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편리한 컴퓨팅 생활의 가이드'를 추구하는 컴이지가 검증된 부품과 자동화된 최신 공정으로 제작, 향상된 안정성과 내구성을 확보한 2.5인치 SATA3 기반의 SSD 신제품 '킹덤 WK SSD'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킹덤 WK SSD는 128GB부터 512GB 용량을 갖춘 모델이 우선 출시되며, 차후 소비자 니즈와 시장 환경에 따라 용량과 라인업을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킹덤 WK SSD는 세계적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진 실리콘모션(Silicon Motion)사의 2259XT2 컨트롤러와 3D TLC 낸드 조합으로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는 것이 장점이다. 이를 바탕으로 6GB/s SATA3 인터페이스의 최대 속도에 근접한 읽기 550MB/s, 쓰기 500MB/s 속도(512GB 기준)를 제공한다.

더불어 시스템 대기 상태일 때 불필요한 데이터를 제거하여 성능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는 TRIM 기능, 실시간으로 제품의 상태를 체크하는 S.M.A.R.T 기능, 대기전력을 낮추는 DEVSLP 기능, 낸드 플래시에 균일하게 기록하는 Wear-Levelling 기능, 데이터를 처리할 때 발생하는 오류를 처리하는 ECC 기능 등 SSD 사용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최신 대용량 게임을 실행하거나, 고화질 영상 파일, 각종 사진 파일이나 문서 저장시 안전하고 빠르게 저장해 높은 만족감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킹덤 WK SSD 시리즈는 컴이지를 통해 1대1 교환 방식으로 3년간 AS 보증 기간을 제공하며, 4월 3일부터 온,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각종 쇼핑몰 및 가격 비교 사이트, 그리고 컴이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