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Holdings plc, 이하 씨게이트)가 신제품 ‘엑소스 X24’ 하드 드라이브를 출시했다. 엑소스 X24는 최고의 집적도를 자랑하는 하드 드라이브로 용량 2.4TB인 디스크 10개로 설계되었으며, 하이퍼스케일 고객 및 스케일 아웃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최고 수준의 총 소유 비용(TCO)을 구현할 수 있다.

24TB 엑소스 X24는 CMR(Conventional Magnetic Recording, 일반 자기 기록) 방식으로 데이터를 기록하며 높은 성능 및 엔터프라이즈 수준에 달하는 안정성을 제공한다. 씨게이트는 일부 클라우드 고객에게 최대 28TB에 이르는 SMR(Shingled Magnetic Recording, 기와식 자기 기록) 방식 엑소스 X24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최대 스토리지 용량과 최고의 랙 공간 효율성을 위해 설계된 엑소스 X24는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용 드라이브로서 강력한 성능과 검증된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3.5인치 7200RPM 니어라인 헬륨 드라이브인 엑소스 X24는 SATA 및 SAS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해 읽기 또는 쓰기 캐싱만 사용하는 솔루션보다 최대 3배 더 뛰어난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엑소스 X24는 와트당 입출력 횟수(IOPS)를 유지하면서 최대 285MB/s로 지속 데이터 전송률(SDR)을 향상하고 전력 효율성을 높였으며, MTBF(평균 무고장 시간)는 250만 시간을 제공해 신뢰성이 높다. 그 외에 SED(자체 암호화 드라이브), SED-FIPS 및 인스턴트 시큐어 이레이즈 기능을 갖춘 씨게이트 시큐어 암호화 기술과 5년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씨게이트는 현재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엑소스 X24의 시스템 인증용 드라이브를 공급하고 있으며, 채널 유통용 제품은 12월부터 대량 공급될 예정이다. 씨게이트는 2024년 초에 생산 예정인 열 보조 자기 기록(HAMR) 기술 기반 30TB 이상 하드 드라이브에도 동일한 기술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