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게이밍 기어 전문 기업 매드캣츠(MadCatz)의 게이밍 마우스 ‘R.A.T 8 PLUS ADV’(플러스 어드밴스)를 공식 출시했다.

R.A.T 8 PLUS ADV는 올해 2월 매드캣츠가 국내에 선보인 게이밍 마우스 R.A.T 8 플러스 강화형 모델로 R.A.T 8 PLUS에 적용된 PIXART의 PMW3389 센서보다 향상된 PMW3389 PRO 센서가 적용된 모델이다.

R.A.T 8 PLUS ADV는 기계적 느낌이 가미된 R.A.T 8 플러스 일반 모델과 외형과 구조가 동일하다. 마치 부품 여러 개가 맞붙어 이어지는 듯한 외형은 실제로 다양한 부품들을 사용자의 편의성 또는 사용 습관에 맞춰 교체할 수 있다.

다만 블랙과 화이트 모델이 있는 R.A.T 8 PLUS와 달리 R.A.T 8 PLUS ADV는 강렬한 붉은색 모델 한 가지만 있다.

R.A.T 8 PLUS ADV는 PMW3389 PRO 센서를 통해 최대 20,000 DPI까지 지원한다. 따라서 4K 이상인 고해상도에서도 마우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다. 기존 제품인 R.A.T 8 PLUS는 최대 16,000 DPI까지 지원한다.

또한 클릭 버튼은 ZIPPY 스위치가 적용되었다. 최대 6천만 회 이상까지 클릭 가능한 수명을 지원해 '분당 명령 회수'를 뜻하는 APM(Actions Per Minute) 의존도가 높은 게임을 자주 즐겨도 장기간 마우스를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마우스 버튼은 총 11개인데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숏 컷(Short Cut) 기능을 할당하거나 사용자가 사전에 입력한 매크로 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사이드 스크롤 버튼은 엄지 그립 위쪽에 있는데 이를 통해 마우스로 한손만 사용해도 다양한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아울러 R.A.T 시리즈 게이밍 마우스의 특징인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각종 파츠를 제공해 파지법이나 사용 습관에 따라 사용자 스스로 외형 구조에 변화를 주는 마우스 피팅이 가능하다. 제공되는 커스터마이징 파츠는 R.A.T 8 PLUS와 동일한 팜 레스트 3종과 소지 그립 3개 중 장착되어 있는 것을 1개씩 제공하며, 동봉되는 파츠는 총 4개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린씨앤아이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