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Seagate)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NAB 2023 컨퍼런스에서 ‘아이언울프 프로’(IronWolf Pro) 22TB HDD를 선보였다.

아이언울프 프로 22TB는 다중 사용자 작업 부하를 해결하고 엔터프라이즈 RAID 솔루션에 적합하도록 일반자기기록(CMR)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씨게이트가 NAS(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 환경에 맞춰 개발한 HDD용 펌웨어 겸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세트 애즐어레이(AgileArray)가 적용되어서 멀티 베이 및 다중 사용자 환경에서 월등한 NAS, DAS(직접 연결 스토리지) 성능 및 RAID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아이언울프 프로 22TB는 연간 550TB에 달하는 대용량 데이터를 기록해도 견딜 정도로 높은 내구성을 제공하여 상용 및 엔터프라이즈 NAS 사용자가 네트워크를 통해 대량의 데이터를 원활하게 저장, 공유 및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전송 속도는 최대 285MB/s(초당 메가바이트)이며 다중 사용자 NAS 환경에서 파일을 원활하게 공유 및 백업하며 대용량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그리고 RV(Rotational Vibration, 회전 진동) 센서가 내장되어 작동 시 진동을 줄이므로 멀티 베이 시스템에서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을 구현한다.

아이언울프 프로 22TB는 5년 제한 보증과 최대 250만 시간의 평균가동시간(MTBF)을 제공한다. 아이언울프 헬스 매니지먼트(IronWolf Health Management) 기술이 적용된 NAS에서 바로 HDD 상태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3년 동안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Rescue Data Recovery Services)도 제공되어 데이터 손실 염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이언울프 프로 22TB HDD의 권장소비자가격은 839,000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