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공식 총판사인 에스라이즈(대표이사 사승목)가 5월 29일 ‘ASUS ROG ALLY’를 국내에 출시했다.

ROG ALLY는 UMPC(Ultra-Mobile Personal Computer) 제품으로 마치 휴대용 게임기처럼 들고 다니면서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MD의 4nm 공정 기반 Zen4 아키텍처, 라이젠 Z1 Extreme 프로세서(8코어 16스레드, 24MB 캐시, 최대 5.10Ghz boost)와 RDNA 3 그래픽 기술이 적용된 GPU로 다양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메모리는 듀얼 채널로 구성된 16GB LPDDR5 6400MHz이며, 최대 용량 512GB인 PCIe Gen4 M.2 NVMe SSD가 스토리지로 사용된다. UHS-II 마이크로 SD카드 슬롯도 포함되어 스토리지를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다. 본격적인 고성능 게이밍을 위한 ‘XG Mobile’ 외장 GPU 제품군도 호환되어 최대 TGP 150W인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90’(NVIDIA GeForce RTX 4090) 모바일 GPU, 추가 USB 포트, Display Port, HDMI, 이더넷 등 I/O 기능을 확장하고 성능을 높일 수 있다.

ROG ALLY는 1080p 터치스크린 패널에 화면 주사율 120Hz, 응답 속도 7ms인 7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다. 어댑티브 싱크(Adaptive Sync) 기술을 적용해 게임 시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색 영역은 sRGB 100%여서 여러 색상을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다. 화면에는 표면 반사를 낮추고 스크래치에 강한 코닝 고릴라 글래스 DXC(Corning Gorilla Glass DXC) 코팅이 적용되어 가시성과 내구성이 높다.

또한 ROG Ally는 오랫동안 게임을 즐기더라도 편안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약 600g에 불과한 무게, 손안에 감기는 그립 형태에 미끄러움을 최소화할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정밀하게 세부 조정 가능한 조이스틱과 버튼도 제공된다. 그리고 사용자에게 촉각이나 진동을 전달하는 햅틱 피드백과 움직임과 회전을 감지하는 자이로(gyro) 기능도 적용되었다.

ROG ALLY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Armoury Crate SE(Special Edition)와 함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Windows + Armoury Crate SE를 통해 한 곳에서 모든 게임과 필수 설정에 액세스하여 원활한 게임 환경을 조성할 수 있고, 디바이스의 각종 설정에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윈도우 기반이므로 다양한 주요 게임 플랫폼들과 호환 가능하다.

휴대용 제품이라는 점을 고려해 사용 각도에 상관없이 중력 영향을 받지 않는 제로 그라비티(Zero Gravity) 발열 제어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는 듀얼 팬 적용으로 격렬한 게임 세션 중에도 시원하고 조용하게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그리고 고품질 오디오를 제공하는 듀얼 스피커가 전면부에 장착되었고 스마트 앰프 기술을 통해 왜곡 없이 볼륨을 높여 깨끗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로 서라운드 사운드를 체감할 수 있다.

ROG ALLY는 구매자 전원에게 정품 트래블 케이스와 Xbox Game Pass가 제공되며, 포토 상품평 추천을 통해 마이크로 SD카드도 증정된다. 5월 29일 한국에서 공식 사전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자세한 제품 정보는 오픈마켓 판매 페이지와 하이마트의 에스라이즈 판매 상품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