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가 광시야각 IPS 패널을 장착한 아이케어 모니터 ‘VA24DCP’를 출시한다.

ASUS VA24DCP 아이케어 모니터는 23.8인치에 FHD 해상도를 제공하며, 178° 광시야각 IPS 패널을 장착해 어떤 방향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화면주사율은 75Hz이며 게임 시 화면 위아래가 어긋나는 티어링(tearing) 현상을 방지하는 어댑티브 싱크(Adaptive-Sync)와 AMD 프리싱크(FreeSync) 기술을 사용 가능하다.

제품 양면에는 USB-C 포트가 있어서 여러 장치를 쉽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으며, USB-C 케이블을 통해 디스플레이 신호를 전송하면서 노트북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 배터리를 충전(최대 65W)하는 것도 가능하다.

시력 보호 기술로는 독일의 시험 · 인증 전문 글로벌 기관인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 연구소의 인증을 받은 플리커 프리 및 로우 블루 라이트 필터 기술이 적용되었다. 블루 라이트 필터는 눈에 해로운 블루 라이트를 줄이고, 플리커 프리 기술은 모니터 백라이트 깜빡임을 최소화시켜서 오랫동안 모니터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눈의 피로와 손상, 두통 등을 줄인다.

다양한 게임 기능을 제공하는 에이수스의 게임 플러스 기술도 제공된다. 십자선 4개 가운데 하나를 화면에 표시하는 크로스헤어, 특정 목표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타이머, 프레임 현황을 표시하는 FPS 카운터, 멀티 디스플레이를 구성할 때 적합한 디스플레이 정렬 기능이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