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진·방수·방한·충격까지 OK···후지필름의 아웃도어 카메라 XP130
- 보쉬 듀얼 충전기 출시···10.8V부터 18V 배터리까지 충전 OK
- 제닉스, 델 에일리언웨어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AW3418HW' 정식 유통 나서
- 강력한 문서보안·기밀정보 유출 걱정 NO···보안 기능 탑재 기업용 프린터 관심↑
- 야마하, '깊고 풍부한 어쿠스틱 사운드' 트랜스어쿠스틱 기타 신제품 2종 선보여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방진·방수·방한·충격까지 OK···후지필름의 아웃도어 카메라 XP130

스마트폰 카메라가 워낙 좋아지다 보니 언제부터인가 일명 '똑딱이 카메라'라 불리는 콤팩트 디지털카메라를 쉽게 볼 수 없게 되었죠. 그러나 콤팩트 디지털카메라도 성능과 기능들을 더하면서 꾸준히 신제품들이 선보여지고 있는데요. 후지필름은 X 시리즈 미러리스 카메라외에도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아웃도어 카메라를 꾸준히 출시하며 존재감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후지필름이 2018 신제품 아웃도어 카메라인 '파인픽스 XP130'을 공개했는데요. 207g의 가볍고 콤팩트한 디자인과 함께 1.75m 높이 낙하 시의 충격도 이겨내는 내구성을 갖추고 있답니다. 물론 미세먼지 걱정 없는 방진 기능과 수심 20m까지 견디는 방수 기능, 그리고 영하 10도에도 견디는 방한 기능은 기본이죠. 작고 가볍고 견고해 스키장과 같은 다이내믹한 겨울철 레저 활동은 물론 어린아이들이 사용하기에도 걱정 없을 것 같네요.

여기에 블루투스 기능도 갖추고 있어 찍은 사진을 손쉽게 전송할 수 있고, 전용앱을 이용하면 사진과 동영상을 SNS에 바로 전송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특히 '전자 수평계'가 새롭게 탑재되었는데요, 이를 활용해 풍경이나 건축물 등 가로 사진 촬영시 더욱 완벽한 구도를 잡는데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후지필름 파인픽스 XP130은 1640만 화소의 CMOS 센서와 함께 디지털 10배까지 확장이 가능한 28mm 광학 5배 줌 렌즈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후면은 92만 화소의 3.0인치 LCD 모니터가 탑재되어 있고요. 초당 10매에서 최대 60매의 풀HD 영상 녹화까지 지원되는 고속연사 기능은 전용 버튼 하나로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보쉬 듀얼 충전기 출시···10.8V부터 18V 배터리까지 충전 OK

다양한 무선 전동 공구를 보유하고 있는 분에게 희소식이네요. 보쉬가 하나의 충전기로 10.8V부터 18V 배터리까지 충전이 가능한 '보쉬 듀얼 충전기'(모델명 GAX 18V-30)를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10.8V와 14.4V 및 18V 배터리를 충전하는 전용 위치가 있으며, 순차적 충전 방식으로 두 개의 배터리를 동시에 꼽을 경우 14.4V 및 18V 배터리가 먼저 충전된다고 합니다. 충전 전류는 3A로 4.0AH 기준 65분에 80% 충전, 85분만에 100% 완충되며, 80%가 충전되어 급속 충전 모드가 완료되면 HMI 패널에 표시되어 확인이 쉽다고 하는군요. 더불어 USB 포트도 탑재되어 있어 휴대폰을 제외한 다른 제품도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초소형 사이즈에 800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벽걸이 거치대가 함께 제공되어 작업장에서 원하는 곳에 고정해 둘 수 있어 이동과 보관이 간편한 것도 장점이겠네요.

 

제닉스, 델 에일리언웨어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AW3418HW' 정식 유통 나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의자, 책상 등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선보이고 있는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 유통사 제닉스(XENICS)가 델(DELL) 에일리언웨어 게이밍 모니터 'AW3418HW'를 정식으로 유통한다고 합니다. 제닉스는 그동안 AW2518H, AW2518HF, AW3418DW 등 델의 게이밍 모니터를 유통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곡면 모니터까지 추가하며 델 에일리언웨어 유통 라인업을 더욱 강화시켰습니다. 소비자 역시 더욱 안정적인 구매와 사후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AW3418HW는 현재 구매가 가능하며, 3년 무상 AS가 지원됩니다.

제닉스가 새롭게 유통하는 AW3418HW 모델은 2506 x 1080 W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패널이 적용되어 다양한 각도에서도 특유의 밝고 선명한 색상을 제공함은 물론 3800R 곡면 설계가 적용되어 게임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34형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또한, 160Hz의 주사율과 4ms의 응답률로 더욱 부드러운 화면으로 끊김없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엔비디아의 G-SYNC 기술도 지원해 더해져 잘림 현상이나 아티팩트 같은 왜곡 없이 안정적인 화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지요. 물론 델 에일리언웨어 게이밍 모니터 특유의 멋드러진 디자인은 기본이지요. 비싸서 그렇지···.

 

강력한 문서보안·기밀정보 유출 걱정 NO···보안 기능 탑재 기업용 프린터 관심↑

CPU 게이트, 블록체인 등 그 어느때보다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는 프린터도 예외는 아닌데요. 최근 전통적인 해킹 경로에 대한 기업들의 보안이 강화됨에 따라 프린터와 같은 PC 주변 기기의 보안 취약성을 노린 공격이 늘고 있고 있어 보안 기능을 갖춘 프린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 (왼쪽부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CP315dw, CM315z
▲ (왼쪽부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CP315dw, CM315z

후지제록스 프린터스가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 자사의 기업용 프린터 '도큐프린트(DocuPrint) 315 시리즈'가 인기라며 자신감을 피력했습니다.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CP315dw)와 컬러 복합기(CM315z)로 구성되어 있는 '도큐프린트 315시리즈'는 IPv6, IPsec, Secure HTTPs(SSL), SNMPV3 등 보안기능이 적용되어 자료를 안전하게 지켜주어 네트워크를 통한 해킹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제어판 잠금, IPsec 데이터 암호화, IP 필터 등의 보안 기능이 적용되어 데이터를 네트워크 상에서 암호화 상태로 전송하는 '시큐어 프린트'(SecurePrint) 기능도 적용되어 안전한 인쇄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측은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많은 수의 PC가 한 프린터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 프린터 보안이 더욱 중대하다며, 이에 보안 기능을 강화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야마하, '깊고 풍부한 어쿠스틱 사운드' 트랜스어쿠스틱 기타 신제품 2종 선보여

▲ (왼쪽부터) 야마하 FG-TA(네추럴), FS-TA(브라운)
▲ (왼쪽부터) 야마하 FG-TA(네추럴), FS-TA(브라운)

취미생활로 기타를 즐기는 독자분들 많으실텐데요. 야마하뮤직코리아가 리버브(잔향)와 코러스의 효과음 기능이 탑재되어 깊고 풍부한 어쿠스틱 사운드로 연주를 즐길 수 있는 트랜스어쿠스틱 기타(TransAcoustic)의 새로운 라인업 2종인 'FG-TA'와 'FS-TA'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신제품 2종은 야마하 기타 상위 라인업인 L 시리즈의 기존 트랜스어쿠스틱에 가세해 중위 모델인 FG와 FS에 새롭게 트랜스어쿠스틱 기능을 장착한 모델이라고 하네요. 특히, FG-TA는 바디 상판에 견고한 가문비나무 단일목을 채용하고 새로운 형태의 스캘럽 브레이싱 기술을 적용해 강화된 내구성과 통 울림을 개선한 신형 FG 시리즈의 바디 디자인이 사용되었다고 하는군요.

▲ 세션케이크(SessionCake)
▲ 세션케이크(SessionCake)

이와 함께 야마하는 밴드 합주에 재미를 더해주는 휴대용 밴드 세션 보조장치인 '세션케이크'(SessionCake)도 오는 30일 출시한다고 합니다. 세션케이크는 기타, 베이스, 키보드, 전자드럼, 마이크 등 각각의 앰프를 써야 할 최대 8대의 다양한 악기들을 하나로 연결하여 합주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모듈러 콘셉트의 제품으로, 휴대도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조용하게 합주와 연습 및 녹음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iOS 기반의 스마트 기기와 연결하면 녹음과 음악 믹싱도 가능하며, Aux-in 포트를 활용해 iOS 기기 뮤직 라이브러리에 내장된 곡에 맞춰 연주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세션케이크 SC-01 모델은 모노 입력을, SC-02는 스테레오 및 마이크 입력 기능을 지원합니다.

야마하 트랜스어쿠스틱 기타 FG-TA과 FS-TA는 기존 트랜스어쿠스틱 기타보다 경제적인 790,000원이며, 세션케이크 SC-01과 SC-02는 각각 94,000원, 126,000원입니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