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공식 총판 에스라이즈(대표이사 사승목)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ASUS의 프리미엄 노트북 '비보북 Pro 16'(모델명: K6602VV-KV141W)을 국내 시장에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ASUS 비보북 Pro 16은 코드명 랩터레이크 기반의 13세대 인텔 코어 i9-13900H 프로세서와 에이다 러브레이스 아키텍처 기반의 엔비이다 지포스 RTX 4060 그래픽이 적용되어 AAA 게임은 물론, 인공지능과 딥러닝 개발 및 3D 렌더링 · 영상 제작 등 고성능이 요구되는 다양한 작업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결정할 수 있는 '개별 GPU 모드'와 안정적인 배터리 수명을 위한 '하이브리드 모드' 등 상황에 따라 최대 10%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발휘하는 MUX 스위치 테크놀러지도 지원된다. 또한, 안정된 시스템 유지 등 쾌적한 작업 환경을 위한 ASUS IceCool Plus 발열 제어 기술도 갖췄다.

ASUS 비보북 Pro 16은 WQXGA(2560 x1600)의 고해상도, 120Hz의 고 주사율, 500nits의 밝기를 비롯하여 16:10 비율의 나노엣지 디자인과 DCI-P3 100% 색 재현 등 몰입감 높은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모던한 메탈 상판 디자인의 본체는 '콰이어트 블루'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인 밀스펙(MIL-STD-810H) 인증을 통해 내구성 또한 뛰어나다. 오랜 시간 지속되는 70Whrs 배터리와 함께 30분 만에 최대 50% 충전이 가능한 고속 충전도 지원한다.

생산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부가 기능도 갖췄다. 180도 펼쳐지는 힌지를 비롯하여, 터치패드에는 가상의 다이얼 'ASUS DialPad'가 적용되어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앱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우수한 입력감을 제공하는 ErgoSense 키보드를 장착해 활용성을 높였다.

지문 인식으로 간편하게 로그인 가능한 센서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물리적 웹캠 실드가 장착되었으며, 하만카돈 인증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으로 몰입감 높은 오디오를 구현한다.

확장성 또한 뛰어나다. 표준 SD 카드리더, USB Type-A 3.2가 기본 적용되었으며, 2개의 썬더볼트4 포트와 HDMI 2.1로 최대 40Gbps의 데이터 전송과 간편한 외부 모니터 구성이 가능하다.

한편, 에스라이즈는 출시를 기념해 구매자 전원에게 로지텍 마우스와 어도비(Adobe)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3개월 무료 구독권을 론칭기념 스페셜 기프트로 제공한다.

ASUS 비보북 Pro 16의 자세한 정보는 지마켓, 11번가 및 각종 온라인 마켓 에스라이즈 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