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Wacom)이 새로운 서명 타블렛 13 펜 & 터치(DTH134) 및 서명 타블렛 12 (DTC121)를 선보였다. 신제품 2종은 디지털 거래 혁신을 이끌 새로운 전자문서 솔루션을 위한 기기이다.

와콤 서명 타블렛은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으로 단일 케이블을 연결,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병원, 은행, 보험사, 호텔 및 기타 법적 효력이 있는 서명이 필요한 비즈니스 사업장 어디에서든 전자 서명, 전자 문서 서식 작성, 주석 업무 등에 사용 가능하다. 또 페이퍼리스를 통해 종이 사용 비용 절감 및 데이터 손실 위험을 최소화해주며, 업무 효율성을 한층 더 높여준다.

와콤 서명 타블렛 2종은 각각 11.6인치와 13.3인치로, 눈부심 방지 기능을 지원하는 안티 글레어 에칭 글래스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타블렛 화면에서 직접 문서를 읽고, 코멘트를 작성하고, 서명할 수 있다. 또한 시트릭스(Citrix) 및 VM웨어(VMware)의 가상화 환경에서 펜과 터치 입력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인증 받았다.

이와 함께 도난 방지를 위한 ‘켄싱턴 락 나노세이버 슬롯(Kensington Lock NanoSaver slot)’이 적용돼 보안 기능도 한층 더 강화됐다. 드라이버 설치 시 전자서명 및 문서 업무 양식을 처리해주는 다양한 SDK를 활용할 수 있으며, 드라이버에는 AES256/RSA2048 암호화 기능이 포함돼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