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씨앤에스, 분당 서울대병원팀과 마음챙김 4주 프로그램’ 연구·개발
KT, “우리가족 스마트폰 KT샵에서 구매하세요”
티맥스A&C, 퀘스트소프트웨어와 파트너십 체결
라드웨어-시스원, 클라우드 보안 비즈니스 강화 협력
인스피언, 빅데이터 기반 통합 로그관리 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v4.0’ 출시
쎄타, e스포츠 콘텐츠 보며 블록체인 리워드 받는 라이브 임베드 런칭
바른손, 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영화 플랫폼 개발 시동

옴니씨앤에스, 분당 서울대병원팀과 마음챙김 4주 프로그램’ 연구·개발

멘탈 헬스케어 전문기업 옴니씨앤에스가 옴니핏브레인 ‘더(the) 쉼’ 앱을 통해 ‘마음챙김 4주 프로그램’ 명상 서비스를 론칭해 주목을 받고 있다.

옴니핏 브레인 ‘더(the) 쉼’은 뇌파측정기기인 옴니핏 브레인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명상 앱(어플리케이션)이다.

단순히 음악을 들으면서 명상을 진행하는 명상 앱들과 달리 명상 콘텐츠에 뉴로피드백을 적용했다. 명상 중 뇌파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명상 몰입이 가능한 개인용 뉴로피드백 명상 어플이다. 명상을 마치면 명상 결과 리포트를 제공받아 자신의 명상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마음챙김 4주 프로그램’은 MBSR(Mindfulness-Based Stress Reduction)로 마음챙김을 통한 스트레스 완화에 바탕을 둔 명상활동이다. MBSR은 미국 매사추세츠대 의학부 명예교수 존 카밧진 박사가 1979년 창안했다.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고자 만든 의료 명상으로 뇌과학에 기초해 명상의 효과를 과학적으로 증명한 뒤 유명해졌다.

옴니씨앤에스는 분당 서울대학교병원팀과 함께 ‘마음챙김 4주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고 임상시험단계를 거쳐 효과를 검증한 후 오픈했다. 임상시험은 3개의 대조군 즉 옴니핏 브레인을 통해 마음챙김 명상을 진행한 훈련군과 브레인을 사용하지 않고 마음챙김 명상을 진행한 훈련군, 그리고 마음챙김 명상이 아닌 다른 방법의 자가 훈련군을 설정해 진행했다.

옴니핏 브레인을 통해 마음챙김 명상을 진행한 훈련군이 감정부조화 및 손상척도/PHQ 우울증상 척도 등 심리 불안 수치가 가장 많이 감소하는 결과를 보였다.

‘마음챙김 4주 프로그램’ 이용방법은 먼저 스마트 헬스케어 웨어러블 기기인 옴니핏 브레인을 착용해 더 쉼 앱을 연동한다.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이 임상에 사용한 프로토콜을 그대로 적용해 개발한 ‘마음챙김 4주 프로그램’ 메뉴를 클릭 하루에 2회, 총 4주차 명상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옴니핏 브레인 ‘더(the) 쉼’ 앱의 프로그램은 ‘마음챙김 4주’ 이외에도 뇌파측정을 통해 두뇌 상태를 분석해 주는 마인드스캔을 비롯, 영상을 포함한 명상 콘텐츠 · 바이노럴 비트가 포함된 힐링뮤직 등 다양하다.

옴니씨앤에스 김용훈 대표는 “최근 스트레스 관리와 숙면에 대한 높은 관심이 ‘나홀로’ 문화와 맞물리면서 디지털 명상이 널리 확산되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뇌파, 맥파를 분석해 스트레스의 정도, 누적 피로도, 집중력 등을 측정하고 결과에 따른 힐링 콘텐츠로 정신건강을 케어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KT, “우리가족 스마트폰 KT샵에서 구매하세요”

KT가 공식 온라인 쇼핑몰 ‘KT샵’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사은 행사를 준비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매장 방문 대신 온라인 구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만큼 신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더 줄이고자 준비했다.

2월28일까지 KT샵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매장 방문없이 안심구매 우리가족 찐사랑 실천’ 이란 이름으로 앞서 14일 출시한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등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애플 ‘에어팟2’ 무선이어폰, 공기청정기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행사기간 내 KT샵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유무선 결합 상품인 ‘프리미엄 가족 결합(2회선부터 5회선까지 최대 50%할인 제공)’에 가입하면 1500명을 추첨해 ‘카카오프렌즈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이한 'Y세대'를 위해 ‘Y’ 요금제(만 29세 이하)를 선택해 개통하면 선착순 1000명까지 카카오 인기 이모티콘 5종 세트를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새 학기를 앞둔 어린 자녀(만 12세 이하)에게는 월 최대 1만1000원의 요금할인(총 6개월간)을 제공한다. KT샵에서 ‘Y 주니어 19.8요금제’로 개통하는 전 고객에게는 ‘라인프렌즈 블루투스 이어폰’을 증정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인기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2’도 제공한다.

부모님 효도폰 구매 고객 100명에게는 정관장 홍삼원과 KF94 보건용 마스크를 제공한다.

한편 KT샵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열리는 ‘5시 핫딜’ 이벤트도 꾸준히 이어진다. 18일에는 개인 위생을 위한 손세정제를, 20일에는 면역력 강화를 위한 ‘여에스더 유산균 블루’와 ‘비타500’을 준비한다.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를 위한 ‘KT 프리미엄 인증 중고폰’ 기획전도 18일부터 29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대상 모델은 전문가가 꼼꼼하게 검수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9’과 ‘갤럭시노트8’이다.

KT 전략채널지원본부장 고충림 상무는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는 고객들이 스마트폰 구매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준비한 행사이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혜택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티맥스A&C, 퀘스트소프트웨어와 파트너십 체결

티맥스A&C가 퀘스트소프트웨어와 ‘프로리눅스(ProLinux)’ 및 ‘데이터보호솔루션’에 대한 상호 연동 인증식을 실시하고 운영체제(OS) 및 데이터 보호 분야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선다.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플랫폼·서비스 기업 티맥스A&C는 글로벌 시스템 운영 및 보안 솔루션 제공 기업 퀘스트소프트웨어와 제품 상호 연동 인증식을 체결하고 B2B 시장을 대상으로 공동 영업 및 마케팅 계획 수립과 활동 전개를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밝혔다.

티맥스A&C의 프로리눅스는 클라우드 환경과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최적화된 고성능·표준 기반 리눅스다. 최신 리눅스 커널 기반의 서버 OS로 기존 리눅스를 포함한 서버 OS의 문제점을 개선했다.

(첫째 줄 가운데 기준 왼쪽부터) 티맥스A&C 한상욱 대표, 퀘스트소프트웨어 장재호 대표
(첫째 줄 가운데 기준 왼쪽부터) 티맥스A&C 한상욱 대표, 퀘스트소프트웨어 장재호 대표

컨설팅부터 구축, 유지보수까지 고객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차세대 인프라 구성, 마이그레이션, 클라우드 환경 구축 등을 원하는 다양한 기업에 최적화된 OS 환경을 제공한다.

프로리눅스는 티맥스A&C 내 전문 연구 인력을 통해 높은 수준의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단일 채널을 통한 접수로 간편하게 통합 유지보수를 지원하는 등 최적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보안 및 서드파티(제3개발자) 인증을 확대해 제품 신뢰성 및 안정성을 제고한다. 추가 지원에 대한 정책 수립을 통해 고객 맞춤형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퀘스트소프트웨어의 데이터보호 솔루션은 ▲빅데이터 환경을 위한 확장성을 갖춘 엔터프라이즈 백업&복구 솔루션 ‘넷볼트(NetVault)’ ▲스토리지의 백업 성능 향상과 비용 절감을 지원하는 백업 스토리지 플랫폼 ‘코어스토어(QoreStor)’ ▲x86 시스템과 가상환경의 백업 및 재해복구 전문 소프트웨어 ‘래피드 리커버리(Rapid Recovery)’ 등을 통해 기업의 백업 및 재해복구시스템 구축 인프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 클라우드로의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 클라우드 리소스 모니터링,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보호, 재해 복구 및 장기 저장을 위한 클라우드 사용 등을 지원한다. 온프레미스 인프라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컴퓨팅, 스토리지에 이르는 하이브리드 데이터 센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해 설계됐다. 퍼블릭, 프라이빗, 온프레미스 등 데이터가 존재하는 모든 환경에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프로리눅스에 설치된 퀘스트소프트웨어의 백업 제품들은 엔터프라이즈 환경의 주요 운영 인프라인 상용 및 오픈소스 DBMS, 파일시스템, OS 등 다양한 백업 대상 및 가상 테이프 라이브러리(VTL), 물리적 테이프 라이브러리(PTL) 등의 백업 장치와 연동된다. 클라우드 백업 복제 등을 포함한 30여 개의 테스트 시나리오에서도 완벽한 호환성을 확인했다

양사는 향후 공공, 금융, 교육, 제조, 의료 사업 대상 세미나 및 컨퍼런스 등의 마케팅 활동에 협력한다. 적극적으로 국내 서버 OS 시장과 데이터 보호 솔루션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퀘스트소프트웨어 장재호 대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프로리눅스의 엔터프라이즈 및 SMB,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해 백업 솔루션을 제공하고 프로리눅스 기반 티맥스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백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상호 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며 “서버 OS 시장과 데이터보호솔루션 시장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기쁘다”고 말했다.

티맥스A&C 한상욱 대표는 “티맥스A&C와 퀘스트소프트웨어가 보유한 강점을 적극 활용해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급변하고 있는 시장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역량을 확보하고 사업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드웨어-시스원, 클라우드 보안 비즈니스 강화 협력

라드웨어가 국내 IT서비스기업 시스원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보안 비즈니스 강화에 적극 나선다.

라드웨어코리아는 시스원과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매니지드 클라우드 보안 제품군의 공급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시스원은 국내 보안 관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IT 서비스 기업으로 전문적인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해 제품 공급 및 안정적인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드웨어는 디도스(DDos) 보안 서비스, WAF 서비스, 봇(Bot) 매니저,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을 중심으로 온프레미스 장비에서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까지 다양한 고객 요구 사항을 수용하며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다. 70명 이상의 보안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쿠버네티스를 보호하는 웹방화벽을 출시하며 클라우드 보안 지원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김도건 라드웨어코리아 대표는 “클라우드 혁신 시대를 맞아 국내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 이번 시스원과의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보안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며 국내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클라우드 보안 시장의 성장을 함께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양사 간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스피언, 빅데이터 기반 통합 로그관리 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v4.0’ 출시

빅데이터 기반 보안솔루션기업 인스피언이 방대한 IT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로그 및 이벤트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국내·외 법률/규제/인증 등을 준수할 수 있고, 침해 사고에 대한 증적제공및 내/외부 위협에 대한 사전감지를 처리할 수 있는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Bizinsider PLUS v4.0)’를 출시한다.

비즈인사이더는 인스피언 보안 제품군에 대한 새로운 브랜드명이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v4.0’은 애니몬 플러스 v3.0 제품의 신규 버전이 개발되면서 ‘비즈인사이더 플러스’의 4.0버전으로 출시됐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v4.0은 윈도 기반의 서버 및 사용자환경(UI)을 리눅스/웹 UI 환경으로 바꾸고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적용해 대용량 로그에 대한 처리 성능 및 분석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분산 아키텍처를 도입하여 대용량 로그 분석 최적화 △실시간 수집/저장/분석 등 성능 제공 △개인정보 추출 및 마스킹 처리 등 보안성 강화 △직관적이고 사용성이 뛰어난 검색 등 사용자 편의 기능 △사용자 중심 보안 현황 통합 모니터링(사용자 맞춤형 대시보드, 통계, 보고서) 등 다양한 통합로그관리 플랫폼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환경에 맞는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병렬구조로 확장 가능하고 분산 쿼리·쿼리 자동 생성·풀 텍스트(Full-Text) 검색 등 강력한 분석 툴을 이용해 실시간 빅데이터 검색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또 S/W 웜(WORM) 기능을 이용한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하고 데이터 암호화 전송/저장을 통한 기밀성을 보장하며 수집 에이전트의 통합 원격 관리로 효율성/편의성/가시성을 확보한다.

인스피언 신동하 상무는 “단위 시스템에서 발생된 로그를 통합하고 법적 근거를 제공하던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은 최근 들어 데이터의 다양화 및 대량화 추세에 따라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보안, IT 기반의 다양한 로그를 종합 수집/분석해 이상징후탐지 및 내부정보유출 모니터링을 통한 안전하고 신뢰받는 시스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스피언은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v4.0을 3월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eGISEC(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 2020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첫 선을 보일 계획이며 기존 제품을 사용중인 고객사를 대상으로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또 대용량 로그를 저장하고 의미 있는 결과를 분석해 내고자 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쎄타, e스포츠 콘텐츠 보며 블록체인 리워드 받는 라이브 임베드 런칭

블록체인 기반의 비디오 전송 네트워크 쎄타랩스는 현지시각 2월13일 타 웹사이트에도 쎄타티비의 e스포츠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턴키 제품인 쎄타 라이브 임베드를 출시했다.

이로써 거의 모든 웹사이트와 블로그, 또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최소한의 기술지원을 통해 쎄타 라이브 임베드로 포트나이트, 리그오브레전드 등 인기 게임의 스트리밍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는 쎄타네트워크 블록체인과 통합돼 시청자가 주변 시청자에게 콘텐츠를 전달하고 쎄타퓨엘(TFUEL) 토큰으로 보상받는 것이 가능해졌다. 해당 서비스는 e스포츠의 공식 에너지 음료인 지퓨얼(G FUEL)에서 처음으로 적용한다.

쎄타 라이브 임베드의 파트너 사이트는 RisingFlame, teamtnt 및 Deicide 같은 글로벌 탑 e스포츠 스트리머 300인 이상으로 구성된 쎄타티비의 게임 스트리밍을 받을 수 있다.

공유된 콘텐츠와 대역폭의 양에 따라 사이트와 사용자가 총 세타퓨엘의 각각 33%를 받고 나머지 33%는 스트리머에게 전달된다. 모든 수익 배분은 쎄타 블록체인의 ‘오토스플릿(자동 분할)’ 스마트계약을 통해 자동화되고 이는 퍼블릭체인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파트너 사이트는 월간 활성 사용자 100만명 기준 평균 5만달러에서 10만달러 이상의 점진적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지퓨얼 창립자이자 CEO 클리프 모건(Cliffs Morgan)은 “e스포츠의 공식 에너지 드링크로서 한 발 더 도약해 e스포츠 및 게임 커뮤니티에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향후 쎄타티비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쎄타 라이브 임베드의 첫 주자로서 흥미진진한 e스포츠 콘텐츠를 전세계 팬들에게 무료로 쉽게 제공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쎄타 라이브 임베드는 아이프레임 접근 방식을 활용해 자바스크립트를 몇줄 추가함으로써 모든 사이트에 간단히 추가가 가능하다. 이러한 턴키 통합은 플랫폼측이 디지털 지갑이나 보안 및 기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완벽한 이해 없이도 쎄타티비의 e스포츠 콘텐츠와 기본 쎄타네트워크의 P2P 비디오 전송 인프라를 통해 이익을 볼 수 있게 한다.

 

바른손, 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영화 플랫폼 개발 시동

바른손이 소셜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이블럭스(Hiblocks)와 플랫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양사는 △콘텐츠 제작/소셜 서비스 제휴 △마케팅 제휴 △기타 네트워킹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바른손은 오스카 4관왕에 빛나는 영화 <기생충>의 투자사로 2005년 영화사업부 출범 이래로 영화/게임 등 문화콘텐츠에 대한 투자/제작/배급을 진행해 왔다. 4차 산업혁명시기에 접어들며 기존의 문화 콘텐츠관련 역량과 VR, 블록체인 등 신기술과의 융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으며 2018년에는 블록체인 기반 VR 게임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와 콘텐츠 배급 파트너십을 맺기도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바른손은 블록체인의 투명성을 활용한 차세대 영화 플랫폼을 구성해 영화 생태계의 다양성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2차 사업에 컨소시엄을 구성해 블록체인 기반 영화제작 및 배급 플랫폼 제작 사업을 지원한 상태다.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이블럭스’는 콘텐츠 수익의 탈중앙화를 지향하는 프로젝트로 자체 블록체인 ‘하이체인(Hi-chain)’ 개발 및 소셜미디어 비즈니스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하이블럭스의 유틸리티 토큰 ‘HIBS’가 코인원에 상장되기도 했다.

강신범 바른손 대표는 “영화를 비롯한 문화산업은 콘텐츠의 독창성과 다양성이 중요하지만 시장경제원리에 의해 날개를 펼치지 못해 온 것이 현실”이라며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나온 한국영화아카데미에서는 이러한 점들을 지원해 왔으며 바른손도 이러한 취지에 동감하기에 제작·배급·소비의 모든 생태계 구성원들이 투명한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더 다양하고 독창적인 영화들을 창작하고 소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바른손은 <기생충>, <밀정>, <판도라> 등 대형상업영화 외에도 <우상>, <판소리 복서> 등 예술영화에 제작/투자 하여 CGV아트하우스와 협업한 바 있으며 한국영화아카데미의 VR영화 독점 배급사로서 활동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