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슬림 기계식 키보드 MANIC K940 RGB 카일 초콜릿축 출시
- 소형 SUV 볼보 XC40 출시…최대 5080만원
- 국내 최대 음란사이트 ‘소라넷’ 운영자 1명 구속
- 김포공항 지상에서 여객기 충돌 사고 발생
- 특혜 논란 지드래곤, 이번에는 관찰일지 등장

초슬림 기계식 키보드 MANIC K940 RGB 카일 초콜릿축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가 슬림한 프리미엄 기계식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K940 RGB 카일 초콜릿축’을 출시했습니다.

MANIC K940 RGB 카일 초콜릿축은 기계식 키보드이면서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의 절반에 불과한 18.26mm의 슬림한 두께가 특징입니다. 얇은 두께와 알루미늄 하우징, 슬림 PBT 키캡과 측면 LED가 조화된 미려한 외관은 기존 기계식 키보드와 차별화 됐습니다.

 

얇은 두께를 구현한 핵심은 카이화의 최신 LP(Low Profile) 기계식 스위치인 ‘카일 초콜릿 스위치’입니다. 일반 기계식 스위치의 절반에 불과한 8mm 높이에 기계식의 특징을 그대로 구현한 스위치로 슬림형 제품과 게이밍 노트북 등을 위해 개발됐습니다. 50±10gf의 키압에 7천만회에 달하는 키 수명을 가지면서 기계식 스위치 특유의 감성을 구현한 것입니다.

MANIC K940 RGB 카일 초콜릿축의 PBT 키캡은 카일 초콜릿 스위치를 위해 개발된 고유 키캡으로, 초콜릿 스위치에 최적화된 타건감과 LED 발광 효과를 제공합니다.

키캡 두께 역시 초슬림 형태로 화이트 색상과 모든 키의 색상을 바꿀 수 있는 RGB LED 효과가 더해졌습니다. 제품의 측면에도 조절 가능한 RGB LED가 탑재됐습니다.

이와 함께 IP56 등급의 방진·방수 성능, 1,000Hz의 정밀도, 전 키 무한 입력, 보안 환경용 6키 모드와 멀티미디어 키 기능 등의 부가 기능을 갖췄고 전용 파우치가 제공됩니다.

 

소형 SUV 볼보 XC40 출시…최대 5080만원

볼보코리아가 소형 SUV ‘XC40’을 선보였습니다. XC40은 지난 2016년 9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처음 공개됐습니다.

외관은 대형 SUV 모델인 XC90부터 시작된 브랜드 최신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전체적으로 직선이 강조된 디자인이 적용되면서 간결한 느낌을 구현했고, 투톤 외장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는 망치 모양 주간주행등이 더해졌고 날렵하게 꺾인 테일램프는 브랜드 패밀리룩을 따르고 있습니다.

 

볼보는 ‘스웨디시 미니멀리스트(Swedish Minimalist)’를 표방해 불필요한 요소를 덜어내고 필요한 부분만 집중하는 미니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최적화된 디자인과 사양을 갖춘 모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실내는 기존 모델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소재와 컬러가 적용됐습니다. 스포티한 느낌의 오렌지 컬러 ‘펠트’ 소재는 100% 재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R-디자인 모델에 추가 됩니다. 펠트는 털이나 수모섬유를 수분과 열을 주면서 두드리는 공정을 거쳐 시트모양으로 압축된 원단을 뜻합니다.

공간 확보에도 공을 들인 모습입니다. 뒷좌석 시트를 접어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트렁크 바닥에도 공간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 무선충전 공간, 카드홀더, 갑티슈 보관 공간 등 실용성 높은 수납공간이 마련됐습니다.

 

보통 도어 안쪽에 위치한 스피커는 엔진룸과 운전석 사이 빈 공간으로 옮겨 노트북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휠베이스는 2702mm입니다. 이는 BMW X1(2670mm), 렉서스 NX300(2660mm) 등 덩치가 큰 경쟁 업체 소형 SUV보다 긴 것입니다.

차체는 소형차 전용 모듈 플랫폼인 CMA(Compact Modular Architecture)가 처음 적용됐습니다. 기존 모델에 적용된 SPA 플랫폼의 크기를 줄인 것으로 상위 모델에 탑재된 안전 및 주행 관련 사양이 그대로 유지된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 출시 모델은 ‘드라이브-E’가 적용된 2.0리터 4기통 T4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갖출 모델입니다. 사륜구동 시스템도 기본으로 탑재됐습니다. 최고출력은 190마력, 최대토크는 30.6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사륜구동 장치는 ‘경사로 감속 주행 시스템’이 탑재되면서 주행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안전·편의사양으로는 전 트림에 반자율 주행 기능인 ‘파일럿 어시스트’와 지능형 안전시스템인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여기에 더해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 등이 기본 사양이며, 상위 모델인 인스크립션 트림에는 13개 스피커로 구성된 하만&카돈(Harman & Kardon) 오디오 시스템과 360° 카메라 등 고급 옵션이 추가됩니다.

그래서 가격은 얼마일까요? 볼보 XC40은 국내에서 모멘텀, R-디자인, 인스크립션 등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트림에 따라 모멘텀은 4620만원, R-디자인은 4880만원, 인스크립션은 5080만원입니다.

 

국내 최대 음란사이트 ‘소라넷’ 운영자 1명 구속

수많은 남성들은 한번쯤 이름을 들어봤고, 딱 한번만 접속해 본 사람은 없다는 전설의 음란사이트 ‘소라넷’의 운영자 4명 중 1명이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의 25일 발표에 따르면 해외도피 중이던 소라넷 운영자 4명 중 1명인 송씨(45)가 외교부의 여권 무효화 조치 이후 지난 18일 자진 귀국해 아동음란물 및 음란물 유포혐의로 구속됐습니다. 나머지 3명은 인터폴에 적색 수배를 요청한 상태입니다.

 

경찰에 따르면 송씨와 그의 남편, 그리고 홍모씨 부부 등 4명은 1999년부터 2016년 3월까지 약 17년 간 해외에 서버를 두고 소라넷을 운영해 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들이 회원들 간 집단 성관계 영상 등 음란물을 자유롭게 공유하도록 하고, 성매매 업소 등의 광고 게재 방식으로 그동안 수백억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이들은 2015년부터 경찰의 수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뉴질랜드와 호주 등으로 해외 도피생활에 나섰고, 외교부가 여권 발급을 제한 및 반납 명령을 내리자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가 패소했습니다. 결국 송씨는 지난 18일 자진 귀국해 경찰 조사를 받고 21일에 구속됐습니다.

하지만 송씨는 사이트만 오픈했을 뿐 직접 음란물을 제작하거나 유통하지 않았다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점은 경찰이 잡겠다고 목표한다면 잡는다는 것이죠. 복잡하고 어렵다는 일반 시민들의 사이버 범죄에도 이처럼 적극적으로 나서 가해자를 색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주길 바랍니다.

 

김포공항 지상에서 여객기 충돌 사고 발생

26일 김포공항 주기장에서 대한항공 여객기 B777의 후미 꼬리 부분과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A330의 날개 부위가 서로 부딪히는 접촉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두 항공사 모두 상대 항공사에 책임을 떠넘기고 있어 정부 조사가 벌어질 전망입니다.

이날 사고는 오전 8시경 발생했으며, 김포공항 국제선 주기장에서 토잉카에 의해 탑승 게이트로 이동하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의 날개 부위가 대한항공 여객기의 후미를 충돌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영상 캡쳐
KBS 뉴스 영상 캡쳐

이로 인해 오전 8시 50분 대한항공 오사카 노선(KE2725편)이 오후 1시 5분 출발로 3시간 55분 지연됐고, 오전 8시 50분 아시아나항공 베이징 노선(OZ3355편)이 오후 12시 40분 출발로 3시간 50분 미뤄졌습니다.

양측 항공기 내에는 정비사 1명만 탑승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언론 보도를 통해 대한항공은 아시아나 항공기가 정지해 있던 대항항공기에 충돌했다는 입장을 나타냈고, 아시아나항공은 관제 지시에 따라 센터라인으로 정상 이동 중이었다는 입장입니다.

일부에서는 토잉카 운전자의 실수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지만, 조만간 국토교통부 항공사고조사위원회에서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할 것으로 보입니다. 항공기가 자동차 같군요. 접촉사고라니.

 

특혜 논란 지드래곤, 이번에는 관찰일지 등장

현재 군 복무 중인 지드래곤이 연예 전문 매체의 보도로 특혜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지드래곤 관찰일지가 SNS에 등장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25일 보도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발목불안정증으로 지난 19일부터 국군양주병원에 입원 중입니다. 문제는 지드래곤이 입원해 있는 병실이 대령실이라는 것입니다. 대령실은 일반실과 달리 소령이나 중령도 이용하지 못하고, 에어컨, 냉장고, TV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NS 상에서 공유되고 있는 지드래곤 관찰일지
SNS 상에서 공유되고 있는 지드래곤 관찰일지

 이 때문에 지드래곤에 대한 특혜 의혹이 불거진 상황이며, 소속사인 YG가 일부 해명에 나서고 법적 대응까지 언급했지만, 특종을 보도한 매체인 디스패치에서는 또 다시 이를 반박하는 내용의 보도를 내며 갈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와중에 지드래곤 관찰일지라는 것이 SNS상에서 공개됐습니다. 현역 군인이 여자친구에게 지드래곤을 관찰한 내용을 그림을 곁들여 설명하는 모습의 편지가 SNS에 공개된 것입니다. 관찰일지에는 문신의 위치, 속옷 사이즈 등 민감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에 일부에서는 특혜 의혹으로 불거진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지드래곤과 소속사의 자작극이 아니냐는 시선도 있습니다. 반면에 이유를 불문하고 연예인도 공평하게 군 복무를 마쳐야 한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그래서 군대를 두 번 다녀 온 싸이는 어떤 심정일지 궁금하네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