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은 디즈니와 마블의 인기 캐릭터를 테마로 한 키즈 전용 피트니스 트래커 '비보핏 주니어 3'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민은 디즈니 및 마블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디자인된 키즈 전용 피트니스 트래커에 '디즈니 프린세스', '디즈니 인어공주', '블랙팬서', '아이언맨' 등이 아이콘과 이미지로 등장하도록 모바일 앱 테마를 구성했다.

지난 2017년에 가민이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키즈 전용 모델인 '비보핏 주니어'의 후속 모델인 '비보핏 주니어 3'는 사각형의 컬러 디스플레이에 가민 고유의 혁신적인 기능을 대거 적용했다. 25g의 무게인 이 제품은 단순히 어린이의 활동을 추적하고 기록하는 피트니스 트래커가 아니라 아이가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교육용 스마트 밴드이다.

'비보핏 주니어 3'는 걸음 수 측정 및 움직임을 기반으로 한 수면 모니터링 등의 일상적인 활동 추적 기능은 물론, 일일 활동 목표를 모두 달성하면 가민 주니어 앱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잠금 해제할 수 있어 목표 달성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또한, 보호자에게 해당되는 특징이 있는데, 호환되는 디바이스에 가민 주니어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자녀의 활동량 및 수면 시간 등 활동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가민 주니어 앱을 통해 자녀에게 미션을 줄 수 있으며, 시계 화면에 해당 미션 아이콘이 표시돼 어린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미션은 매일 또는 매주 반복되도록 설정이 가능해 이를 통해 자녀가 일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미션을 잘 수행할 경우 가상 코인이라는 보상으로도 자녀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가 비상시 바로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시계 화면에 연락처 정보를 위젯으로 표시해 둘 수 있는 안전 기능도 제공한다.

'디즈니 프린세스 에디션'은 화이트 컬러 밴드에 미녀와 야수 벨의 장미, 백설공주의 사과, 라푼젤의 태양 등 각 프린세스를 상징하는 휘장이 새겨져 있으며, '디즈니 인어공주 에디션'은 민트 계열의 시 폼 그린 컬러 밴드를 채택했다. 디즈니 프린세스 시계 화면은 12가지가 제공되며, 원하는 대로 시계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매일 60분의 활동 목표를 달성하면 연계되는 모바일 앱인 '매지컬 킹덤스: 디즈니 프린세스 어드벤처'를 통해 더 많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마블 블랙팬서 에디션'은 블랙 밴드를 '마블 아이언맨 에디션'은 강렬한 레드 컬러의 밴드를 채용했으며 22개의 어벤져스 시계 화면을 제공한다. 마블 에디션은 '인피니티 사가 : 마블 스튜디오 어드벤처' 모바일 앱과 연동되며, 활동 목표를 더 많이 달성할수록 앱 속에서 주인공이 되어 더욱 다양한 스토리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피트니스 카드' 기능을 활용하면 기본적인 운동 동작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가민의 글로벌 컨수머 제품군 세일즈 담당 부사장인 댄 바텔은 "새롭게 선보인 '비보핏 주니어 3'는 단순 피트니스 트래커가 아니라 아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똑똑한 파트너이다"라며, "'비보핏 주니어 3'를 통해 미션을 제공하고, 실천하도록 알림을 설정하고 해당 미션을 수행했을 때 보상을 주는 등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아이가 스스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동기부여가 가능한 교육적인 스마트 밴드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비보핏 주니어 3'는 디즈니 및 마블 테마 에디션과 함께 디지털 카모, 라일락 플로랄, 블루 스타즈 3가지 색상까지 총 7개의 모델이 출시됐다. 온·오프라인 가민 브랜드샵을 비롯한 가민 공식 판매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119,000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