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플레이 회생 절차 진행, 머지 사태 우려

▲ 사진 = 보고 공식 홈페이지
▲ 사진 = 보고 공식 홈페이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VOGO(보고)의 운영사 보고플레이가 최근 회생 절차를 밟는다고 밝혔습니다.

보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현재 문의량이 많아 CS전화연결이 지연돼 전화응대를 중지 한다”며 “1:1 문의하기와 함께 운영 정사화를 위해 노력중이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국내 언론을 통해 언급되고 있는 보고의 누적 부채는 500억 원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문제는 업계 손해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제품을 받지 못하는 등의 피해가 있다고 합니다.

제 2의 머지 사태가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편의점 술 안주 판매 확대···홈술족 겨냥

▲ 사진 = 이마트24
▲ 사진 = 이마트24

코로나19와 함께 외식과 술약속이 줄어든 요즘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최근 편의점 매출에 있어서도 안주와 관련된 품목들이 인기라고 하는데요. 이마트24에서 밝힌 자료에 따르면 안주 관련 밀키티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00%, 냉장·냉동 매출은 50%, 마른 안주류는 30%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주류와 안주류의 판매를 확대한다는 방침인데요. 아무래도 설날 명절이 겸해지고 전반적인 홈술족 수요가 늘어난 것에 대한 대응이라는 분석입니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니 홈술 혹은 혼술을 즐기는 소비자에게 있어서 좋은 소식이네요.

 

컬러풀, RTX 4090 KUDAN(쿠단) 그래픽카드 준비중?

▲ 사진 = 트위터 wxnod
▲ 사진 = 트위터 wxnod

NVIDIA의 RTX 4090 공식 출시와 함께 현재 RTX 4090, 80, 70 Ti 등 다양한 시리즈가 출시됐는데요.

이에 컬러풀에서 자사 iGame 브랜드 중 최고 라인업인 KUDAN(쿠단) 모델을 준비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쿠단 그래픽카드는 전 세계 한정판, 함께 높은 부스트 클럭, 뛰어난 디자인 요소를 함께 갖춘 플래그십 그래픽카드인데요. RTX 4090 쿠단 모델을 기다리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있어서는 긍정적인 소식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언급되고 있는 주요 스펙은 베이스 2,235MHz 클럭에 2,520MHz 부스트 클럭인데요. 여기서 O.C(오버클럭) 모드를 활용한다면 최대 3,088MHz로 동작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뿐만 아니라 메모리 클럭도 21Gbps에서 23Gbps로 향상되어 더 높은 성능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아직 출시 가격과 전력과 같은 상세 정보는 확인되지 않았는데요. 컬러풀 그래픽카드를 원하는 소비자라면 이번 쿠단 소식을 기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펫가전 · 펫푸드 구매 부담↓···펫펨족 위한 ‘삼성전자 마이펫 플랜’ 출시

▲ 사진 = 삼성전자
▲ 사진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펫팸족(펫+패밀리) 맞춤형 서비스 '마이펫 플랜'을 선보인다고합니다.

마이펫 플랜은 펫 케어 기능을 적용한 가전 구매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사료와 간식 등 펫푸드 비용 부담을 대폭 낮추고자 기획됐는데요.

우리카드로 삼성 펫 특화 가전을 구매한 후, 삼성닷컴 e식품관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e식품관에서 매월 일정 금액 이상의 펫푸드를 비롯한 식품을 제휴 카드로 구매하면 3년 간 최대 90만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이펫 플랜은 전국 디지털프라자·삼성닷컴에서 펫 특화 가전(120만원 이상) 제휴카드로 구매 후, 플랜 가입 가능하며, e식품관에서 매월 6만5천원 이상 구매 시, 3년간 매월 2만5천원 청구 할인 혜택 제공받을 수 있고 하네요.

참고로 e식품관은 국내 주요 식품사의 펫푸드·간편식(HMR)·밀키트·김치·정육 등 다양한 식료품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구매 가능할 수 있도록 삼성닷컴에 마련한 온라인 식품관이라고하니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라면 이번 소식을 눈여겨 보는 건 어떨까요?

 

음성인식으로 책 배달한다···도서관에 ‘LG 클로이 로봇’ 공급

▲ 사진 = LG전자
▲ 사진 = LG전자

LG전자가 도서관 맞춤형 솔루션을 적용한 LG 클로이 로봇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LG 클로이 로봇은 경남교육청 창원도서관 이용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기능을 적용한 가이드봇 1대를 비롯해, LG 클로이 서브봇 3대(선반형 2대/ 서랍형 1대)를 공급했다. 관련되어 LG전자는 클로이 로봇에 도서관리시스템과 연동한 맞춤형 솔루션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번 공급된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시각장애인과 글 입력이 어려운 어린이들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이용객이 원하는 도서나 저자명을 말하면 관련 도서를 보여주고 책이 비치된 곳까지 직접 이동하며 안내도 해준다고 합니다.

로봇이 도서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신기한데 음성인식으로 책 배달까지 한다니, 어린이를 비롯한 시각장애인 등에게 있어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