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날’ 선물하기 좋은 ‘취향 저격’ IT 아이템 추천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 스무살을 맞이하는 청년들의 축제인 ‘성년의 날’이 다가오고 있다.

올해 스무 살이 된 ‘Z세대’는 개인의 취향과 감성을 중시하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로 디지털 기기에 친숙하며 자신만의 가치와 감성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제 곧 스무살을 맞이하는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에게 아날로그 감성을 물씬 불러일으키는 IT 아이템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

 

아름다운 오늘을 특별하게 기록하는 방법…캐논 포토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

청춘을 기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사진’이 아닐까. 하루하루의 소중한 날들을 그대로 담아내고 출력해 오랫동안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점이 사진이 주는 가장 큰 매력일 것이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쉽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사진에 대한 진입 장벽이 낮아졌지만 사진을 실물로 인화하는 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최근 캐논에서 출시한 미니 스마트 포토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쉽고 간편하게 고화질 사진으로 인화할 수 있어 편리하다.

캐논 포토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
캐논 포토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

작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하기 좋고 염료 승화 방식을 채용해 정밀하고 선명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오버 코팅 방식으로 특수 필름 처리되어 오염에 강해 최대 100년 동안 사진을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셀피스퀘어 QX10’은 Z세대의 감성을 잘 보여주는 문화인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정사각형 스티커 용지를 지원해 SNS에 올린 ‘감성샷’을 비율 편집 없이 출력할 수 있고 인화지 뒷면의 시트를 떼어내면 스티커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캐논은 셀피스퀘어 QX10과 인화지와 함께 캐릭터 파우치, 떡메모지,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 카드 등 다꾸 굿즈를 포함한 ‘셀피스퀘어 QX10 X 밤토리 다꾸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사각사각’ 종이에 그리는 것 같은 손맛이 느껴지는 액정태블릿 ‘와콤 원’

‘디지털 네이티브’라고도 불리는 Z세대는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 속에서 성장해 디지털 기기를 자유롭게 사용하면서도 아날로그적 감성을 추구하는 특성이 있다.

이러한 Z세대의 특징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디지털 기술을 통해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액정태블릿이 있다.

와콤 액정태블릿 ‘와콤 원’
와콤 액정태블릿 ‘와콤 원’

와콤의 액정태블릿 ‘와콤 원’은 스크린 위에 디지털 펜을 사용하는 직관적인 환경으로 마치 종이 위에 펜으로 그리는 듯한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한다.

약 4096단계의 필압 성능으로 디지털 환경에서도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고 눈부심을 방지하는 안티 글래어 코팅 처리를 통해 장시간 작업에도 눈의 피로도를 덜어준다.

태블릿을 처음 사용하더라도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제품으로 디지털 드로잉은 물론이고 디지털 필기, 사진 및 영상 편집, 다이어리 꾸미기 등 다방면으로 활용성이 높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환경에서 강의를 듣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아이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디지털 환경에서 펜으로 필기하거나 조별과제 등 협업시 자유롭게 아이디어 스케치를 하고 디지털 파일로 쉽게 공유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감각적 디자인에 스마트함 겸비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가민 ‘비보무브’ 시리즈

그동안 정해진 시간표대로 움직였다면 이제는 더 책임감을 가지고 스스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워치를 선물해도 좋을 것이다. 세련된 디자인의 스마트워치는 다양한 룩에 연출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며 매일 착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실물 시곗바늘이 탑재된 클래식한 아날로그 시계 디자인에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숨겨놓은 것이 특징인 가민의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시리즈는 화면을 두 번 가볍게 터치하면 스마트워치 모드가 활성화돼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가민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시리즈
가민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시리즈

심박수 및 산소포화도 측정, 바디 배터리 에너지 모니터링, 스트레스 추적, 체내 수분측정 기능, 수면 패턴 분석 등 다수의 고급 헬스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해 더욱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또 걷기 및 러닝, 요가, 근력운동, 카디오 등 다양한 스포츠 모드가 내장돼있어 효율적으로 운동을 즐기며 활동을 기록할 수 있다.

 

스트리밍으로 소통하는 Z세대 위한 웹캠 ‘로지텍 스트림캠’

Z세대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등을 활용한 영상 소통 비중이 높아지면서 웹캠 시장에도 그 바람이 불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활발해 지며 20세의 성인의날을 맞는 Z세대에게 안성맞춤의 디바이스가 아닐까 한다.

로지텍 스트림캠은 풀HD 60FPS 지원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끊김 없는 고화질 스트리밍이 가능한 웹캠이다.

로지텍 스트림캠(StreamCam)
로지텍 스트림캠(StreamCam)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 할 수 있도록 모니터와 삼각대 등의 여러 마운트 옵션을 함께 제공한다.

프리미엄 듀얼 마이크가 전면에 탑재되어 별도의 마이크 없이 음성 녹음이 가능하며 USB C 타입 3.1 케이블을 적용해 안정된 연결로 빠른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OBS(Open Broadcasting Software)와 호환이 가능해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손쉽게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했다.

로지텍 스트림 캠은 로지텍 캡처(Logitech Capture) 활용 시 9:16 비율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세로 영상 활용에 적합하도록 풀HD 세로형 비디오 촬영을 지원하는 점도 스트림캠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다.

실시간 텍스트 오버레이, 장면 전환 효과 등 실시간 스트리밍 상황에서 유용한 독특한 연출 효과까지 지원해 스트리밍 환경에 익숙한 Z세대에게 안성맞춤이다.

 

감각적 디자인에 주목하라!…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

더 이상의 혁신은 없을 것 같았던 스마트폰 시장에 등장한 폴더블폰은 성인을 맞는 Z세대에게 제격이다.

삼성전자가 폴더블폰으로 출시한 갤럭시 Z 플립은 출시 전부터 일반 스마트폰보다 편리한 휴대성과 세련되고 멋진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

갤럭시 Z 플립
갤럭시 Z 플립

조개를 닮은 크램쉘 모양의 콤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갤럭시Z플립은 출시와 동시에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침체기인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흐름을 이끌고 있다.

 

2미터 자유낙하에도 안전한 외장 SSD 씨게이트 ‘라씨 러기드’

외장 저장장치도 이젠 디자인 시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필수다. 거기에 휴대성까지 갖췄다면 ‘금상첨화(錦上添花)’

이에 이 3가지를 조건을 모두 만족시킬 있는 외장SSD가 있다면 Z세대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자신의 추억과 작업물을 가직할 수 있지 않을까?

씨게이트 ‘라씨 러기드’
씨게이트 ‘라씨 러기드’

씨게이트의 ‘LaCie Rugged RAID(이하 라씨 러기드 레이드)’와 ‘LaCie Rugged Thunderbolt (이하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는 빠른 속도와 높은 안정성을 보유한 외장 저장장치다. 라씨(LaCie)는 씨게이트의 프리미엄 브랜드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는 일반 모바일 드라이브에 비해 2배 빠른 속도와 용량을 자랑한다. 또 하드웨어 RAID 0과 1을 지원해 빠른 속도 혹은 데이터 보안을 선택할 수 있다.

썬더볼트(Thunderbolt) 및 USB 3.0을 지원하며 2개의 외장하드가 RAID 0로 기본 설정돼 최대 240MB/s의 성능 유지가 가능하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를 RAID 1(미러 모드)로 설정할 경우 데이터가 두 내장 드라이브에 똑같이 저장된다. 즉, 하나의 드라이브에서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다른 드라이브에 저장된 동일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용량은 4TB다.

1.5미터 높이에서 떨어지거나 1톤 무게의 차에 깔리는 충격을 견딜 수 있다. IP54 등급에 해당하는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췄다.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는 썬더볼트 인터페이스 케이블로 최대 387MB/s의 속도를 갖췄다. 라씨 러기드 제품군답게 충격 방지, 방진, 방수 기능도 갖췄다.

데이터 전송 속도는 최대 387MB/s다. 최대 2미터 높이에서 떨어지는 충격을 견딜 수 있고 IP54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도 제공된다.

라씨 러기드는 썬더볼트 및 USB 3.0 케이블을 통해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특히 케이블이 본체에 연결돼 있기 때문에 잃어버릴 염려가 없다. 또 ‘LaCie Private-Public’ 소프트웨어를 포함해 전체 드라이브를 비밀번호로 잠그거나 특정 볼륨을 AES 256비트 암호화할 수 있다. 3년 제한 보증이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