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전국 147개 직영점서 ‘제로페이’ 사용 가능
엘코퍼레이션, 3D프린터 ‘폼3’ 한정판매
FNB캐시리플렛-중고나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공동프로모션
델 테크놀로지스, 조달청 나라장터에 델 워크스테이션·노트북 신규 등록
카페24-대교, 콘텐츠 비즈니스 업무협약 체결

현대오일뱅크, 전국 147개 직영점서 ‘제로페이’ 사용 가능

현대오일뱅크가 제로페이 도입을 완료했다.

이에 전국 147개 현대오일뱅크 직영점에서 제로페이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 모바일 상품권 사용도 가능하다.

제로페이는 은행앱과 간편결제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직불 결제 수단으로 3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현금영수증과 달리 별도로 영수증을 발급받을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고객이 이용하는 은행 및 간편결제(페이) 앱 내의 제로페이 바코드 혹은 QR코드를 스캔해 결제가 가능하며 통신사 할인과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여기에 제로페이 연계 서울사랑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도 사용할 수 있다. 이들 상품권은 서울시와 경남도에서 발행하는 지역 상품권으로 각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이다. 개인의 경우 7~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제로페이와 서울사랑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 등이 사용 가능한 직영점은 현대오일뱅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제로페이 이용이 가능한 앱은 간편결제앱 11개, 은행앱 15개다.

간편결제 앱의 경우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SSGPAY, L.pay(롯데멤버스), 스마일페이, SK페이, 티머니, 레일플러스, 하나멤버스, 머니트리, 핫플레이스, 유비페이, 핀트 등의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은행 앱의 경우 리브(국민은행), I-ONE뱅크(기업은행), NH앱캐시(농협은행), 올원뱅크(농협은행), 신한 쏠(신한은행), 우리WON뱅킹(우리은행), 케이뱅크(케이뱅크), 투유뱅크(경남은행), 광주은행(광주은행), 콕뱅크(농협중앙회), IM뱅크(대구은행), 썸뱅크(부산은행), MG상상뱅크(새마을금고), 수협파트너뱅크(SH수협은행, 수협중앙회), 포스트페이(우정사업본부), 뉴스마트뱅킹(전북은행), 신협ON뱅크, 하나원큐, 뱅크페이 등의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앱은 계속 추가되고 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현대오일뱅크가 주유 업계 최초로 제로페이를 도입해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제로페이 연계 지역 상품권 사용까지 가능해 스마트한 소비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엘코퍼레이션, 3D프린터 ‘폼3’ 한정판매

미국 보스톤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3D 프린팅 솔루션 기업인 폼랩(Formlabs)의 국내 독점 대리점인 엘코퍼레이션은 폼랩의 인기 3D 프린터인 ‘폼3(Form3)’를 100대 한정으로 750만원에 판매한다.

글로벌 기업 폼랩의 3D 프린터 주력 제품인 폼3는 광경화성 수지를 사용하는 3D인쇄 기술인 SLA 방식을 한 단계 더 개선한 LFS(저전력 스테레오리소그래피) 방식의 3D 프린터다. 레이저 스팟사이즈를 개선해 정밀한 디자인이 필요한 의료, 주얼리 분야는 물론 준산업용급으로 활용 가능하다. 출력물의 품질과 출력 속도 모두 기존 제품인 폼2보다 향상돼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 폼랩은 올해부터 폼3와는 별도로 의료 및 치과용 레진까지 지원하는 프리미엄 제품인 ‘폼3B’를 곧 출시할 예정이다. 폼3B는 폼3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기존 산업용 레진 뿐만 아니라 치과 및 의료, 헬스케어 분야 전반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3D 프린터이며 가격이 1000만원대로 예상된다. 이 제품은 출시 전 현재 국내 치과용 레진 승인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번에 엘코퍼레이션이 프로모션으로 한정 공급하는 폼3는 폼3B와 동일한 프리미엄 버전지만 가격대는 750만원이어서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다.

이에 앞서 엘코퍼레이션은 지난해 12월 서울과 부산에서 ‘폼랩 글로벌 로드쇼’를 진행했으며 당시 로드쇼를 통해 신제품인 '폼3'의 사전주문을 1차에 이어 2차까지 추가로 받아 2주 만에 완판한 바 있다.

엘코퍼레이션 임준환 대표는 “글로벌 기업 폼랩은 유니콘 기업으로 등록되는 등 회사와 제품에 대한 신뢰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으며 국내에서도 지난해 로드쇼 현장에서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그 자리에서 바로 결정한 분들이 많았다”며 “폼3를 구매할 예정인 치과분야 종사자들은 이번 한정 판매 기회를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소개했다.

 

FNB캐시리플렛-중고나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공동프로모션

FNB캐시리플렛과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이후 첫 공동마케팅을 24일부터 시작한다.

FNB캐시리플렛은 중고나라에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현실(AR) 광고캠페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고나라 이용자가 중고물품 거래후기를 FNB캐시리플렛 앱에 게시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FNB코인을 지급한다. 영상을 이용한 거래후기를 게시할 경우에도 FNB코인을 지급한다. FNB에스크로서비스를 도입해 중고나라 이용자 사이의 투명거래 활성화도 지원한다.

FNB캐시리플렛 앱은 블록체인 리워드 앱으로서 앱에 입점한 매장 방문 유도형 AR 광고플랫폼이다. 앱을 다운받은 후 재미있는 게임과 영상콘텐츠 제작/업로드 과정을 통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FNB코인을 리워드로 획득하고 유저가 이 리워드를 입점 매장에서 사용함으로써 입점주들의 매출향상에 도움을 준다.

2100만 회원을 보유한 중고나라는 2017년 연간 거래액 2조3000억원, 2018년 2조8000억원, 2019년 3조5000억원 등 매년 두 자리 수 이상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신규사업으로 시작한 전국민 부업플랫폼 ‘중고나라 파트너센터’ 론칭 이후 거래액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한편 FNB캐시리플렛은 KB국민은행과 손잡고 1월31일 출시한 ‘FNB캐시리플렛 전용 KB국민카드’를 발급받으면 현금처럼 쓰는 FNB페이 1만점(체크카드 5천점)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별도로 진행 중이다.

골프존과 전국 스크린골프 연습장 ‘스톤케이드cc’ 코스 이용시 FNB심볼애드벌룬 맞추기 ‘캐시리플렛 스폰서십 풍선 이벤트’를 통해 뮤지컬티켓, 대리운전권, FNB페이 등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델 테크놀로지스, 조달청 나라장터에 델 워크스테이션·노트북 신규 등록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가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노트북컴퓨터’ 다수공급계약물품으로 지능형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인 ‘델 프리시전 3541(Dell Precision 3541)’과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브랜드인 ‘델 래티튜드(Dell Latitude)’ 시리즈 노트북 6종을 등록했다.

이들 제품은 강화된 성능과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 뛰어난 휴대성 등을 바탕으로 각종 교육기관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공공 부문의 IT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이번에 나라장터에 등록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델 프리시전 3541(Dell Precision 3541)’은 6코어의 인텔 프로세서와 전문가급 엔비디아 쿼드로(NVIDIA Quadro) 그래픽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델 프리시전 3541
델 프리시전 3541

듀얼 스토리지가 탑재되었으며, 작업 생산성 강화를 위해 숫자 키패드가 업그레이드된 한편 배터리 지속시간도 대폭 늘었다. 이러한 델 프리시전 3541은 CAD 디자인 등 까다로운 그래픽 작업도 쉽게 처리해 관련 교육에 주력하는 다양한 교육기관에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며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므로 공공기관이 수행하는 다양한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도 효과적이다.

더불어 모든 델 프리시전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이 제품에서 원활히 작동되는지 테스트하는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인증’을 거친다. 또한 ‘델 프리시전 옵티마이저(Dell Precision Optimizer)’를 기본 탑재하는데 이는 사용자가 주로 쓰는 ISV 소프트웨어에 최적화된 상태로 시스템 성능을 자동 조정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AI 기반의 성능 최적화 기능은 사용자가 지정한 최대 5개의 어플리케이션의 동작을 스스로 학습한 후 시스템 성능을 자동으로 개선한다. 이와 같은 기능은 업계에 출시된 워크스테이션 가운데 델 프리시전만이 유일하게 제공하는 것이다.

한편 나라장터에 함께 등록된 ‘델 래티튜드 3500(Dell Latitude 3500)’과 ‘델 래티튜드 3301(Dell Latitude 3301)’은 합리적인 가격에 업무생산성 혁신을 위해 꼭 필요한 성능을 제공하는 울트라 슬림 제품들로, 8세대 인텔 코어 위스키 레이크-U 프로세서(8th Gen Intel Core Whiskey Lake-U processors)를 탑재한다.

이들 제품 모두 비즈니스 노트북에서 가장 세심히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인 보안 기능이 대폭 강화됐으며 한 시간에 최대 80%의 배터리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익스프레스차지(ExpressCharge)’와 20분 동안 최대 35%의 배터리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익스프레스차지부스트(ExpressCharge Boost)’ 등 빠른 배터리 충전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작고 가벼운 무게로 장소 이동이 잦은 사용자들에게 만족스러운 휴대성을 제공하며, 빠르고 끊김 없는 와이파이 연결 지원으로 사용자의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이 가운데 15인치 노트북인 델 래티튜드 3500(Dell Latitude 3500)은 더 작고 얇은 폼팩터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델 래티튜드 3000 시리즈 노트북 가운데 처음으로 기업용 울트라 슬림 노트북으로 분류된 제품이다. 13인치 노트북인 델 래티튜드 3301(Dell Latitude 3301)은 무게가 최소 1.17kg에 불과한 얇고 가벼운 폼팩터에 프리미엄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돼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델 테크놀로지스의 국내 파트너사인 ‘뉴브로드테크놀러지’가 나라장터를 통해 위와 같은 다양한 델 기업용 워크스테이션 및 노트북 제품군을 선보이며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국공립 교육기관의 구매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뉴브로드테크놀러지는 델 테크놀로지스의 공공 조달 공급사로 노트북, 모니터 등의 IT 제품들과 주변기기들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카페24-대교, 콘텐츠 비즈니스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종합교육기업 대교와 지적재산권(IP) 라이선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가 협력키로 한 ‘온라인 쇼핑몰 전용 라이선싱 서비스’는 대교가 보유한 다양한 IP 라이선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캐릭터 상품개발부터 제작, 유통,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쥬라기캅스’ 등 대교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 기획도 가능하다.

또 카페24와 대교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 구축을 협력한다. 대교가 운영하는 방송 채널인 ‘대교 어린이TV’의 다양한 콘텐츠 IP를 미디어 커머스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쇼핑몰 사업자들이 대교의 콘텐츠 IP를 접목해 차별화된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쟁력 높은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교는 ‘눈높이’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와 미디어사업을 하고 있다. 미디어 채널로는 어린이 전문방송채널 ‘대교 어린이TV’와 베이비 전문방송채널 ‘대교 베이비TV’를 운영 중이다. ‘정글에서 살아남기’, ‘쥬라기캅스’, ‘샤이닝스타’, ‘코코코 알루’, ‘한다맨’ 등의 콘텐츠 IP를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