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게이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워크스테이션 등 고성능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된 PCIe Gen5 기반의 SSD '크루셜 T700'(Crucial T700)과 DDR5 규격의 '크루셜 프로'(Crucial Pro) 시리즈 메모리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크루셜 T700 PCIe Gen5 SSD는 최대 12,400MB/s의 순차읽기 속도와 11,800MB/s의 쓰기속도 및 최대 1,500K IOPS의 랜덤 읽기/쓰기 속도를 지원해 게임은 물론, 영상 편집과 3D 렌더링 등 고성능을 요구하는 시스템에 최적화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크루셜 DDR5 Pro 메모리 역시 차세대 멀티 코어 프로세서가 요구하는 빠른 속도와 높은 대역폭을 만족하는 메모리이다.

최대 12,400MB/s의 순차읽기 속도를 지원하는 크루셜 T700 Gen5 SSD는 마이크론의 최첨단 232단 TLC(Triple Level Cell) 낸드 플래시를 기반으로 개발된 PCIe Gen5 기반의 SSD 신제품으로 기존 PCIe Gen4 SSD 제품군 대비 최대 2배 정도 빠른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알루미늄과 니켈 도금 구리를 소재로 제작한 히트싱크는 열 발산을 효율적으로 제어해 안정적인 동작환경을 지원한다. 히트싱크가 제공되는 메인보드 사용자를 위해 히트싱크가 장착되지 않은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

크루셜 DDR5 Pro 메모리는 차세대 멀티 코어 프로세서가 요구하는 빠른 속도와 높은 메모리 대역폭을 충족하는 차세대 메모리이다. 5,600MT/s의 동작속도를 지원하는 등 DDR4 메모리 대비 1.75배의 데이터 전송속도와 2배에 달하는 대역폭이 장점이다.

크루셜 Pro 메모리는 모든 모듈에서 인텔 XMP 2.0 또는 3.0 및 AMD EXPO를 지원하며, 2개 또는 4개의 모듈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메모리의 설정에 문제가 발생해도 간단하게 안정적인 동작환경으로 복귀할 수 있다. 크루셜은 하나의 메모리 모듈에서 인텔 XMP와 AMD EXPO를 동시에 지원하는 등 인텔 또는 AMD PC 빌드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더불어 크루셜 Pro 시리즈 메모리는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소재의 블랙 히트스프레더가 적용되며, 로우 프로파일 적용으로 소형 PC에도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론 마케팅 담당자 조나단 위치(Jonathan Weech)는 "최신 프로세서의 높은 성능을 완벽하게 발휘하기 위해 오늘날의 애플리케이션은 더 큰 저장 용량과 메모리 대역폭을 요구하고 있다"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Crucial T700 Gen5 SSD는 게임, UHD/8K+ 사진 및 영상 편집, 고부하 애플리케이션 및 대용량 데이터의 원활한 처리 등에 독보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DDR5 Pro 메모리는 새로운 히트스프레더로 고부하 작업이나 게이머와 크리에이터에게 최대 5,600MT/s의 막대한 대역폭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