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ipTIME) 유무선 공유기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와이파이6 기반의 AX3000급 벽/천장 설치형 무선 AP ‘ipTIME Ring-AX3000’을 출시했다.

ipTIME Ring-AX3000은 미디어텍사의 듀얼코어 CPU(MT7981B, 1.3GHz)와 256MB DRAM, PoE를 지원하는 유선포트(1Gbps) 1개로 구성됐다. 5GHz 대역에서 2402Mbps(2Tx-2Rx), 2.4GHz대역에서 574Mbps(2Tx-2Rx)의 무선링크 속도를 지원한다.

 

802.11ax 표준 방식을 채택한 ipTIME Ring-AX3000은 160MHz의 넓은 채널 대역폭과 OFDMA 기술로 주변 무선 장비와의 채널 간섭을 최소화해 고대역폭을 필요로 하는 인터넷 통신에서 지연이나 버퍼링 없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무선 단말 동시 다운로드 통신 기술인 MU-MIMO를 지원하여 여러 개의 기기가 동시에 최대 속도로 WiFi를 사용할 수 있으며, 빔포밍(Beamforming)기술을 통해 개별 클라이언트에 맞는 안테나 별 최적의 무선 신호 강도를 제공하여 더 넓은 범위에서 안정적인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ipTIME Ring-AX3000에 장착된 기가비트 유선포트는 LAN또는 WAN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포트로 초기 값은 LAN으로 설정됐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무선 AP의 경우 라우터 또는 공유기 하단에 연결되며, 이 때 유선 포트는 LAN으로 설정한다. 무선 AP가 통신사 모뎀과 연결되어 공유기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유선 포트를 WAN으로 설정해 사용한다.

또한 ipTIME Ring-AX3000에 내장된 이지 메시(Easy Mesh)기술은 컨트롤러와 에이전트를 모두 지원하는 Full-Mesh 버전으로 컨트롤러로 동작하여 새로운 메시 네트워크 구축을 하거나 기존 메시 네트워크 환경에 에이전트로 추가 연결되어 메시 네트워크의 무선 영역 확장이 가능하다.

ipTIME Ring-AX3000은 PoE(Power over Ethernet, 802.3at/af)를 지원하여 PoE 지원 스위칭 허브 또는 PoE 인젝터를 통하여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다. PoE는 일반적인 UTP케이블로 전력과 이더넷 신호를 동시에 전송하므로 별도의 어댑터나 전력선 시공없이 UTP케이블로 Ring-AX3000을 구동할 수 있어 다양한 곳에 설치가 가능한 장점을 가진다. 물론 PoE를 지원하지 않는 환경에서는 48V 0.5A DC어댑터를 사용할 수도 있다.

ipTIME Ring-AX3000은 주요 온라인 마켓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ipTIME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