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Technology(이하 기가바이트)의 공식 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 이하 제이씨현)이 PCIe 4.0 M.2 NVMe SSD 신제품 'GIGABYTE AORUS Gen4 7300 SSD 2TB'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2TB 용량이며 파이슨(Phison)의 E18 컨트롤러와 3D TLC NAND 플래시가 장착되어 PCIe 3.0 M.2 NVMe SSD보다 2배 이상 빠른 전송 속도(최대 7,300MB/s)를 제공한다. DDR4L 메모리가  DRAM 캐시로 장착되어 파일을 대량으로 읽고 쓰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속도 저하를 줄여준다.

또한 제품 작동 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도록 두께 7mm인 알루미늄 히트 싱크(방열판)가 제공된다. 히트 싱크는 표면이 나노카본 코팅되어 있어서 쉽게 산화되지 않아 오랫동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기가바이트가 제공하는 'GIGABYTE Control Center'(기가바이트 컨트롤 센터) 소프트웨어를 통해 Secure Erase(시큐어 이레이즈) 및 펌웨어 업데이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기가바이트 본사의 공식 서비스 규정에 따라 5년 동안 무상 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