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5G 서비스 ‘점프AR’ 앱에 야구 테마 마련…프로야구 온라인 응원 지원
인스타그램, 이용자 권한 강화한 새로운 안전 관련 기능 도입
LG U+, 고객 선호번호 5000개 추첨
여기어때-하나금투, 숙박 할인에 수익률 연5% RP상품까지
맵퍼스, 서울 초등학교 학습자료 공급에 ‘다중경유지 API’ 무료 제공

SKT, 5G 서비스 ‘점프AR’ 앱에 야구 테마 마련…프로야구 온라인 응원 지원

#‘점프 AR’앱내 ‘야구’ 메뉴 클릭하면 내가 응원하는 KBO 리그 팀의 유니폼을 입은 귀여운 투수 냥이가 날렵한 포즈로 공을 던지고 홈 베이스를 깔고 앉아있던 포수 알파카가 벌떡 일어나 민첩하게 공을 받아 도루를 견제한다. 강타자 ‘웰시코기’와 함께 응원 셀피를 찍어 오픈갤러리에서 친구들에게 공유할수도 있다.

이제 SK텔레콤 5G 기반 ‘점프 AR’ 앱에서 KBO리그 구단 유니폼을 입은 귀여운 AR동물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SK와이번스를 비롯한 키움, NC, 삼성, 한화, 롯데 6개 KBO 구단의 유니폼을 ‘점프 AR’ 동물에 적용한 ‘점프 AR 프로야구 테마’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프AR’내 프로야구 테마 신규 오픈으로 무관중 프로야구 시대에 ‘점프AR’ 동물들과 함께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온라인 응원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점프AR’ 이용고객은 스마트폰 앱을 켜고 야구 메뉴를 클릭하면 냥이(고양이)와 알파카, 웰시코기, 레서판다 등 4종의 동물들이 투수와 포수·3루수·타자 등 4가지 포지션에서 뛰는 동작을 선택할 수 있다. 또 AR동물과 함께 응원장면을 찍거나 오픈 갤러리에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점프 VR’ 앱에서 소셜룸 아바타의 코스튬으로 KBO리그 6개 구단의 유니폼이 제공된다. 열혈 프로야구 팬이라면 가상월드에서 내가 응원하는 팀의 유니폼을 입고 클럽이나 카페에서 같은 팀을 응원할 수 있다.

점프 AR앱내에서 KBO리그 6개 구단 유니폼을 입은 AR 동물

언택트가 확산되는 시대에 프로야구를 더욱 즐겁게 즐기고 싶은 팬들을 위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5월19~31일까지 응원구단 유니폼을 입은 AR 동물과 인증샷을 찍거나 AR동물과 경기를 보고 있는 모습을 찍어 본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JumpAR #AR응원 #응원하는 구단명)와 함께 올린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SK텔레콤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프로야구 무관중 시대에 맞춰 VR, AR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점프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ICT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문화가 우리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이용자 권한 강화한 새로운 안전 관련 기능 도입

인스타그램이 이용자의 안전을 높이고 다른 사람과 긍정적인 교류를 강화할 수 있는 안전 관련 기능을 추가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능 도입은 이용자 모두가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한 인스타그램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댓글, 태그 등 플랫폼 내에서 타인과 맺는 교류에서 이용자 개인의 권한을 강화함으로써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원치 않는 교류를 일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도입됐다. 피드에 올린 사진이나 동영상에 부정적인 댓글이 갑자기 많이 게시되는 경우 이를 관리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최대 25개의 댓글을 일괄 삭제 가능하도록 조치한 것이다.

특히 평소 댓글로 활발한 소통을 이어온 이용자에게 편의성과 긍정적인 경험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일괄 관리 기능
댓글 일괄 관리 기능

또 자신을 게시글에 태그 하거나 댓글 및 캡션에서 언급할 수 있는 계정을 제한하는 기능도 선보인다. 원치 않는 상대방이 자신의 계정을 태그 하거나 아이디를 ‘@언급’하며 괴롭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태그 및 언급 허용 범위를 ‘모든 사람’,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 ‘허용 안 함’ 세 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태그 및 언급 허용 계정 관리 기능
태그 및 언급 허용 계정 관리 기능

인스타그램은 이처럼 온라인 괴롭힘(사이버불링)으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함과 동시에 긍정적인 교류는 더욱 강화하고 독려할 수 있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향후에는 댓글창 상단에 원하는 댓글 몇 개를 고정하여 계정의 분위기를 원하는 대로 조성할 수 있는 ‘댓글 고정’ 기능을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이용자 안전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온 글로벌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서 인스타그램은 긍정적인 커뮤니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측면에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두 가지 기능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신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고 사랑하는 사람 및 관심사와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스타그램의 모회사인 페이스북은 매 분기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의 커뮤니티 규정 시행 현황을 투명하게 밝히는 ‘커뮤니티 규정 집행 보고서(Community Standards Enforcement Report)’를 발표해오고 있다.

지난 12일(현지시간) 발표된 제 5차 보고서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커뮤니티 규정을 위반하는 콘텐츠를 선제적으로 파악하는 기술 향상에 힘써온 결과 2019년 10월부터 2020년 3월까지 자살 및 자해 콘텐츠의 사전 감지율이 지난해 2개 분기(2019년 4~9월) 대비 12%포인트 상승했으며 동기간 삭제 권고 등의 규제 조치가 취해진 콘텐츠의 양도 40% 늘은 바 있다.

 

LG U+, 고객 선호번호 5000개 추첨

LG유플러스가 6월2일부터 2020년 상반기 고객 선호번호 추첨행사의 신청을 접수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06년부터 특정한 의미를 갖거나 기억하기 쉬워 다수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전화번호를 매년 2차례 추첨을 통해 제공해왔다.

이번 추첨행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전화번호의 유형은 ▲AAAA ▲000A ▲00AA ▲AA00 ▲ABAB ▲A000 ▲ABCD ▲국번과 뒷자리 번호가 같은 ABCD-ABCD ▲’1004’ 등 특정 의미를 갖는 번호 등이며 총 5000개다.

선호번호를 받길 원하는 고객은 6월2일부터 15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거나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내 고객지원 메뉴 ‘이용가이드-상품 가입 안내-국번관리-선호번호 신청 및 당첨확인’에서 안내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면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고객뿐 아니라 타 통신사 가입 고객도 응모할 수 있으며 알뜰폰(MVNO) 이용 고객도 해당 사업자의 안내에 따라 참여할 수 있다.

추첨행사는 공정한 진행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관계자들이 참관한 가운데 랜덤함수프로그램을 이용해 진행된다.

당첨여부는 6월19일에 발표되며 22일부터 7월12일까지 당첨자에게 번호가 배포된다. 당첨자는 선호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배포 후 1년간 진행될 선호번호 추첨행사에 지원할 수 없다.

 

여기어때-하나금투, 숙박 할인에 수익률 연5% RP상품까지

여기어때가 하나금융투자와 손잡고 숙박 할인권과 함께 연 수익률 5%(세전)의 임의식 환매조건부채권(RP) 상품을 제공한다.

여기어때는 다음달 14일까지 하나금융투자의 RP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를 운영한다.

최초로 하나금융투자의 계좌를 개설한 고객 2000명에게 여기어때의 숙박 1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선물할 예정이다. 쿠폰은 발송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용해야 하며 최대 1만50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어때가 하나금융투자와 함께 제공하는 RP상품은 월 30만원 한도로 6개월간 투자해 연 5%(세전)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6개월 내 투자금의 일부를 출금하거나 전액 해지해도 예치 기간만큼 동일 수익률을 적용한다.

RP는 금융기관이 일정 기간 후 다시 사들이는 조건으로 판매하는 채권형 투자 상품이다. 이번 특판 RP상품은 단기간 채권에 투자하는 데다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 있어 유동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기에 적합하다. 해당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지 않는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선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계좌를 개설한 후 하나금융투자의 앱 서비스 ‘원큐 주식’을 다운 받아 실행해야 한다. 원큐 주식 앱에서 ‘여기어때 제휴’ 배너를 클릭하면 RP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여기어때 측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진 데에 따른 안정적인 자산 운용 심리를 반영한 이벤트”라고 밝혔다.

 

맵퍼스, 서울 초등학교 학습자료 공급에 ‘다중경유지 API’ 무료 제공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가 서울특별시교육청과학전시관(이하, 서울과학전시관)이 서울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생물학습자료 공급사업에 자사의 ‘다중경유지 API’를 무료로 제공해 최적의 배송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다중경유지 API는 아틀란 내비게이션 기술을 활용, 다수의 목적지를 경유해 이동할 때 각 목적지별 이동거리와 시간을 계산해 최적의 경로를 찾아주는 솔루션이다.

최대 300개의 경유지를 포함한 경로를 서버 기준으로 1초 이내에 탐색해 주는기술이다. 업무시간 및 유류비 감소 등 배송 전반의 효율성을 높여 우편, 택배 등 물류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

서울과학전시관은 서울시교육청 관내 국립·공립·사립초 및 특수학교 등 총 616곳의 초등학교에 학습자료를 배송하기 위해 맵퍼스의 다중경유지 API를 활용한다. 서울과학전시관은 학교에서 개별적으로 구하기 어려운 생물학습 자료를 직접 재배·채집·배양해 공급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감염 예방을 위해 올해는 학교에 직접 배송한다.

서울과학전시관은 하루에 40~70개의 학교에 생물학습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 배송 계획을 세우던 중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아틀란 다중경유지 API의 사용을 요청했다.

맵퍼스는 학생들의 학습을 위한 공공 목적을 지원하기 위해 B2B 사업용으로 사용하는 API 지도 서비스 사이트를 서울과학전시관 측에 무료로 오픈했다.

서울과학전시관 관계자는 “학습자료 공급을 위해 지도를 출력해 학교의 위치를 하나하나 보며 배송 업무를 짜야 했는데 맵퍼스의 다중경유지 API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돼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고 업무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맵퍼스 관계자는 “다중경유지 API 서비스는 국내 유일한 스마트 물류 시스템으로 활용 분야 역시 물류 배송을 넘어 출장, 영업, 판매 등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제, 공공, 교육기관,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맵퍼스의 지도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