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이 2년간의 개발 끝에 자사 제품에 있어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인기 모바일 충전 제품군에 재활용 소재를 활용할 계획을 발표했다.

무선 충전기, 보조배터리, 가정용 충전기 및 차량용 충전기 제품의 73~75%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PCR) 및 플라스틱 프리 포장으로 구성하며, PCR 제품 전환은 2023년부터 시행돼 약 7,000미터톤의 탄소 배출량을 절약해 제품 CO2 환산 배출량 또한 67%가량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면서 2025년까지 배출량 산출 영역인 스코프 1·2에서 100%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중이며, 비즈니스 모든 영역을 검토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대 90%가량 줄이는 등 포장재에 일회용 플라스틱 감소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벨킨은 스코프 3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자사 접근 방식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플라스틱 폐기물 용도를 변경하고 재사용하는 방식인 PCR로 제품 재료 전환을 하고 있으며, 폐 플라스틱을 재가공하여 새 플라스틱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순환 경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벨킨에서 실시한 환경전과정평과(LCA)를 통해 PCR 물질을 활용하면 환경적 영향이 크게 감소하는 것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벨킨의 PCR 대안으로는 공장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소재 대량 생산 시 재사용하는 공법인 재활용 플라스틱(PIR), 식물 및 나무 조각과 같은 재생 가능한 공급 원료에 재료를 사용하는 바이오 플라스틱, 바다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폐기물을 재사용하는 오션플라스틱 등이다.

2023년 상반기 PCR 재료로 전환 예정인 벨킨 제품은 BOOST↑CHARGE 마그네틱 무선 차량용 충전기 10W, BOOST↑CHARGE USB-C PD 3.0 PPS 가정용 충전기 25W, BOOST↑CHARGE 듀얼 USB-C PD 가정용 충전기 40W, BOOST↑CHARGE PRO 4포트 GaN 충전기 108W, BOOST↑CHARGE PRO 듀얼 USB-C GaN PPS 가정용 충전기 45W, BOOST↑CHARGE™ PRO 듀얼 USB-C® GaN PPS 가정용 충전기 65W 등이다.

디자인, 품질 및 엔지니어링 관점에서 기존 벨킨 제품과 새로운 벨킨 PCR 제품 간에 차이가 거의 없다. 소비자는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으로 제조’와 ‘100% 플라스틱 프리 포장’라는 문구를 포장과 온라인 제품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새로운 PCR 제품을 파악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