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최신 게이밍 그래픽카드 ‘라데온 RX 6900 XT’(Radeon RX 6900 XT)를 출시하였다.

AMD 라데온 RX 6900 XT는 RDNA 2 아키텍처 기반 GPU가 장착된 하이엔드(고급형) 그래픽카드이다. 16GB 용량 GDDR6 VRAM, 컴퓨트 유닛 80개, 2.8GHz 이상 클럭을 지원하며, 기존 라데온 시리즈보다 선명한 화질과 우수한 게임 성능을 낼 수 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MD 라데온 RX 6900 XT (사진: AMD)
▲ AMD 라데온 RX 6900 XT (사진: AMD)

- AMD RDNA 2 아키텍처: 차세대 PC, 콘솔, 모바일 기기를 지원하는 RDNA 2 아키텍처는 기존 RDNA 아키텍처와 비교하여 전반적으로 2배 가량 성능 향상, 54% 높은 와트(watt) 당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 AMD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Smart Access Memory, SAM): 스마트 엑세스 메모리는 라데온 RX 6000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라이젠 5000 시리즈 GPU, 또는 AMD B550 / X570 메인보드 연동을 통해 특정 게임 플레이 시 고속 GDDR6 그래픽 메모리에 직접 연결해 CPU 처리 가속화를 지원한다

- AMD 인피니티 캐시(Infinity Cache): 4K 및 1440p에 적합한 고성능 상위 레벨 데이터 캐시 메모리를 제공한다. 128MB 온다이(on-die) 캐시는 지연 시간과 전력 소모량을 크게 절감하고 전통적인 아키텍처 디자인 대비 전반적으로 우수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한다.

- 다이렉트엑스 레이트레이싱(DirectX Raytracing, 이하 DXR): 고성능 고정 기능 레이 액셀러레이터 엔진을 각 컴퓨트 유닛에 추가해 AMD RDNA 2 기반 그래픽카드는 DXR를 통해 실시간 라이팅, 그림자 및 실제와 같은 반사감을 제공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다. 하이브리드 렌더링을 구현하는 AMD 파이델리티FX(Fidelity FX)와 페어링 시 개발자들은 래스터화 및 레이트레이싱 효과를 결합해 최적의 이미지 품질과 성능 조합을 이끌어낼 수 있다.

라데온 RX 6900 XT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AMD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