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가 2020년 12월 3일(목) ‘PlayStation Partner Awards 2020 Japan Asia’(이하 PS 파트너 어워드)를 개최하고, PlayStation(이하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발매된 타이틀 중 지난 1년 동안 많은 호응을 얻은 작품을 선정하여 수상했다.

PS 파트너 어워드 1994년 플레이스테이션이 처음 소개된 이후 매년 개최되고 있는 ‘PlayStation Awards’(플레이스테이션 어워드)가 새로운 명칭으로 바뀌고, 수상 부문도 새롭게 바뀐 것이다.

SIE는 올 한 해 창작자들의 창작 활동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PS 파트너 어워드를 진행하였으며, 총 12개 타이틀이 다음과 같이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GRAND AWARD’(그랜드 어워드)는 일본·아시아 지역에서 개발된 게임사의 타이틀 중 2019년 10월부터 2020년 9월까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타이틀이다. 이 중 ‘FINAL FANTASY VII REMAKE’(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는 23년 전 플레이스테이션의 입지를 격상시켜준 ‘FINAL FANTASY VII’(파이널 판타지 VII)을 현재 추세에 맞게 다시 개발한 타이틀로 호평을 받았다.

‘PARTNER AWARD’(파트너 어워드)는 일본·아시아 지역에서 개발된 게임사의 타이틀 중 높은 매출을 기록한 타이틀이다. 산정 기간은 그랜드 어워드와 동일하다. 국내 게임사인 펄어비스가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이 플레이스테이션 4(이하 PS4)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록한 것이 눈에 띈다.

‘SPECIAL AWARD’(스페셜 어워드)는 일본·아시아 이외의 지역에서 개발된 타이틀과 일본·아시아 지역에서 SIE World Wide Studios(이하 SIE WWS)이 함께 개발한 타이틀 두 가지로 나뉜다. 산정 기간은 다른 어워드와 같다.

일본·아시아 이외의 지역에서 개발된 타이틀은 ‘APEX 레전드’, SIE WWS가 함께 개발한 타이틀은 ‘DEATH STRANDING’(데스 스트랜딩)이다. 데스 스트랜딩은 2019년 최다 GOTY(Game of the Year) 수상작이기도 하다.

PS 파트너 어워드 영상은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SIE는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이 플레이스테이션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즐길 수 있도록 플랫폼 보급 및 확대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