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고성능 업무 시스템을 위한 SUITMASTER B4000 스토리지마스터 케이스 출시.

앱코(대표 오광근)는 자사가 유통하고 있는 프리미엄 케이스 브랜드 SUITMASTER(수트마스터)를 통해 서버, 3D 모델링, 4K 영상 등 다양한 고성능 작업 시스템을 구축하기에 적절한 'B4000 스토리지마스터' 케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앱코 SUITMASTER B4000 스토리지마스터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AI 분야 및 3D 모델링과 고화질 영상 편집 등 다양한 업무에 사용되는 고성능 시스템을 담을 수 있도록 기획된 고성능 작업용 케이스다. 높은 메모리 용량과 많은 수의 쿠다코어를 가진 고성능 그래픽카드까지도 충분히 담아낼 수 있는 475mm의 장착 공간과 10개의 PCI 슬롯을 지원한다.

또한, 이름이 걸맞는 다수의 저장장치 공간도 제공된다. 기본적으로 최대 HDD 4개와 SSD 6개까지 장착 가능하며, 별매품인 하드 베이 브라켓을 사용하는 HDD 또는 SSD를 최대 10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내부의 발열에 대처하는 쿨링 솔루션도 장점이다. 쿨링 팬은 코퍼 코어에 FDB 베어링이 장착된 고성능 모델로, 기본 장착된 허브의 PWM 신호를 받아 온도에 맞춰 동작하며, 큰 케이스 내부에도 쾌적한 공기 흐름을 제공한다. 또한, 측면에 타공을 더해 외부의 시원한 공기가 유입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최대 4개의 120mm 쿨링 팬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고성능 CPU를 위한 일체형 수랭 쿨러도 전면, 측면, 상단 모두 장착 가능해 호환성 역시 뛰어나다.

더불어 메인보드부 섀시 두께는 1.16T로 제작되어 매우 튼튼하며, 그래픽카드 2개를 장착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 지지대까지도 기본 제공된다. 상단 USB TYPE-C 포트 역시 제공되어 고성능 외장형 SSD나 각종 인터페이스까지도 손쉽게 호환된다.

앱코 B4000 스토리지마스터는 8월 16일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255,000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