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새해가 밝았다. 애석하게도 코로나19 때문에 집에 콕 박혀 지내는 생활은 여전하며 우리는 많은 것을 포기하고 꾹 참으며 지내고 있다.

많은 것이 그리워지는 시기인데 그 중에는 ‘어벤져스’ 시리즈로 대표되는 ‘마블’(Marvel) 히어로들도 빠질 수 없다. 숭고한 영웅으로 길이길이 남은 ‘아이언맨’, 언제나 굳건한 의지와 정의로운 마음으로 악에 맞선 ‘캡틴 아메리카’, 모든 것을 잃어도 다시 일어서는 천둥의 신 ‘토르’ 등등··· 이제는 이름만 대도 친숙하고 믿음직하다.

본래는 2020년에도 마블 히어로들을 영화관에서 만날 것으로 기대되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대다수 영화사들이 이미 완성해 둔 영화조차 개봉을 미루고 있는 바람에 그 만남은 아직까지 성사되지 못하고 있다.

▲ 영화 등 각종 매체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마블 히어로들 (사진: 마블 스튜디오)
▲ 2020년에는 만나지 못한 영화 속 마블 히어로들 (사진: 마블 스튜디오)

비록 영화계에서는 기다림이 길어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마블 히어로들을 만날 방법이 끊긴 것은 아니다. 원작인 만화를 비롯한 게임 등 다른 콘텐츠나 마블 히어로들을 적용한 캐릭터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IT 분야 역시 예외는 아닌데 이번 기사에서는 마블 히어로들로 개성을 표현한 IT 관련 컬렉션·한정판 제품들을 살펴보겠다.

 

PC 케이스로 변신한 마블 히어로 삼인방

▲ ‘브라보텍 M110 강화유리 마블 에디션’ (사진: 브라보텍)

PC 주변 기기 전문 유통사인 브라보텍(BRAVOTEC)은 마블 히어로들을 PC 케이스로 탄생시켰다. 미니타워 케이스인 ‘브라보텍 M110 강화유리’를 바탕으로 하여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블랙 팬서 등 세 가지 캐릭터 모델이 존재한다.

케이스 전면과 측면 강화유리 패널, 그리고 후면 쿨링 팬에는 마블 히어로를 연상시키는 엠블럼(emblem)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본체 색상 역시 각 캐릭터의 히어로 수트와 같은 계열이어서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미니타워 케이스여서 미들타워 케이스보다 크기가 아담하기 때문에 거실에서 사용하는 서브 PC용으로도 어울린다.

 

부드러운 감촉과 실용성 겸비, 마블 히어로 데스크 장패드

▲ ‘브라보텍 데스크 패드 마블 에디션’ (사진: 브라보텍)
▲ ‘브라보텍 데스크 패드 마블 에디션’ (사진: 브라보텍)

PC 사용자에게 유용한 장패드도 마블 히어로 캐릭터 제품이 있다. 바로 ‘브라보텍 데스크 패드 마블 에디션’이다. 앞서 소개한 마블 히어로 3명에 더해서 캡틴 아메리카와 어벤져스의 숙적인 타노스 등 총 다섯 가지 캐릭터의 엠블럼이 큼직하게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표면은 고밀도 패브릭 메시(fabric mesh, 직물 그물망) 재질이어서 손을 올려두면 부드러움과 탄성이 느껴지고 마우스 움직임도 정교하게 포착 가능하다. 그리고 생활방수 코팅 처리도 되었기 때문에 쉽게 더러워지지 않아서 실용성도 높다.

▲ (사진: 브라보텍)
▲ (사진: 브라보텍)

크기는 일반형(790x300mm)과 XL형(900x400mm) 두 가지이므로 소비자의 체격이나 책상 크기에 맞춰서 고르면 된다.

 

아기자기한 마블 히어로 무선 키보드·마우스

▲ ‘마블 카와이 어벤져스 무소음 무선 키보드’ (사진: 긱스타)
▲ ‘마블 카와이 어벤져스 무소음 무선 키보드’ (사진: 긱스타)

장패드가 있는데 키보드와 마우스가 빠질 수 없다. 세컨드찬스의 긱스타(GEEKSTAR) 브랜드에서 내놓은 ‘마블 카와이 어벤져스 무소음 무선 키보드’는 무선 키보드에 앙증 맞은 마블 히어로 캐릭터 그림과 인형, 각 캐릭터를 상징하는 엠블럼이 적용되었다. 특히 스파이더맨과 블랙 팬서는 각각 레드&화이트와 레드&블랙, 올 블랙과 블랙&화이트 모델이 있어서 소비자가 더 선호하는 색상을 고를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나노 리시버를 PC에 꽂으면 최대 15미터 범위 내에서 무선으로 작동하고 1.5V AA 배터리 1개로 최대 1년 6개월 동안 사용 가능하니 무선 키보드로서 편의성도 무난하다.

한편 제품명에 일본어로 귀엽다는 뜻인 ‘카와이’가 들어가서 일부 소비자 입장에서는 거부감이 들 수도 있는데 세컨드찬스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계약하여 만든 공식 라이선스 제품이니 안심해도 된다.

▲ ‘마블 카와이 어벤져스 무소음 무선 마우스’와 마우스 패드 (사진: 긱스타)
▲ ‘마블 카와이 어벤져스 무소음 무선 마우스’와 마우스 패드 (사진: 긱스타)

‘마블 카와이 어벤져스 무소음 무선 마우스’도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마우스 상단에 마블 히어로 캐릭터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짝을 이루는 마우스 패드도 함께 구매해서 사용하면 아기자기한 맛이 더 진해진다.

좌우 대칭 구조여서 오른손, 왼손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하고 1.5V AA 배터리 1개로 작동한다. 최대 20미터 거리까지 무선으로 인식하여 작동한다.

 

멋과 안락함을 동시에 느끼는 마블 히어로 캐릭터 의자

▲ ‘시디즈 T80 / T50 마블 컬렉션’ (사진: 시디즈)
▲ ‘시디즈 T80 / T50 마블 컬렉션’ (사진: 시디즈)

PC 사용자라면 의자 역시 필수인데 마블 히어로 팬들을 위한 제품도 존재한다. 시디즈 마블 컬렉션은 캡틴 아메리카(T80), 아이언맨(T80), 블랙 팬서(T50), 스파이더맨(T50) 등 네 가지 모델이 있다.

▲ ‘시디즈 T80 마블 컬렉션 캡틴 아메리카’ (사진: 시디즈)
▲ ‘시디즈 T80 마블 컬렉션 캡틴 아메리카’ (사진: 시디즈)

머리 받침대(헤드레스드)와 등판, 쿠션 등 주요 요소에 각 캐릭터의 엠블럼과 히어로 수트 디자인이 절묘하게 적용되었다.

물론 고급 의자로 유명한 시디즈 제품답게 품질도 수준급이다. 앉은 사람의 허리를 S자 형태로 유지시켜주는 등판 구조와 체중을 고르게 분산시켜서 안락함을 높여주는 오픈 프레임 좌판 등 매일 오랫동안 앉아 있는 현대인에게 적합하다.

▲ 어린이를 위한 마블 히어로 의자 제품도 있다 (사진: 시디즈)
▲ 어린이를 위한 마블 히어로 의자 제품도 있다 (사진: 시디즈)

시디즈 마블 컬렉션은 어린이용 제품인 ‘T25 커버’(T25 Cover)와 ‘링고 커버’(RINGO Cover), 간이 의자인 ‘펑거스’(FUNGUS)도 있으니 다양한 연령대인 마블 히어로 팬들의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다.

 

게이머들을 위한 마블 히어로 게임 드라이브 한정판

▲ ‘PS4용 씨게이트 게임 드라이브 마블 리미티드 에디션’
▲ ‘PS4용 씨게이트 게임 드라이브 마블 리미티드 에디션’

게이머를 위한 마블 히어로 제품으로는 ‘PS4용 씨게이트 게임 드라이브 마블 리미티드 에디션’(Seagate Game Drive for PS4 Marvel Limited Edition)이 있다.

지난 해 9월 출시된 게임인 ‘마블 어벤져스’(Marvel's Avengers)를 기념하여 씨게이트가 기획한 소니 PS4(PlayStation 4)용 한정판 외장 HDD이다.

앞서 소개한 제품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마블 히어로인 ‘헐크’와 ‘토르’ 에디션도 있어서 두 캐릭터의 팬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그리고 아직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히어로인 ‘미즈 마블(카말라 칸)’과 다른 어벤져스 히어로들이 모여 있는 에디션도 있어서 게임과 마블 코믹스 원작 팬들도 만족할 수 있다.

용량은 2TB(테라바이트)여서 PS4에 기본 장착된 1TB HDD보다 2배나 된다. 따라서 PS4 게임 수십 개를 설치하거나 각종 이미지 ·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저장해도 여유롭다. USB 3.0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PS4와 연결할 수 있으며 외부 저장소로 자동 인식하므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참고로 PS4용 드라이브는 암호화가 적용되기 때문에 PC 등 다른 기기에는 연결해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고, PS4 관련 데이터는 손상될 위험이 있다. 따라서 이 제품을 PC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중요한 데이터는 미리 PS4 기본 드라이브나 다른 저장소에 백업하고 PC용 파일 시스템(NTFS, exFAT 등)으로 포맷해야 한다. 포맷하고 나면 PC용 외장 HDD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PS4용 씨게이트 게임 드라이브 마블 리미티드 에디션은 한정판 제품이기 때문에 판매 수량이 한정되어 있다. 아직 출시된 지 오래 지나지 않았지만 시기를 놓치면 판매 종료되거나 소비자가 원하는 모델을 구매하지 못할 수 있으니 그 점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다양한 IT 제품으로 만나는 마블 히어로들

▲ (이미지: 마블 엔터테인먼트)
▲ (이미지: 마블 엔터테인먼트)

지금까지 IT 관련 마블 히어로 제품들을 살펴보았다. 각 캐릭터의 개성을 기발하게 담거나 색다른 모습으로 변형해서 적용한 각종 제품들은 마블 히어로 팬들의 취향을 확실하게 저격한다.

물론 실제로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므로 품질도 중요한데 제조사가 월트 디즈니 컴퍼니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생산한 제품들은 대체로 기본 품질도 믿을 만하니 그쪽은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물론 종종 예외는 있으므로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해당 기업의 고객 평가나 서비스를 알아보는 것은 좋다.

한편 올해 5월에는 거의 2년만에 마블 히어로 신작 영화인 ‘블랙 위도우’가 개봉될 예정이어서 다시금 팬들의 가슴이 뜨겁게 타오를 것으로 보인다.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한데 얼른 이 고난이 종식되고 모든 사람들의 일상이 이전 모습으로 돌아오기를 소망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