 인정했다고 하는데요. 어서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었으면 좋겠네요.

 

중국 반도체 제재 네덜란드· 일본 동참한다

미국이 중국 반도체 제재를 다방면으로 적용하고 있죠.

관련되어 그동안 반대 입장을 고수하던 네덜란드를 비롯해 일본도 공식적으로 중국 반도체 장비 수출 제한 조치에 동참한다고 하는데요.

그간 제재에 참여하지 않았던 네덜란드의 ASML, 일본 도쿄일렉트론 뿐만 아니라 미국의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스와 램리서치 등도 동참하게 된다고 합니다.

관련되어 중국 반도체는 최신 기술에 있어서는 무시할 수 없지만 양산 즉, 수율에 있어서는 여러 지적을 받고 있었는데요. 이번 제재가 더욱 강화된다면 중국의 반도체 계획에 있어 많은 위협을 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애플, 타사 앱 마켓을 풀어준다고요?

▲ 사진 = 애플 앱스토어 홈페이지
▲ 사진 = 애플 앱스토어 홈페이지

애플은 자사의 앱스토어를 제외한 앱 마켓을 설치할 수 없는 것으로 잘 알려졌는데요.

최근 블룸버그 통신에서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2024년부터 유럽연합(EU)의 디지털시장법(DMA)준수를 위해 타사의 앱스토어를 설치할 수 있도록 허용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아이폰에서도 원 스토어와 같은 타사 앱스토어를 설치할 수 있다는 해석인데요. 구글 플레이와 같은 앱도 설치가된다면 향후 더 많은 앱들을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USB-C 적용과 함께 타사 앱스토어를 풀어준다면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너무 좋은 소식이겠는데요?

 

네이버클라우드, 아시아·태평양 톱3 목표한다

▲ 사진 = 네이버클라우드
▲ 사진 = 네이버클라우드

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 대표가 향후 아시아·태평양에 이르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있어 톱 3 성장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이는 장기 목표가 아닌 단기 목표 즉 가까운 시일 내에 더욱 큰 성장을 하겠다는 목표인데요. 목표에 대한 근거는 싱가포르 최대 규모 통신사 스타허브와 업무협약 체결, 일본 내 비즈니스 협업 툴부문 1위인 라인웍스와 시너지 및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 강화 등을 통해 전 세계에 대한 입지를 강화한다는 입장인데요.

더불어 네이버 클라우드는 ‘현지화’ 특징을 기반으로 각 현지에 데이터 센터를 두어 현지 국가의 데이터 저장 요건과 정보 수집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는 것이 강점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클라우드 서비스가 전 세계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니 정말 좋은 소식이네요.

 

삼성전자, 굿락 적용 국가 확장

▲ 사진 = Sammobile
▲ 사진 = Sammobile

삼성 갤럭시에 있는 굿락(Good Lock)앱 지원 국가를 확장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확장된 국가는 오스트리아, 벨기에, 브라질, 핀란드, 말레이시아 및 네덜란드에서 추가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당연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던 앱인 만큼 당연시됐던 앱인데 일부는 지원하지 않았었다고 하네요.

저 좋은 기능을 이제서야 풀었다니 안된 국가가 있다면 어서 업데이트를 했으면 좋겠네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