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코리아(대표 제롬 뱅송)가 랩타임 단축을 위한 강화된 레이싱 성능을 비롯하여, 접지력 및 주행 거리 향상을 위한 새로운 트레드가 적용되는 등 서킷과 공도에서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는 고성능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시리즈'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레이싱 성능을 강화해 서킷에서의 레이싱 주행에 초점이 맞추면서도 도로 주행이 가능한 세미슬릭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과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의 후속으로 서킷에서의 주행 성능을 강화하면서 긴 수명을 위한 새로운 트레드가 적용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 제품이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시리즈는 서킷 트랙 주행에 최적화된 고성능 타이어의 성능을 일반도로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미쉐린의 '트랙 투 스트리트'(Track to Street) 철학이 반영된 모델이기도 하다.

[참고사진3]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은 서킷 레이싱에 초점을 둔 타이어이다. 이탈리아 나르도(Nardò) 트랙에서 진행된 내부 테스트에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타이어를 장착한 포르쉐 911 GT2 RS의 랩타임 기록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를 장착했을 때보다 -엔진 성능을 약 30% 높은 것과 같은 결과인- 최대 2.9초 더 빠른(km당 0.5초) 속도를 기록하며 그 성능을 입증했다고.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은 도로용 타이어 최초로 모터스포츠용 타이어에 적용된 고무 컴파운드를 이용해 제작됐다. 또한, 마른 노면에 최적화 된 새로운 트레드 패턴도 장점이다. 타이어 바깥쪽 숄더의 경우 적은 홈과 트레드 패턴율을 줄이고, 트레드 중앙 그루브 폭을 좁혀 노면에 닿는 고무 부분을 늘리는 등 타이어 강성과 스티어링 정확도 및 접지력 등이 향상됐다.

[참고사진4]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
▲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
▲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
▲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의 후속으로 출시되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는 트랙을 위한 80%, 일반 도로를 위한 20%의 퍼포먼스로 제작된 타이어로 서킷과 공도 모두를 만족하는 타이어이다.

이 타이어는 안정성과 안전을 위하여 두 개의 폴리에스테르 층과 한 개의 폴리아마이드 층을 결합한 새로운 구조가 적용됐다. 더불어 타이어 스틸 코드 아래로 고무를 더해 트레드 블록의 강성을 보강하는 방식으로 빠른 반응 속도 및 제동의 일관성을 제공하는 '웨이비 서밋 구조'(Wavy Summit Architecture)와 고밀도의 아라미드와 나일론을 합성해 같은 무게의 철보다 5배 이상의 저항력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벨트로 높은 스티어링 정확성과 고속에서 타이어에 가해지는 하중을 고르게 분배하는 '다이내믹 리스폰스 기술'(Dynamic Response Technology) 등이 적용됐다.

이를 바탕으로 10바퀴 주행 시의 랩타임을 측정하는 트랙 테스트에서 이전 제품 대비 7.29초 감소시키는 등 서킷과 도로 모두에서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또한, 타이어 바깥쪽의 경우 마른 노면 코너링 시 최대 접지력을 제공하도록 강성이 조정된 특수 엘라스토머를 적용하고, 안쪽은 정확성과 제어 성능에 최적화된 더 단단한 엘라스토머를 적용하는 '바이 컴파운드 기술'(Bi Compound Technology)이 적용됐다. 또, '기능성 엘라스토머'가 포함된 새로운 고무 컴파운드를 사용해 더 균일한 재료와 더 나은 회전 저항(에너지 효율성)을 얻을 수 있고 실리카 함량을 높여 젖은 지면에서도 우수한 접지력을 제공하는 고분자 체인도 적용됐다. 

이 외에도 외부 숄더 강화를 통해 트랙에서의 마모를 방지하고, 랩 횟수가 늘어나도 높은 성능과 내구성을 유지해주는 '트랙 수명 기술 2.0'(Track Longevity Technology 2.0)도 적용됐다. 특히,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는 커넥트 센서를 추가해 타이어 성능 모니터링 기능도 가능한데 국내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은 포르쉐 911 GT2 RS, 911 GT3 RS, 페라리 458 이탈리아, 메르세데스-AMG GT 블랙 시리즈 등의 차량에 기본 장착되며,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는 BMW M2 M3, M4 및 포르쉐 911 시리즈에 기본 장착된다.

국내 시장에는 각각 6 개 모델과 19개 사이즈로 순차 출시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미쉐린 공식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