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더플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강력한 공간 인지 기술을 통해 7.1.4 채널의 몰입형 사운드를 구현하는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AMBEO Soundbar Plu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젠하이저의 3D 음향 기술인 앰비오(AMBEO)는 마이크로폰, 헤드셋, 음향제작 소프트웨어, 차량용 오디오 등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앰비오 2채널 공간음향(AMBEO 2-Channel Spatial Audio) 기술은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넷플릭스의 '공간 음향' 콘텐츠에 적용되어 몰입도를 높여주고 있다.

▲ 젠하이저,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Ambeo Soundbar Plus)
▲ 젠하이저,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Ambeo Soundbar Plus)
▲ 젠하이저,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Ambeo Soundbar Plus)_2
▲ 젠하이저,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Ambeo Soundbar Plus)_2

신제품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는 유럽 최대의 오디오 기술 연구기관인 프라운호퍼(Fraunhofer IIS)와 함께 개발한 공간 인지 기술이 적용됐다. 9개의 풀 레인지(Full-range) 알루미늄 드라이버와 4인치의 듀얼 서브우퍼(38Hz)가 올인원(All-in-One) 형태로 내장되어 TV, 영화, 음악 등의 모든 엔터테인먼트에서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재생한다.

또한, 4개의 빌트인 마이크가 공간의 크기와 구조 등을 수집해 청음 환경을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셀프-캘리브레이션(Self-calibration)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청음 공간에 11개의 가상 스피커를 생성하는 비주얼라이제이션(Visualization) 기술이 적용되어 몰입도 높은 음향 환경을 구현한다.

함께 출시되는 밀폐형 타입의 앰비오 서브우퍼(AMBEO SubWoofer)는 27Hz에 이르는 극저음을 표현하기 위한 8인치의 하이엔드 롱스로(High-end long-throw) 우퍼가 적용되어 사운드바의 내장 우퍼와 조화를 이루며, 베이스가 공간을 울리기 위한 환경을 정밀하게 분석하는 '셀프-캘리브레이션' 기술이 적용되어 깨끗하고 타격감 있는 저음을 표현한다.

▲ 젠하이저, 앰비오 서브 우퍼(AMBEO Subwoofer)
▲ 젠하이저, 앰비오 서브 우퍼(AMBEO Subwoofer)
▲ 젠하이저, 앰비오 서브 우퍼(AMBEO Subwoofer)
▲ 젠하이저, 앰비오 서브 우퍼(AMBEO Subwoofer)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와 앰비오 서브우퍼는 젠하이저의 '스마트 컨트롤 앱'을 통해 이퀄라이저 조절 및 사용자 맞춤형 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 와이파이 및 스포티파이, 타이달(TIDAL) 등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며, 크롬캐스트 빌트인, 에어플레이 등을 통한 멀티룸 기능을 지원한다. 구글 어시스턴트, 알렉사 등의 음성 비서도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 젠하이저, 스마트 컨트롤 앱
▲ 젠하이저, 스마트 컨트롤 앱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는 돌비 애트모스, DTS: X, 360 Realit Audio 및 MPEG-H 오디오 등의 멀티 채널 오디오 규격과 호환되며 스테레오 및 5.1 채널의 콘텐츠는 ‘업믹싱(Upmixing)’하여 보다 생생하고 입체적인 3D 사운드를 제공한다.

소노바컨슈머히어링 코리아의 강호일 이사는 "최근 리서치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사운드바의 기능 중 가장 중요한 요소로 '몰입형 사운드'를 꼽았으며, 3D 사운드바 성장률 역시 작년에 60%가 넘어서며 크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돌비 애트모스, DTS: X 등의 멀티 채널 오디오 코덱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OTT 업체들이 입체음향 기술을 앞다퉈 지원하고 있으며, 음악 스트리밍에도 입체음향 기술이 적용되고 있어 앰비오 사운드바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 소노바컨슈머히어링 코리아 강호일 이사가 젠하이저의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를 소개하고 있다

젠하이저의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의 가격은 229만 원이며, 앰비오 서브우퍼는 129만 원이다.

젠하이저는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와 앰비오 서브우퍼를 함께 구매 시 최대 17%의 추가 혜택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를 직영몰과 지마켓에서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제품의 청음은 더현대서울, 현대백화점 천호점, 광주신세계,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젠하이저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