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PC 시장, 6년간 하락세서 벗어나 약소한 성장세 보여
넷기어, 스마트폰 앱으로 네트워크 제어 통합 관리SW 출시
엔비디아, 가상 GPU SW 신버전 공개
남성잡지 ‘맥심’, 웹툰 플랫폼 ‘맥심코믹스’ 베타 서비스 시작
프리미엄 숙소, 매주 파격 할인 ‘블랙프라이데이’ 열린다

전세계 PC 시장, 6년간 하락세서 벗어나 약소한 성장세 보여

가트너(Gartner)가 2018년 3분기 전세계 개인용 컴퓨터(PC) 출하량에 대한 예비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가트너 조사에 따르면 2018년 3분기 전세계 PC 출하량은 총 672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했다. 전세계 PC 시장은 6년간의 하락세를 뒤집고 2분기 연속 약소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2018년 3분기 유럽 및 중동·아프리카(EMEA)와 아시아 태평양, 그리고 일본은 성장세를 보인 반면 미국과 남미는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미는 2018년 초에는 안정세를 보였으나 이번 분기 PC 출하량이 8.5% 감소하며 최대 하락폭을 기록했다. 해당 결과는 올해 말까지의 CPU 공급 제한을 감안한 가트너의 전망과 일치한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가트너 미카코 키타가와(Mikako Kitagaqa) 선임 연구원은 “윈도10 PC 하드웨어 업그레이드에 의해 주도된 꾸준한 기업용 PC에 대한 수요가 PC 시장을 이끌었다. 윈도10 업그레이드 주기는 업그레이드 수요가 잠잠해질 2020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3분기는 일반적으로 신학기 시작으로 인한 소비자용PC 매출이 강세를 보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용 PC 수요 부진이 계속되며 기업용 PC 시장의 매출 호조를 상쇄했다”고 말했다.

또 미카코 키타가와 선임 연구원은 “3분기 결과를 부품에 의한 영향으로 보기는 어렵지만 인텔 CPU의 공급 부족 현상은 가격 인상, 업체 판도 변화 등의 형태로 향후 PC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가트너는 이러한 부족 현상이 단기적 영향에 그치며 전반적 PC 수요에 지속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현재로서는 부족 현상이 2019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나 인텔은 하이엔드 CPU와 비즈니스 PC용 CPU에 우선순위를 둘 것이다. 그 가운데 AMD가 인텔의 CPU가 공급되지 않는 일부 시장을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레노버는 상업용 시장에서 되찾은 매출 호조와 후지쯔 인수에 힘입어 전세계 PC 시장에서 10.7%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HP는 2위로 밀려났으나 4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출하량 성장세를 보였다. HP의 탄탄한 데스크톱 출하량은 기업용 수요가 높다는 것을 증명한다.

2018년 3분기 전세계 PC 출하량 예비조사 결과 (단위: 1000대) (제공:가트너)참고: 데이터에는 데스크톱PC, 노트북 PC 및 울트라 모바일 프리미엄(예: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이 포함돼 있으며 크롬북이나 아이패드는 제외됐다. 모든 데이터는 예비조사에 기반해 산정한 것으로 최종 수치는 변경될 수 있다. 통계 수치는 채널 판매된 출하량을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반올림으로 인한 합계는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 레노버 결과에는 2018년 5월에 종료된 후지쯔 인수 건을 반영해 후지쯔 사업부 실적이 2분기부터 포함돼 있다.
2018년 3분기 전세계 PC 출하량 예비조사 결과 (단위: 1000대) (제공:가트너)
참고: 데이터에는 데스크톱PC, 노트북 PC 및 울트라 모바일 프리미엄(예: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이 포함돼 있으며 크롬북이나 아이패드는 제외됐다. 모든 데이터는 예비조사에 기반해 산정한 것으로 최종 수치는 변경될 수 있다. 통계 수치는 채널 판매된 출하량을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반올림으로 인한 합계는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
※ 레노버 결과에는 2018년 5월에 종료된 후지쯔 인수 건을 반영해 후지쯔 사업부 실적이 2분기부터 포함돼 있다.

델은 2018년 3분기에 5.3% 성장하며 10분기 연속 출하량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EMEA와 아시아 태평양, 일본 시장의 데스크톱과 모바일 PC 부문에서 성장을 기록하며 좋은 실적을 냈다. 그러나 남미와 미국 시장에서는 모바일 PC 시장의 약세로 출하량이 감소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PC 출하량은 총 2430만대로 2017년 3분기 대비 0.3% 증가했다. 이는 상업용 PC 수요에 힘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부문의 경우 판매량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미드레인지 및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어 소비자들 특정 요구사항에 맞는 기능과 사양, 품질을 갖춘 제품을 찾는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2018년 3분기 PC 출하량은 0.8% 증가해 여러 분기간 지속되던 하락세에서 벗어나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다.

넷기어, 스마트폰 앱으로 네트워크 제어 통합 관리SW 출시

넷기어가 장소나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스위칭 허브, 무선 액세스포인트, NAS 등의 네트워크 장비들을 스마트폰 앱이나 인터넷 웹 사이트를 통해 원격지에서 설정하고 관리하며 모니터링이 가능한 인사이트 5.0 클라우드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인사이트 5.0 네트워크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는 기존 인사이트 4.0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솔루션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 일정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펌웨어 스케줄러 기능, 더욱 강력한 보안을 위해 이메일 혹는 SMS를 통해 추가로 인증하는 2단계 인증 기능, 포트별 STP/RSTP 관리 기능, 3계층 스태틱 라우팅 기능 등 부가 기능이 추가됐다.

또 PoE 포트들의 전원을 관리하는 업그레이드된 PoE 컨트롤 기능, 새로운 관리형 52포트 스위칭 허브 지원 등 다양한 관리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넷기어 인사이트 5.0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는 스마트폰 앱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웹 포털을 추가하여 더 다양하고 편리하게 원격지에서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하다. 이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는 IT관리자가 따로 없는 소규모 기업이나 네트워크 관리자와 네트워크 인프라가 멀리 떨어져 있어 자주 방문이 어려운 환경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즉 중앙에서 여러 개의 분리된 네트워크를 QR 코드 인증만으로 통합적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네트워크 문제 발생시 손쉽게 원인 파악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이나 PC 클라우드 웹 포털를 통해 문제 해결을 도와준다.

넷기어의 네트워크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인사이트 5.0은 베이직 패키지와 프리미엄 패키지로 나뉜다. 베이직 패키지의 경우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만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하며 처음 2대의 장비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추가 1대 당 연간 사용료 $4.99를 지불하면 된다. 프리미엄 패키지의 경우 스마트폰 앱은 물론 클라우드 웹 포털을 통해서도 손쉽게 유선 및 무선 네트워크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장비 한 대당 월 사용료는 $0.99이며 대당 연간 사용료는 $9.99이다.

넷기어 인사이트 5.0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지원이 가능한 네트워크 장비는 자사의 클라우드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GC110, GC510P, GC728X, GC728XP, GC752X 및 GC752XP 등이며 무선 액세스포인트로는 WAC510 모델, NAS 제품으로는 2베이, 4베이, 6베이, 8베이 등 거의 모든 데스크톱형 모델들이다.

이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스위칭 허브의 전원을 제어하거나 각각의 멀리 떨어진 네트워크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어느 곳에서 문제가 발행했는지 상태 파악이 용이하다. 또 한번의 설정으로 모든 네트워크의 보안 문제 해결 및 접속자별 권한을 부여해 줄 수 있어 소수 인원으로도 대규모 네트워크 관리 및 운영이 가능하다.

엔비디아, 가상 GPU SW 신버전 공개

엔비디아가 가상 워크스테이션인 쿼드로 가상 데이터센터 워크스테이션(Quadro vDWS)을 발표했다.

쿼드로 vDWS는 매우 뛰어난 성능으로 까다로운 그래픽을 가속화하고 워크플로우를 처리하도록 설계됐다.

다중 GPU 성능을 갖춘 쿼드로 vDWS를 통해 전문가들은 모든 디바이스에서 원격으로 작업할 수 있으며 설계 및 지적재산은 데이터센터에서 안전하게 보호된다.

원격 가상 워크스테이션에서 작업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단일의 테슬라(Tesla) V100 대신 2개의 테슬라 V100 텐서(Tensor) 코어 GPU를 이용해 강력하면서도 사실적인 시각화 작업을 94% 더 빠르게 렌더링 할 수 있다.

또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들은 2개의 테슬라 V100 GPU를 통해 CPU 전용 시스템 대비 약 7개가 빠른 속도로 시뮬레이션을 완료할 수 있다.

엔비디아 가상 GPU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은 실시간 마이그레이션과 같은 기능을 통해 신뢰성 및 관리의 용이성을 보장한다. 2018년 10월 버전의 최신 엔비디아 vGPU가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엔비디아 쿼드로 vDWS를 통한 다중 GPU 워크로드 실행 = 그래픽 및 연산 집약적 렌더링, 시뮬레이션 및 설계 워크플로우를 위해 단일의 가상머신(VM)에서 최대 4개의 엔비디아 테슬라 GPU의 성능을 통합해 가상 GPU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최신 엔비디아 가상 GPU 제품은 여러 개의 테슬라 GPU를 어그리게이션하고 여러 VM에 걸쳐 GPU 공유를 지원한다. 레드햇(Red Hat)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5 및 레드햇 가상화 4.2 KVM 버전에 이 기능을 포함하는 최초의 가상화 플랫폼이 된다.

VM웨어 v모션(vMotion)을 통한 실시간 마이그레이션 = 조직의 IT 부서는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거나 예정된 다운타임 없이 엔비디아 GPU 가속 VM을 실시간으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간 및 리소스를 절약이 가능할 뿐 아니라 보다 전략적인 프로젝트나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데 집중할 수 있다. 이 새로운 기능은 현재 VM웨어 v모션(vMotion) 및 v스피어(vSphere) 6.7 u1을 사용하는 쿼드로 vDWS와 그리드(GRID) vPC, 그리드 vApp 소프트웨어 제품에서 지원된다.

엔비디아 테슬라 T4 GPU 지원 = 이전 세대인 테슬라 P4와 동일한 로우-프로파일 및 단일 슬롯 폼 팩터에서 2배의 프레임 버퍼를 지원한다. 새로운 70W 테슬라 T4는 다중 GPU 기술과 결합될 경우 고급 렌더링, 시뮬레이션 및 디자인을 포함하는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환경에서 훨씬 더 까다로운 워크플로우를 지원할 수 있다.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를 통해 VM에서 AI 워크로드 지원 =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NVIDIA GPU Cloud, NGC)는 인공지능(AI) 연구원들에 텐서플로우(TensorFlow), 파이토치(Pytorch), MX넷(MXNet), 텐서RT(TensorRT) 등을 위한 GPU 가속 딥 러닝 컨테이너를 제공해 그들의 연구활동을 돕고 있다.

NGC의 즉시 실행가능한 딥 러닝 컨테이너는 최신 버전의 쿼드로 vDWS에서 테스트된다. 이렇게 사전 통합된 GPU 가속 컨테이너에는 엔비디아 쿠다(CUDA) 툴킷, 엔비디아 딥 러닝 라이브러리 및 운영체체(OS) 등이 포함된다.

남성잡지 ‘맥심’, 웹툰 플랫폼 ‘맥심코믹스’ 베타 서비스 시작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이 최근 파트너십 제휴를 맺은 세계적인 남성잡지 맥심(MAXIM)이 웹툰 플랫폼 ‘맥심코믹스’를 론칭하고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당신을 만족시킬 단 하나의 프리미엄>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고 품격 남성향 웹툰 서비스를 표방하는 맥심코믹스는 10월1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기존 성인을 주타겟으로 하는 웹툰 플랫폼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판타지, 무협, 학원물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함께 서비스해 유저 선택의 폭이 대폭 넓어졌다는 평가다.

맥심코믹스는 매월 새로운 작품을 지속적으로 오픈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웹툰 플랫폼 최초로 시도한 여러 채널을 통해 콘텐츠로 접근케 하는 ‘시크릿코드’,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일반적이지만 콘텐츠 서비스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할인 쿠폰’ 등 유저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제공해 완성도 높은 프리미엄 웹툰 서비스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맥심코믹스 관계자는 “맥심의 칼럼니스트, 미스맥심 등이 스토리 작가로서 웹툰을 제작하고 맥심 모델들의 미공개 B컷을 서비스하는 등 맥심코리아가 가진 남성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콘텐츠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프리미엄 숙소, 매주 파격 할인 ‘블랙프라이데이’ 열린다

여기어때가 매주 금요일 프리미엄 숙소를 할인가에 판매하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연다.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여기어때 블랙은 12일부터 금요일마다 오전 10시에, 일주일 간격으로 숙소 한 곳을 정해 특가전을 진행한다. 파격적인 할인과 다양한 부가혜택을 제공해 ‘인생숙소’로 꼽힐만한 고품격 숙박시설을 만날 기회를 선물한다.

첫번째 선정 숙소는 제주 신라호텔이다. 특가에 마련된 할인쿠폰을 더해 21만4000원부터 숙박권을 구매할 수 있다. 10월 투숙객에게는 루프탑 파티 2인권을 준다.

11월 투숙객은 시네마 와인파티 2인 입장권을 받는다. 또 선착순 100팀에게 조식을 무료 제공하고 1인 추가 숙박 비용은 고객이 요청할 경우 무료로 책정한다. 오는 19일은 ‘그랜드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가 블랙 프라이데이 상품으로 등장한다.

여기어때 블랙은 숙소 전문 큐레이터가 검증한 프리미엄 상품을 모아 매거진 형태로 소개한다. 호텔과 리조트, 고급펜션과 풀빌라 중 전문가의 평가를 통과한 숙소를 모아 리스트를 꾸렸다. 현재 50여개 숙소가 선정돼 있다.

연내 100개에 이르는 프리미엄 숙박시설이 확보, 공개된다.

여기어때는 “블랙은 단순히 ‘비싼 숙박시설’이 아닌 프리미엄 숙소를 추천하는 서비스”라며 “누구나 살면서 한 번은 방문하고 싶은 ‘인생 숙소’를 모았다. 고유한 가치와 이야기를 지닌 공간을 검증해 소개한다”고 밝혔다.

야놀자, ‘테라’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개발·사업 협업 추진

야놀자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테라(Terra)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야놀자와 테라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추후 야놀자 플랫폼에 테라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테라엑스 도입을 위한 기술적, 사업적 협업을 추진키로 했다. 공동 마케팅을 비롯해 글로벌 플랫폼 적용을 위한 공동 연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안정적인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테라는 소셜커머스 업체 티몬(TMON)의 창립자 겸 의장인 신현성 대표가 창립한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결제 시스템을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에 제공한다. 최근 바이낸스 랩, 폴리체인 캐피탈, OKEx, 후오비 캐피탈, 해시드 등으로부터 360억원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블록체인은 위조가 거의 불가능하고 거래의 신속성과 안정성 보장 등의 이유로 글로벌 대기업들의 연구와 도입이 활발한 기술이다. 지난해 다보스 포럼에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선정될 정도로 주목 받고 있다.

야놀자는 멀티 플랫폼 간 통합 운영, 글로벌 플랫폼 확장 시 기존 결제방식의 한계 극복 등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갖고 실물경제에 도움을 주기 위한 활용 방안을 연구 중이다.

야놀자는 글로벌 경쟁 우위 선점과 안전하고 진화된 결제 시스템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하는 한편 블록체인 기술을 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야놀자 고객들은 테라엑스를 통해 숙박과 레저·액티비티 등 야놀자의 모든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뿐 아니라 다양한 공동 마케팅도 경험하게 될 전망이다. 테라 사용자들 또한 야놀자의 글로벌 서비스에서 똑같은 할인 혜택을 누리게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