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은 로컬 네트워크 게임 전송 기능을 추가했다. 해당 기능은 현재 스팀 클라이언트 베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에 액세스하려면 송신/수신 PC/스팀 덱이 모두 베타 버전에 있어야 한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스팀 사용자는 로컬 영역 네트워크를 통해 기존 스팀 게임 설치 및 업데이트 파일을 다른 PC로 복사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인터넷 트래픽이 줄어들고 설치 또는 업데이트 속도가 빨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동일한 로컬 네트워크에 여러 대의 PC 또는 스팀 덱이 있는 가정이 있다고 가정해 보자. 게임이 한 PC에 설치되면 다른 모든 PC 또는 스팀 덱이 해당 PC에서 직접 파일을 전송 해당 게임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다. 최신 PC는 게임 콘텐츠를 100MB/sec로 쉽게 전송할 수 있고, 전송하는 동안 콘텐츠를 전송하는 스팀 클라이언트는 디스크와 CPU 로드를 생성한다. 

활성 로컬 네트워크 게임 전송은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호출된다. 수신자 측에서는 다음과 같이 보인다.

 


작동 방식

스팀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거나 업데이트하기 전에 스팀은 먼저 필요한 게임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직접 전송할 수 있는 다른 PC가 LAN(Local Area Network)에서 스팀을 실행하는지 확인한다.

잠재적인 PC가 발견되면 클라이언트는 스팀 백엔드 서버에 다른 PC의 스팀 클라이언트에 연락하여 로컬 네트워크 전송이 활성화되고 가능한 경우 게임 파일 전송을 시작하도록 요청한다.

게임 파일 전송이 허용되면 PC는 다른 PC에서 가능한 한 많은 콘텐츠를 다운로드하려 한다. 연결이 끊어지거나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콘텐츠가 있는 경우, 스팀은 나머지 콘텐츠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공용 스팀 콘텐츠 서버를 사용하기 위해 뒤로 물러난다.


설정

게임 파일 전송에 사용할 수 있는 PC + 스팀 클라이언트를 지정하는 네 가지 설정이 있다. 이러한 설정은 양방향이며 로컬 전송을 허용하기 위해 로컬 전송이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기본 설정은 "Only my own devices"로, 자신의 계정이 스팀에 로그인된 PC에서만 송수신이 가능하다.

꺼짐 - 이 클라이언트는 로컬 게임 파일 전송을 검색하거나 허용하지 않는다. LAN에 연결된 다른 PC에서 다운로드하거나 PC로 전송하지 않는다.

내 장치만 - 현재 LAN에서 동일한 스팀 계정으로 로그인한 다른 장치와의 전송을 허용한다(기본값).

내 친구만 - 스팀 친구가 로그인하여 LAN에 연결된 장치로 전송할 수 있다.

모든 사용자 - 스팀이 작동하고 LAN에 연결된 모든 장치로 전송할 수 있다.


요구 사항

스팀 클라이언트나 스팀 덱은 자신의 LAN에서 다른 클라이언트로부터 게임 콘텐츠를 수신할 수 있지만, 로컬 전송이 이루어지기 전에 충족해야 하는 몇 가지 조건이 있다.

두 스팀 클라이언트가 모두 온라인 상태여야 하며 동일한 LAN에서 서로 직접 볼 수 있어야 한다(어느 스팀 클라이언트가 오프라인 모드에 있는 동안에는 다운로드 불가).

두 장치의 게임 파일 전송 설정은 전송을 허용해야 한다(예: 둘 다 "친구 전용"이 설정되어 있으면 스팀 친구여야 함).

게임 콘텐츠는 전송 중인 스팀 클라이언트가 유휴 상태일 경우에만 전송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운로드나 게임 실행이 없는 경우다.

이 게임은 일반에 공개되어야 하며 스팀 사용자 모두가 플레이할 수 있어야 한다(선로드 없음).

게임 파일을 전송하는 PC에서 게임이 최신 상태여야 한다.

스팀 데스크톱 모드에서 실행되는 PC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따라서 스팀 덱, 빅픽처 모드의 PC 및 맞춤형 런처는 현재 로컬 네트워크를 통해 파일을 전송할 수 없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