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시간 기준, 3월 27일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UFC 260에서 프란시스 은가누가 스티페 미오치치를 2라운드 52초만에 KO로 꺾어 22대 헤비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경기 시작 후, 프란시스 은가누는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갔다. 1라운드에서도 스티페 미오치치의 태클을 잘 방어하고 타격도 일부 적중 시키기도 했다. 2라운드에 접어들자마자 펀치를 안면에 적중 시키고 곧바로 카운터 스트레이트를 스티페 미오치치의 턱에 꽂아 그로기 상태로 만들었고 이어 파운딩을 성공시킨 끝에 승리했다.

▲ (사진: UFC 공식 인스타그램)
▲ (사진: UFC 공식 인스타그램)

프란시스 은가누와 스티페 미오치치는 약 3년 전, 2018년 1월 20일에 개최된 UFC 220에서 한 차례 붙은 바 있다. 그 때는 스티페 미오치치가 5라운드 내내 프란시스 은가누를 완봉하며 승리를 거두었다. 그러나 3년 뒤, 지금 프란시스 은가누는 한 층 더 발전된 타격을 가지고 스티페 미오치치에게 복수를 성공했으며 그와 동시 새로운 UFC 헤비급 챔피언까지 오른 것이다.

프란시스 은가누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같은 아프리카 출신 웰터급 챔피언인 카마루 우스만에게 레슬링과 챔피언으로서의 마인드 등 많은 것을 배우고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고 동시에 스티페 미오치치에게도 존경을 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