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트리플 카메라’ 탑재 ‘갤럭시 A7’ 공개
마케터, 마케팅 기법 효과 측정 위해 여러 지표 함께 고려
쏘카, 추석 연휴 대비 차량 집중 점검 실시
바코드 하나로 끝…KT엠하우스, 모바일상품권 사용 패턴 바꾼다
시디즈 플랑, 미 IDEA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

삼성전자, ‘트리플 카메라’ 탑재 ‘갤럭시 A7’ 공개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7’을 공개하고 10월 초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갤럭시 A7은 스마트폰 후면에 3개의 카메라를 탑재해 사진으로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즐거움을 한층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우선 갤럭시 A7은 사람의 시야각과 같은 화각 120도의 초광각 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장면 그대로 촬영이 가능하다.

파노라마 모드로 촬영할 경우 보다 손쉽게 더 많은 풍경과 장면을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 A7은 2400만 화소 카메라와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보케(Bokeh) 효과를 적용해 보다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사용자는 직접 보면서 배경을 얼마나 부드럽고 흐릿하게 처리할지 조정하거나 촬영 후 갤러리에서 조정할 수 있다.

또 갤럭시 A7은 저조도 환경에서 4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합쳐 더 많은 빛을 흡수할 수 있는 기술이 탑재돼 어두운 곳에서도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사용자가 촬영 장면에 따라 모드를 변경하거나 필터를 적용할 필요가 없는 ‘인텔리전트 카메라’ 기능도 ‘갤럭시 A7’에 탑재됐다. 인물, 풍경, 음식 등 촬영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색감으로 촬영해준다.

갤럭시 A7은 후면뿐 아니라 전면 카메라도 진일보했다. 24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디스플레이와 LED의 광원을 활용해 보다 밝게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 또 인물의 좌우 혹은 전면에 조명 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 라이팅(Pro Lighting)’ 기능으로 마치 전문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것과 같은 고품질의 셀피를 얻을 수 있다.

갤럭시 A7은 18.5대 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6.0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이어폰 사용시 최적화된 몰입감을 선사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음향 기술을 지원해 시원한 대화면과 함께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또 갤럭시 A7은 후면 글래스 디자인에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경험을 제공한다.

지문인식센서를 스마트폰 옆면에 배치해 보다 쉽고 안전하게 웹사이트 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얼굴 인식’으로 스마트폰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또 음식 등 모드를 선택한 후 피사체에 카메라를 갖다 대면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빅스비’, 종합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 ‘삼성 헬스’를 제공한다.

갤럭시 A7은 블루·블랙·골드·핑크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시되는 모델과 색상은 지역별로 상이하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삼성전자는 모든 고객들에게 의미 있는 혁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실용적이면서도 강력한 성능의 갤럭시 A7은 일상생활에 편리함과 특별함을 모두 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마케터, 마케팅 기법 효과 측정 위해 여러 지표 함께 고려

오픈 인터넷 기반 광고 플랫폼 기업 크리테오가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위한 마케터 설문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획득, 전환, 리인게이지: 끊김 없는 온라인 고객 여정 만들기’ 보고서는 마케팅 기법의 효과를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실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기법을 사용하는 전문가 의견을 종합 분석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마케터들은 고객 구매 여정 단계, 즉 소비자를 자사 페이지로 유입 및 획득하는 ‘고객 획득’ 단계, 유입된 고객이 구매를 일으키는 ‘전환’ 단계, 재구매로 선순환해 충성 고객으로 이어지는 ‘리인게이지’ 단계마다 적용되는 마케팅 기법들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여러 지표를 함께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런 현상은 획득 단계에서 두드러졌다. 고객 획득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를 묻는 질문에 마케터들은 고객 유입과 매출 및 비용을 모두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은 마케터들이 총매출(53%)을 가장 많이 고려한다고 답했고 신규 방문자 비율(49%), 신규 고객 비율(49%), 신규 매출(46%) 등을 기준으로 효과를 측정한다고 응답했다.

또 타깃화된 지표(신규 방문자 비율, 신규 고객 비율)와 일반화된 지표(총매출, 판매 비용)를 포함한 2가지 방향으로 효과 측정이 이뤄짐에 따라 고객 획득 캠페인은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린다(35%), 효과 측정이 매우 어렵다(35%)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이에 크리테오는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위해 자사 목표, 고객 구매 여정 단계에 맞게 정의된 효과적인 측정 지표 설정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고객 획득 캠페인에 사용되는 채널 (사진= 크리테오)
고객 획득 캠페인에 사용되는 채널 (사진= 크리테오)

고객 획득 단계에서 마케팅 채널별 만족도는 기업 내부적으로 진행 가능한 유기적 채널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료로 집행해야 하는 채널과 달리 자사 콘텐츠를 기반으로 고객에 전달할 포인트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콘텐츠 마케팅(77%)이나 외부 검색에 효율적으로 노출시키도록 내부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검색 엔진 최적화(72%) 등이 효과적이라고 답한 마케터들이 많았다. 배너 광고 등 유료 디스플레이 광고(57%), 이메일 마케팅(54%)은 만족한다는 마케터들이 상대적으로 적었다.

반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채널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63%), 검색광고(52%), 콘텐츠 마케팅(51%), 유료 디스플레이 광고(48%) 순으로 나타났다. 크리테오는 획득 단계에서는 새로운 고객에게 자사 제품, 서비스를 많이 보여야 하므로 도달률이 높은 유료 마케팅 채널을 선호하는 게 보편적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효과 측정 지표가 복합적으로 적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료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한 만족도는 다소 낮게 나타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고객 전환 캠페인에 사용되는 채널 (사진= 크리테오)
고객 전환 캠페인에 사용되는 채널 (사진= 크리테오)

구매 전환 단계에서는 양상이 이와는 다르게 나타났다. 고객 획득을 마친 마케터들은 주로 외부 유입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채널을 선호했다. 검색 엔진 최적화(49%), 검색 광고(48%), 소셜 미디어 마케팅(47%), 유료 디스플레이 광고(46%), 제휴 마케팅(44%) 순으로 사용률이 높게 나타났다.

고객 획득과 사용자 구매 환경이 갖춰졌다면, 외부 노출과 유입이 곧 구매로 이어지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그에 대한 만족도 역시 비교적 높은 편이었다. 크리테오는 이전 획득 단계에서 고객 획득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거나 데이터가 파편화돼 관리될 경우 고객 이해와 캠페인 최적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는 편이 좋다고 조언했다.

크리테오코리아 고민호 대표는 “디지털 마케팅 시대라고 하지만 어떤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이 적합하고 효과적일지에 대해서는 전문가들도 판단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성공 케이스와 실패 경험을 토대로 여러 마케터들의 인사이트를 종합한 이번 보고서를 통해, 각 구매 과정에 적합한 최적의 온라인 광고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쏘카, 추석 연휴 대비 차량 집중 점검 실시

쏘카가 추석 연휴를 대비해 오는 21일까지 전국 1만1000대의 쏘카 차량에 대한 집중 관리점검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쏘카는 장거리 운행이 늘어나는 추석 연휴를 맞아 이용객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책임지기 위해 차량 집중 점검을 진행한다.

운전자들의 편안한 운행을 위한 타이어 상태 점검과 안전한 시야 확보를 위한 와이퍼 마모 및 워셔액 등을 특별 점검한다. 특히 타이어의 경우 안전 운전과 직결되는 만큼, 타이어 마모도, 공기압 체크, 파스 여부 등 차량 관리를 강화한다.

이 외에도 연휴기간 차량 관리에 특별 인력을 편성해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쏘카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 원활한 고객들의 이동을 돕기 위해 쏘카 이용자들을 위한 대중교통 거점 중심의 배차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쏘카는 전국 KTX 역사는 물론 67개 시/군 기차역 터미널 인근 230여개 쏘카존에 1500여대 차량을 집중 배차했다.

이미 추석 당일에는 60개존의 차량 예약이 완료되어 차량 이용 계획이 있다면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추석 연휴 기간 쏘카부름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연휴가 시작되는 21일부터 26일까지 쏘카부름을 이용한 쏘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10월 한달간 이용이 가능한 ‘5시간 쏘카 대여 시 부름요금 0원’ 쿠폰을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벤츠 C200’, ‘G80’ 차량 24시간 무료 쿠폰을 각각 1명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쏘카 박진희 사업본부장은 “쏘카는 사람들의 이동을 해결하는 서비스로 이용자의 안전 최우선 원칙에 따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사전 점검과 이용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빠른 해결을 최우선으로 두고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바코드 하나로 끝…KT엠하우스, 모바일상품권 사용 패턴 바꾼다

KT엠하우스가 모바일상품권을 사전에 구매할 필요 없이 매장에서 바코드를 보여주는 것만으로 할인된 가격에 결제부터 상품 교환까지 가능한 바로 결제 기능 등을 탑재한 새로운 ‘기프티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 동안 모바일상품권은 타인에게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어 주로 선물 용도로 활용돼 왔고 업계에서도 ‘선물하기’ 기능 위주로 서비스를 확장해 왔다. 하지만 KT 엠하우스가 고객 이용 행태를 지속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은 모바일상품권을 선물 용도 보다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비중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할인하는 모바일상품권을 미리 구매해두고 막상 매장에 방문해 사용하려고 하면 문자메시지함이나 사진첩을 한참 찾아봐야 하거나, 가지고 있는 모바일상품권이 사용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하기도 어려워 불편함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이 점에 착안해 KT 엠하우스는 본인이 사용하기 위한 목적의 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소비자들의 이용 및 결제 간편성을 높이기 위해 ‘바코드 바로결제’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고 할인 및 적립 혜택도 강화했다.

‘바코드 바로결제’는 소비자가 매장에서 상품을 교환하는 동시에 결제가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고객은 모바일상품권을 미리 사두거나 가지고 있는 모바일상품권을 일일이 찾지 않아도 매장에서 기프티쇼 애플리케이션의 바코드만 제시하면 곧바로 상품 교환이 가능하다.

또 원하지 않는 기프티쇼를 받았을 때 수수료 5%를 제외한 상품의 나머지 금액을 기프티쇼 포인트로 환전해 다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중고 거래 등에서 모바일상품권을 되팔려는 수고 없이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적립된 포인트로 기프티쇼를 선물하는 것처럼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기프티쇼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도 적용할 예정이다.

기프티쇼 포인트는 기프티쇼의 환전?환불 외에도 이벤트 참여, 고객 등급별 적립 혜택 등을 통해 쌓을 수 있고 기프티쇼 결제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된다.

조훈 KT 엠하우스 대표는 “모바일상품권이 선물을 넘어 새로운 간편결제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이용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이번 개편을 기획했다”며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는 소비자들이 일상적으로 찾는 카페나 편의점을 이용하며 보다 알뜰하고 편리한 기프티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디즈 플랑, 미 IDEA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

퍼시스 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지난 2월과 4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2018’과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데 이어 미국의 ‘IDEA 2018’에서 파이널리스트(Finalist)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20일 밝혔다.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의 경험,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심미성 등 5가지 심사기준을 통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미국 디자인 어워드 ‘IDEA 2018’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한 시디즈의 ‘플랑’ (사진= 시디즈)
미국 디자인 어워드 ‘IDEA 2018’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한 시디즈의 ‘플랑’ (사진= 시디즈)

시디즈가 IDEA에서 디자인 혁신성을 인정받은 시디즈의 ‘플랑’은 전체적으로 둥근 곡선 형태로 디자인되어 부드러운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인조가죽 소재나 포근한 느낌의 패브릭 소재가 더해져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인체의 곡선을 고려하여 설계한 도톰한 두께의 등 좌판 쿠션과 유연한 소재의 펠트 쉘은 오랜 시간 앉아있어도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한다.

‘플랑’의 디자인을 디렉팅한 퍼시스 그룹 통합 연구소 ‘스튜디오 원’ 권수범 상무는 “주로 휴식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1인용 라운지 체어 플랑을 개발함에 있어 최상의 편안함을 주는 동시에 어느 공간에서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 심미성과 기능성을 극대화하고자 한 노력을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