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RAZER)가 ‘레이저 크로마(Razer Chroma) RGB’ 조명을 장착한 새로운 핫스왑 키보드 ‘Razer BlackWidow V4 75%’(이하 블랙위도우 V4 75%)를 출시했다.

블랙위도우 V4 75%는 레이저의 키보드 제품 가운데 처음으로 스위치 교체가 가능한 제품으로, 3핀 또는 5핀 소켓과 호환되어 다양한 스위치를 사용 가능하다. 또한 새롭게 리뉴얼된 택타일 오렌지 스위치가 기본 탑재된 블랙위도우 V4 75%는 공장 윤활 처리를 거쳐 더 높은 범프 포인트와 더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개스킷(gasket)이 장착된 FR4 플레이트와 2겹 구조인 방음 폼이 적용되었다. 기판과 FR4 플레이트 사이, 케이스 하단에 배치된 각각의 방음 폼은 충격과 반향음을 줄여줘서 키를 누를 때 소리가 좋고 우수한 타이핑 경험을 할 수 있다.

플레이트가 장착된 스태빌라이저의 높은 품질 역시 블랙위도우 V4 75%의 장점이다. 공장 윤활 처리된 스태빌라이저는 덜컥거리는 소리를 줄여줄 뿐 아니라 나사식 스태빌라이저로 설계되어 쉽게 교체하거나 점검할 수 있다.

블랙위도우 V4는 일반적인 104키 구성 키보드와 비교하면 가로 길이가 75% 수준에 불과한 텐키리스 구성이어서 크기가 아담하다. 따라서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확보된다. 5052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은 키보드 전체를 감싸는 형태이며 키보드 내구성을 높이는 데 도움된다. 언더 글로우 조명과 키 별 조명은 레이저 크로마 RGB를 지원해 약 1680만 가지 컬러로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기능 미디어 키, 폴링레이트 최대 8000Hz, N키 롤오버, 안티고스팅 등 게이머들에게 필요한 기능이 다수 적용되었다.

한편 레이저 공식 유통사 웨이코스는 블랙위도우 V4 75% 사전 예약 구매 시 레이저 옐로우 기계식 스위치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