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실리콘파워(SILICON POWER)의 SSD 신제품 ‘에이스 A55’(Ace A55)를 출시했다.

실리콘파워 에이스 A55는 S-ATA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2.5인치 규격 SSD 제품이다. 128GB · 256GB · 512GB · 1TB 등 총 네 가지 용량 모델이 준비되어 있다.

에이스 A55는 SLC 캐시(Cache)를 이용한 내부 자동 복사 기술(Internal Auto-Copy Technology)를 지원한다. 이는 시스템의 메모리 자원을 거치지 않고 파일 이동 · 복사 · 삭제 등 다양한 명령을 수행할 수 있게 해주어 SSD의 컨트롤러와 DRAM의 작업 환경 부하를 줄여주어 더 쾌적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실리콘파워 에이스 A55는 3D 낸드 플래시(NAND Flash)가 적용되었다. 3D 낸드 플래시는 각 셀의 크기가 작아 오류 발생 확률이 낮고, SSD 수명 연장에도 크게 기여하는 낸드 플래시 메모리 적층 기술이다.

에이스 A55는 SSD의 상태를 상시 확인할 수 있고, 간략한 성능 테스트 등을 실행할 수 있는 전용 툴 박스(Tool-Box) 소프트웨어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SSD의 용량 상태, 장치의 온도, 총 쓰기 용량 상태(Total Byte Written)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SSD 유지 보수 관리에 용이하다.

또한 에이스 A55는 저장된 데이터의 오류를 스스로 검출하고 수정하는 ECC(Error Correction Code) 기능, 이전에 삭제한 데이터가 저장된 공간 자체를 초기화 해주는 TRIM 기능, 여러 개의 드라이브를 묶어서 하나의 큰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중화 · 패리티 기술로 데이터를 보호하는 RAID 기능 등 SSD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한 다양한 데이터 전송, 안정성을 보장하는 기능들이 적용되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