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리안리(LIAN LI)의 일체형(All In One) 수랭 쿨러 ‘갈라하드 2 트리니티 퍼포먼스’(GALAHAD II Trinity Performance) 모델을 출시했다.

갈라하드 2 트리니티 시리즈는 이전 제품인 갈라하드 시리즈의 후속 모델로, 지난 6월 대만 컴퓨텍스를 통해 최초로 공개되었다. 파생 모델은 총 18개이며 앞서 출시된 기본형 모델 4종에 이어서 이번에 갈라하드 2 트리니티 퍼포먼스 2종이 출시된다.

리안리는 갈라하드 2 트리니티 모델을 기초로 고성능 모델, 갈라하드 2 트리니티 퍼포먼스에 몇 가지 변경점을 적용했다. 기본형보다 구경이 큰 워터 블록에는 고성능 워터 펌프를 내장해 회전 속도가 1,000RPM 더 높은 4,200RPM이다. 또한 워터 펌프 내부 수로 구조도 기본형과 다른데, 이를 통해 냉각수가 더 빠르게 순환되어 빠른 열교환이 가능하다.

갈라하드 2 트리니티 퍼포먼스의 라디에이터는 기본형보다 두께 5mm, 넓이는 10mm 더 큰 라디에이터를 적용했다. 이는 발열체에서 전달된 열로 인해 데워진 냉각수를 더 넓은 범위를 통과하게 하면서 충분히 식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여기에 일반적인 수랭 쿨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한 줄로 이뤄진 라디에이터 방열핀 대신 두 줄로 이뤄진 '더블 스택' 라디에이터 핀을 적용해 열 발산이 더 효율적으로 이뤄진다.

쿨링팬은 최대 3,000RPM, 풍압 6.99H2O, 풍량 109.6CFM을 제공한다. 동봉된 전용 컨트롤러 통해 저소음에 최적화된 L 모드와 고성능에 최적화된 H 모드 중 선택 사용이 가능하다. 쿨링팬의 케이블들은 모두 프레임 안쪽으로 수납할 수 있어 쿨링팬 여러 개를 따로따로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 깔끔한 시스템 외관과 간편한 유지 보수 환경을 제공한다.

갈라하드 2 트리니티 퍼포먼스의 CPU 재킷은 기본형 모델과 동일하며 교체 가능한 하우징을 이용해 다양한 외형 변화를 줄 수 있다. ARGB(Addressable RGB, 주소 지정식 RGB) 기능이 적용되어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제어 프로그램은 물론 전용 소프트웨어인 L-커넥트 3(L-Connect 3)를 통해서 다른 하드웨어들과 RGB LED 조명을 연동시킬 수 있다.

아울러 콜드 플레이트에 부착하여 균일한 서멀 구리스 도포를 돕는 가이드 필름 제공, 360도 회전하는 튜브 커넥터를 통해 사용자의 유연한 제품 설치를 돕는다. 또한 새롭게 설계된 워터 펌프와 워터 블록의 수로 구성을 적용하고 내경을 넓혀 냉각수가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한 튜브 구조 적용 등 전작보다 많은 부분에서 발전된 설계와 구성을 갖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