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휴대성이 좋은 소형 IT 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최저가 가격비교 에누리닷컴은 휴가 시즌을 맞아 액션캠, 태블릿PC, 블루투스 스피커 등 여행의 질을 높여줄 다양한 소형 IT 기기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에누리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7월 액션캠 카테고리의 데이터는 6월 대비 판매수는 82% 상승했고, 매출은 19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같은 기간 태블릿PC 카테고리는 판매수와 매출이 각각 32%, 35% 올랐으며, 블루투스 스피커는 각각 20%, 23% 증가했다.

▲ (왼쪽부터) 고프로 HERO8, 애플 아이패드 에어5 10.9 WiFi 64GB, 하만카돈 오라(Aura) 스튜디오3 (사진 제공=에누리닷컴)

에누리의 실시간 최저가 가격비교 검색 및 판매 순위에서 주목을 받은 제품으로 '고프로 HERO8 블랙 [32G 패키지]'가 이름을 올렸다. UHD 해상도, 1200만 화소, 126g의 무게, 수심 10m까지 완전 방수 가능한 액션캠으로 동영상 안정화 기능과 업그레이드된 알고리즘으로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8월 4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44만 원대, 최고가는 약 62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다.

태블릿PC 인기 상품에는 '애플 아이패드 에어5 10.9 WiFi 64GB'가 선정됐다. 10.9인치 화면크기,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차세대 뉴럴 엔진 기반의 M1 칩과 온종일 사용 가능한 배터리 등이 장점으로 8월 4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69만 원대, 최고가는 약 74만 원대를 보이고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 인기 상품으로는 '하만카돈 오라(Aura) 스튜디오3'가 꼽혔다. 독특한 상단 밀폐형 돔 디자인으로 앰비언트 물결 라이팅과 공간을 채우는 360도 사운드가 특징이다. 최대 2대까지 멀티 페어링이 가능한 이 제품의 8월 4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22만 원대, 최고가는 약 39만 원대다.

에누리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끝나고 오랜만에 여름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여행의 질을 높여주는 다양한 IT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라며, "에누리의 최저가 가격비교를 통해 필요한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는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