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아이피타임) 유무선 공유기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500만 화소를 지원하는 IP 카메라 ‘ipTIME C500’을 출시했다.

ipTIME C500은 실내용 Wi-Fi(와이파이) 보안 카메라로 500만 화소에 2592x1952 해상도로 촬영이 가능하다. 기존 16:9 화면 비율 지원 IP 카메라보다 위쪽과 아래쪽으로 더 많은 영역을 촬영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

또한 ipTIME C500은 팬/틸트 기능을 지원하여 카메라 렌즈를 좌우 355°, 상하 110°까지 조정할 수 있어 촬영 시 사각지대를 줄여주며, Preset(프리셋) 기능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렌즈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적외선 IR 센서와 자체 조명을 장착하여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며, 스마트 AI 분석으로 물체의 움직임을 카메라 렌즈가 추적하여 촬영하는 Auto Track(오토 트랙)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인물 형태를 감지하여 인물 위치를 표시하는 인물 감지 기능, 불필요한 영역은 제외하여 특정 방향, 특정 영역만 효율적으로 감시할 수 있는 감지 영역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움직임을 비롯해 이벤트 상황이 감지되면 연동된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전송하여 앱에서 바로 이벤트 캡쳐 화면 및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 감지 기능도 제공한다.

ipTIME C500은 ‘ipCAM’ 앱을 이용하여 설치할 수 있으며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환경이면 어디서든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C500에 내장된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양방향 음성 대화를 지원하여 외부에서 가족 또는 반려 동물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ipTIME C500은 최대 256GB 용량 마이크로SD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내장되었으며, 기본으로 제공하는 마운트형 크래들로 벽이나 천장 등 다양한 위치에 설치할 수 있다.

한편 이에프엠네트웍스는 ipTIME C500 출시를 기념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2장을 증정하는 포토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ipTIME C500을 구매한 사이트에 사진 또는 동영상이 포함된 상품평을 등록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고객 정보 및 구매 사이트, 상품평 캡처 이미지를 등록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포로 리뷰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