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실시간 화상 교육 플랫폼 아웃스쿨(대표 아미르 나투)은 한국, 대만, 홍콩, 일본 등 동아시아 지역 만 3-18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어 책 낭독 대회인 '제1회 2023 아웃스쿨 동아시아 리드 얼라우드(Read Aloud) 콘테스트'(이하 '아웃스쿨 리드 얼라우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아웃스쿨 동아시아 리드 얼라우드 콘테스트는 만 3-18세 어린이 학습자들이 좋아하는 영어 책을 선정해 재밌고 전달력 있게 낭독하는 대회이다.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 홍콩, 일본의 아웃스쿨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독서에 대한 열정을 동아시아 어린이들 간에 함께 나누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참가 방법은 자녀가 가장 좋아하는 영어 책 1권을 선정하고, 1분 내외의 낭독 동영상을 촬영해 본인의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하는 것이다. 아동에게 적절한 책이라면 어떤 주제든 선정 가능하며, 자녀의 모습만 촬영해 ‘일부 공개’로 업로드한 후 유튜브 링크와 함께 홈페이지 상에 마련된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출품이 완료된다.

동영상 제출 일정은 6월 12일부터 25일까지이며, 출품된 동영상 중 고객 투표 결과와 아웃스쿨 직원의 심사를 통해 총 10명의 수상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1등에게는 상장과 함께 300불 상당의 아웃스쿨 크레딧이 증정되며, 2등에게는 200불, 3등에게는 100불, 4등에서 10등을 한 참가자들에게는 각각 30불 상당의 크레딧이 증정된다. 이 외에도 모든 참가자들에게 참가상을 수여하며, 추첨을 통해 각 나라 당 10명의 회원들에게 각각 크레딧 10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정화 아웃스쿨 아시아 비즈니스 리더는 "아웃스쿨 리드 얼라우드 콘테스트를 통해 어린이 학습자들이 영어 독서와 말하기에 자신감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아시아 전역의 학습자들이 다방면으로 교류하고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웃스쿨은 전 세계 만 3-18세 어린이 학습자들이 미국, 캐나다, 영국의 전∙현직 선생님과 함께하는 실시간 온라인 학습 플랫폼이다. 200여 개국 1백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에게 영어, 수학, 과학, 사회, 역사 등 미국 교과과정 수업과 아트, 음악, 댄스, 체스 등 취미 수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10만 개 이상의 실시간 화상수업을 제공한다. 현재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보다 집중적인 수강이 가능한 아웃스쿨 온라인 영어캠프 ‘아웃스쿨 여름캠프’ 얼리버드 접수를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