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 판매 재개 시동, '뉴 비기닝 프로젝트' 실시
- LG전자, 국내 최초 'LTE 이동통신 기반 자율주행 안전기술' 개발 성공
- 센서·통신기술 접목 지능형 자전거 후미등 'Rayo' 출시
- 파인디지털, 와이파이 탑재 블랙박스 '파인뷰 GXR1000 α' 출시
- 벤큐 조위, 컬러바이브런스·144Hz 지원 24형 게이밍 모니터 XL2411P 선보여
- AMD 에픽 프로세서 최초 탑재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공개
- PC, 인공지능 슈퍼 컴퓨터로 변신···엔비디아, '타이탄 V' GPU 공개
- 웨스턴디지털, 모바일 데이터 성장 견인한다···3D 낸드 기반 iNAND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 출시
- 올림푸스 M.ZUIKO PRO F1.2 렌즈 시리즈 체험해 보세요
- 사진 에티켓 ON·불법촬영 NO···캐논, '굿셔터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 전개
-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 완판···감사 이벤트 진행
- 알파스캔 32인치 UHD 모니터, 특가에 구매하고 사은품 챙기세요
- 액션캠으로 친구들과 추억 만드세요···고프로 챌린지 대학생 체험단 모집
- 프린터 사고 선물도 받으세요···엡손, 연말맞이 경품 이벤트 진행
- 브리츠, 크리스마스·연말 시즌 맞이 블루투스 스피커 이벤트 진행
- 에누리 2017 하반기 히트브랜드 발표···삼성·LG 강세, 샤오미·파인디지털 뒤이어
- LG 공항 청소로봇, '우수디자인 대통령상' 수상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폭스바겐 판매 재개 시동, '뉴 비기닝 프로젝트' 실시

국내 판매를 재개한 폭스바겐코리아가 '당신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뉴 비기닝 프로젝트'(Project New Beginning)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자이언티가 캠페인의 취지를 공감하고 직접 작사 작곡한 '뉴 데이'(Nu Day)의 뮤직비디오 릴리즈를 시작으로, 스타트업 기업과의 협업, 그리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참여 이벤트 등으로 이루어진다.

뉴 데이라는 곡은 자신의 새로운 시작을 성공으로 이끈 아티스트 자이언티 개인의 스토리를 풀어낸 곡으로, 뮤직비디오에는 자이언티와 복서, 사진작가, 요리사 등 새로운 출발에 선 5명의 뉴 비기너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여기에 더해 유기동물 보호소의 재정자립을 돕는 사회적 스타트업 기업 '클로렌즈'(Klorenz)와 제품 콜라보레이션을 비롯해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투자·육성하는 글로벌 하드웨어 엑셀러레이터인 N15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해 테크 스타트업을 후원해나갈 예정에 있는 등 일회성에 그치는 단순 후원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 필요한 사람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내년 1월 14일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일상 속 작은 시작에서부터 새로운 비즈니스의 시작까지, 도전적인 성취를 위한 개인의 시작을 담은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선발된 총 2팀에게는 대자연을 탐험하며 새로운 시작에 영감을 줄 서호주 브룸 및 퍼스로의 '뉴 비기닝 트립'의 기회가 주어진다. 총 30팀에게는 인생학교 서울에서 '가슴 뛰는 직업을 찾는 법'이라는 주제로 손미나, 허핑턴포스트 코리아 편집인이 진행하는 '뉴 비기닝 클래스' 참석 기회가 주어진다. 총 100명의 참여자를 선정해 2018년 폭스바겐 다이어리, 캘린더와 인스퍼레이션 북 등 소정의 선물도 제공한다. 뉴 비기닝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vwnewbeginning.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국내 최초 'LTE 이동통신 기반 자율주행 안전기술' 개발 성공

LG전자가 LTE 이동통신 기반 V2X(Vehicle to Everything, 차량과 모든 개체 간 통신) 단말과 이를 활용한 자율주행 안전기술 개발을 국내 최초로 성공했다. LTE V2X는 차량 대 차량(V2V, Vehicle to Vehicle), 차량 대 인프라(V2I, Vehicle to Infrastructure), 차량 대 보행자(V2P, Vehicle to Pedestrian) 등 차량과 모든 개체를 LTE 고속 이동통신으로 연결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환경을 구축하는 기술로, LG전자는 최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주행시험장과 경기도 과천시의 일반도로에서 자체 개발한 V2X 안전기술 시연을 통한 성능검증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LG전자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V2X 안전기술은 LTE 통신을 이용해 주변 차량의 위치, 방향, 속도와 교통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교환하고 대응함으로써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주행보조시스템) 센서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다. 카메라, 레이더(Radar), 라이다(Lidar) 등 ADAS 센서를 통해 주변 위험을 직접 감지하는 ADAS 방식은 탐지거리가 짧고 장애물 뒤의 상황은 감지가 불가능한 한계가 있었다.

LG전자는 이번 시연에서 '선행차량 급제동 경고'와 '전방 공사현장 경고' 기술을 선보였다. '선행차량 급제동 경고'는 기상악화나 시야의 사각지대 등으로 인해 눈에 보이지 않는 선행차량이 주행 차선이나 좌우 차선에서 급하게 감속했을 때, 후행차량이 최소 제동거리에 도달하기 전에 LTE V2V 기술로 미리 경고 메시지를 전송해 추돌 위험을 예방한다. '전방 공사현장 경고'는 공사현장 정보를 도로의 IT인프라를 통해 접근하는 차량들에 전송, 주행 중인 도로 전방의 위험을 미리 피할 수 있도록 돕는 LTE V2I 기술이다.

이번에 LG전자가 개발한 LTE V2X 단말은 3GPP(3rd 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 세계 이동통신 표준화 기술협력기구)가 올해 3월 규정한 LTE V2X 국제표준을 지원해 범용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LG전자는 LTE V2X 상용화를 위한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기반으로 LTE보다 약 4~5배 빠르고 통신지연 시간도 1/10 수준으로 줄일 수 있어 차세대 커넥티드카 개발의 필수 기술로 꼽히는 5G 기반 V2X 분야까지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2015년부터 3GPP가 선정한 이동통신 기반 V2X 기술 표준개발 주관사로 활동하고 있는 LG전자는 차량용 통신모듈인 텔레매틱스 분야에서 2013년 이후 5년 연속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 10월에는 이동통신 반도체 분야 대표기업인 퀄컴(Qualcomm)과 5G 기반 V2X를 비롯한 차세대 커넥티드카 솔루션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소를 설립한 바 있다.

 

센서·통신기술 접목 지능형 자전거 후미등 'Rayo' 출시

스타트업 오트웍스가 1년여의 개발기간을 거쳐 지난 9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Interbike를 통해 공개된 지능형 자전거 후미등 'Rayo'를 정식 출시한다. LED를 이용해 존재를 알리는 기능으로만 사용되고 있는 기존 자전거 후미등과 달리 Rayo는 저전력 블루투스(Bluetooth Low Energy)와 관성측정센서(Inertial Measurement Unit)를 사용하여 안전은 물론 편의와 흥미를 더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3개의 각 LED별로 렌즈의 설계를 달리하여 근거리와 원거리, 다양한 각도에서도 잘 보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특히 센서로부터 사용자의 주행상태를 알아 내고, 사용자의 속도가 줄어들 경우 LED의 밝기를 강하게 만들어 추돌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브레이크 라이트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LED 패턴은 사용자 스스로 만들 수 있으며, 다수의 사용자가 함께 라이딩을 할 경우 후미등의 패턴이 동기화 된다. 모바일 앱을 이용해 배터리 잔량 확인, 밝기 조절, 후미등의 설정이 가능하며, 자전거와 떨어져 있을 경우 도난 알람 기능을 이용해 자전거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를 통해 정상가에서 40% 할인된 가격으로 선주문 할 수 있으며, 양산과정을 거 쳐 내년 4월 배송될 예정이라고. 2017년 KDesign Award에서 Silver Prize를 수상하였으며 다섯 가지 컬러로 제작되었다.

 

파인디지털, 와이파이 탑재 블랙박스 '파인뷰 GXR1000 α' 출시

파인디지털이 와이파이(WiFi)를 탑재, SD카드를 분리할 필요없이 바로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가능한 블랙박스 '파인뷰 GXR1000 α'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파인디지털의 대표 인기 모델인 '파인뷰 GXR1000'의 기능 강화 모델로 풀HD 해상도와 함께 와이파이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동 업데이트 되는 단속카메라 정보를 음성으로 안내해 더욱 효율적이다.

또한 시큐리티 LED는 밝기를 강화하여 노출 효과를 높였으며, IPS 4인치 LCD 패널을 채용하고, 번호판 중심 표준화각과 상황 중심의 와이드 화각을 겸비한 듀얼화각을 지원한다. 특히, 블랙박스 촬영이 제한되는 저녁에도 무리 없이 촬영이 가능한 AUTO 나이트 비전 기능도 탑재됐다. 더불어 ADAS 플러스 기능도 지원해 안전 운행을 도우며, 배터리의 효율성도 개선되었다.

한편, 파인디지털은 출시를 기념해 장착 이벤트도 진행한다. 두가지 패키지로 운영되는 이번 이벤트는 당첨 시 장착비를 전액 지원하며, GXR1000 α 32GB와 외장 GPS를 34만 9천 원에, GXR1000 α 64GB와 외장 GPS는 36만 9천 원에 이벤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라푸마 레저의자가 추가로 제공되며, 장착 후기를 남긴 모두에게 주유권을 제공한다.

 

벤큐 조위, 컬러바이브런스·144Hz 지원 24형 게이밍 모니터 XL2411P 선보여

벤큐가 자사의 e-sports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ZOWIE)를 통해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면서 20단계의 색 밝기 최적화가 가능한 컬러 바이브런스(Color Vibrance) 기능을 지원하는 FHD(1920x1080) 해상도의 24형 게이밍 e스포츠 모니터 XL2411P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20단계의 색 밝기 최적화가 가능한 '컬러 바이브런스'(Color Vibrance)를 비롯해 1ms의 응답속도, 1200만 대 1의 동적 명암비, 144Hz을 지원하는 DVI·DP 단자, 최대 120Hz를 지원하는 HDMI 등 벤큐만의 독자적인 게이밍 전용 모니터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움직임이 많은 영상의 잔상을 최소화하는 모션 블러 리덕션(Motion Blur Reduction), 게임상의 어두운 부분의 밝기를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는 블랙 이퀄라이저(Black eQualizer), 인풋랙을 최소화 해 더욱 정교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인스턴트 모드(Instant Mode), 게이머의 시력보호와 편한 시야를 제공하는 아이케어 솔루션 등도 갖추고 있다. 더불어 틸트, 스위블, 피벗, 앨리베이션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스탠드까지 갖춰 게이머에게 더욱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AMD 에픽 프로세서 최초 탑재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공개

AMD가 자사의 고성능 데이터센터용 에픽(EPYC) 프로세서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의 첫 사례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는 자사의 데이터센터에 AMD 에픽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스토리지에 최적화된 워크로드를 위한 최신 L-시리즈 가상 머신(L-Series Virtual Machines) 프리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Lv2 VM 제품군은 에픽 프로세서의 다중 코어 및 강력한 연결성을 본격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고.

Lv2 시리즈 인스턴스에는 2.2 GHz의 기본 클럭 및 3.0 GHz의 부스트 클럭을 지원하는 AMD 에픽 7551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AMD 에픽 프로세서는 프로세서 당 128개의 PCIe 레인(lane)을 제공하며 현존하는 2 소켓 솔루션 대비 33% 향상된 연결성을 제공해 다수의 NVMe 드라이브를 직접 연결할 수 있다고. 또한, Lv2 시리즈는 최소 8개, 최대 64개의 vCPU를 제공하며, 4TB 메모리를 지원한다. 애저 프리미엄 스토리지 디스크가 기본 제공되며 빠른 클라우드 처리를 위해 가속화된 네트워킹 기능을 지원한다. AMD 에픽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로 스토리지 집약적인 워크로드에 강점을 보인다고 AMD측은 강조했다.

Lv2 시리즈 인스턴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하드웨어 디자인인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젝트 올림푸스 디자인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프로젝트 올림푸스는 1년 전 처음 공개됐으며,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pen Compute Project) 커뮤니티와의 오픈 소스 하드웨어 개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PC, 인공지능 슈퍼 컴퓨터로 변신···엔비디아, '타이탄 V' GPU 공개

엔비디아가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Neural Information Processing systems, NIPS) 연계 콘퍼런스에서 과학 시뮬레이션을 위한 연산 처리에 특화된 GPU 엔비디아 볼타(NVIDIA Volta)기반의 PC용 GPU 타이탄 V(TITAN V)를 공개했다. 엔비디아의 슈퍼컴퓨팅 GPU 아키텍처가 이제는 PC 영역으로 들어오는 모양새다. 타이탄 V는 211억 개의 트랜지스터를 통해 이전 제품 대비 약 9배 향상된 110 테라플롭(teraflops)의 처리능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타이탄V 볼타 아키텍처는 GPU의 중심부에 스트리밍 멀티 프로세서를 대대적으로 재설계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전 세대인 파스칼(Pascal) 설계의 에너지 효율성도 두 배 이상 향상되어 동일한 소비전력을 유지하면서 성능은 극적으로 개선됐다.

딥 러닝 목적으로 설계된 새로운 텐서 코어는 최대 9배 가량 높은 테라플롭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볼타는 독립된 병렬식 정수형 및 부동소수점 데이터 경로를 갖추고 있어, 여러 가지 연산이 혼합된 워크로드 및 계산 처리에서도 강화된 효율성을 선보인다. 새로운 통합형 L1 데이터 캐시와 공유 메모리 유닛을 통해 성능은 대폭 향상되었고, 프로그래밍 간소화도 가능해졌다. 엔비디아용으로 커스터마이즈된 새로운 TSMC 12 나노미터 FFN 고성능 제조 과정을 거쳐 제작되는 타이탄 V는 첨단 메모리 대역폭 활용을 위해 고성능 튜닝이 이루어진 볼타의 12GB HBM2 메모리 서브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다.

타이탄 V는 PC를 통해 인공지능, 딥 러닝 및 고성능 컴퓨팅 처리 등을 작업을 진행하는 개발자들에게 적합하다. 타이탄 V 사용자는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NVIDIA GPU Cloud) 계정에 무료 가입 후 GPU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딥 러닝 및 HPC 소프트웨어를 바로 이용 할 수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컨테이너 레지스트리에는 엔비디아에 최적화된 딥 러닝 프레임워크, 타사 관리 HPC 애플리케이션, 엔비디아 HPC 시각화 도구 및 엔비디아 텐서RT(TensorRT) 추론 최적화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다.

 

웨스턴디지털, 모바일 데이터 성장 견인한다···3D 낸드 기반 iNAND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 출시

웨스턴디지털이 UFS 및 e.MMC 인터페이스 기반의 새로운 3D 낸드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Embedded Flash Drive, 이하 EFD)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iNAND 8521 EFD'와 'iNAND 7550 EFD' 등 총 2종으로, 웨스턴디지털의 64단 3D 낸드 기술과 향상된 UFS(Universal Flash Storage, 범용 플래시 메모리) 및 e.MMC(embedded Multi Media Card, 내장형 멀티미디어 카드) 인터페이스 기술을 접목해 뛰어난 데이터 성능과 높은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iNAND 8521 EFD는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유저들을 위한 플래그십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첨단 규격인 UFS 2.1 인터페이스와 웨스턴디지털의 새로운 5세대 스마트SLC(Smart Single Level Cell) 기술이 적용됐다. 웨스턴디지털의 기존 플래그십 스마트폰용 iNAND 모바일 솔루션인 iNAND 7250 대비 2배 이상의 빠른 순차쓰기 속도와 10배 이상의 빠른 랜덤쓰기 속도를 제공하며, VR 게임 플레이 및 HD 영화 다운로드도 보다 신속하게 처리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더불어 모바일 유저들이 최신 5G 네트워크와 향상된 와이파이 속도를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데이터 전송 속도 또한 탁월하다고.

함께 선보이는 iNAND 7550 EFD는 모바일 제조업체들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가성비 높은 스마트폰과 컴퓨팅 디바이스를 생산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최신 e.MMC 5.1 규격으로 순차쓰기 속도 최대 260MB/s, 랜덤읽기 속도 20,000 IOPS(초당 입출력 처리량) 및 랜덤쓰기 속도 15,000 IOPS를 제공하며, 웨스턴디지털의 e.MMC 인터페이스 기반의 iNAND EFD 제품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고.

샌디스크(SanDisk) 브랜드로 출시되는 iNAND 8521 EFD와 iNAND 7550 EFD는 현재 OEM 제조사에 최대 256GB 용량으로 샘플 공급되고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s://www.sandisk.com/oem-design/mobi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림푸스 M.ZUIKO PRO F1.2 렌즈 시리즈 체험해 보세요

올림푸스한국이 올림푸스의 최상위 렌즈군인 M.ZUIKO PRO F1.2 렌즈 시리즈 3종(17mm, 25mm, 45mm)을 체험할 수 있는 '올림푸스 PRO 렌즈 체험단' 1기를 모집한다. 특히 이 중 17mm 렌즈는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제품으로, 이번 체험단을 통해 가장 먼저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올림푸스의 미러리스 카메라인 OM-D E-M1 시리즈, OM-D E-M5 시리즈, 또는 PEN-F 사용자로, 오는 17일(일)까지 올림푸스한국 이미징 홈페이지(http://www.olympus.co.kr/imaging)의 메인 배너에 접속해 지원하면 된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이달 22일부터 내년 2월 11일까지 약 7주 간 제품을 사용해보며 출사 참여 및 개인 SNS와 커뮤니티 등에 후기를 작성하는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총 6명중 최우수 활동자 1인에게는 사용했던 렌즈 중 본인이 원하는 렌즈 1종과 함께 올림푸스 카메라 백팩(CBG-12)이 수여되며, 2등 2명에게는 원하는 F1.2 시리즈 렌즈를, 3등 3명에게는 선택한 렌즈의 70% 할인권을 제공한다.

 

사진 에티켓 ON·불법촬영 NO···캐논, '굿셔터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 전개

휴대폰을 하는 척하며 타인의 신체를 촬영하는 등 타인의 동의 없이 몰래 촬영하는 일상 속 불법촬영 범죄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올바른 사진 촬영 문화 조성을 위한 '굿셔터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캐논은 최근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의 주요 지하철 역사 7곳에 불법촬영 예방 거울을 설치했다. 지하철을 기다리는 통행자는 물론 주변 사람들의 모습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형 거울로, 누군가가 자신을 지켜본다고 느껴지면 부정적인 행동을 줄이게 되는 '거울 효과' 원리에 착안해 기획됐다고.

또한, 캐논은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활동을 이어간다. 현재 굿셔터 캠페인 웹사이트(www.goodshutter.co.kr)를 방문해 온라인으로 참여 인증을 하면, 인증 1명당 1,000원씩의 기금이 마련되며 이는 향후 불법촬영을 예방하는 일에 쓰여질 예정이다. 또한 인증에 참여한 후 SNS를 통해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셀피 CP1300 스페셜 패키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 완판···감사 이벤트 진행

소니코리아가 지난 11월 6일 한정 수량,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Rosso)'의 완판을 기념해 추가 물량 확보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성원 감사 이벤트를 12월 11일부터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소니 XZ 프리미엄 로쏘 구매자 전원에게는 링케(LINKE) 정품 투명 케이스와 전후면 지문방지 필름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구매 후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정품등록 및 사은품 신청 완료 시 15만 원 상당의 돌체구스토 캡슐 커피 머신 증정 및 소니코리아 특가몰에서 로쏘 전용 레드 정품 케이스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한정 수량에 한하여 제공한다.

 

알파스캔 32인치 UHD 모니터, 특가에 구매하고 사은품 챙기세요

알파스캔이 최근 선보인 32형 UHD 모니터 'U3277 UHD 피벗 높낮이'를 특별한 가격에 구매하고 게이밍 마우스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상가에서 18% 할인된 699,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포토상품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6만 원 상당의 Rapoo VPRO V26S 게이밍 마우스를 증정한다.

VA 패널이 적용된 'U3277 UHD 피벗 높낮이'는 FHD 1920x1080 해상도의 4배인 3840x2160을 지원함은 물론 UHD 60Hz, DP 1.2, HDMI 2.0 + HDCP 2.2를 모두 지원하는 4K 모니터이다. Dual DVI과 D-Sub 단자도 지원한다. 또한 USB 3.0 2개(급속충전 1개 지원)를 포함한 총 4개의 USB 단자가 장착되었으며, 2개의 3W 스테레오 스피커도 내장됐다. 더불어 피벗, 높낮이, 스위블, 틸트가 모두 가능한 인체공학 다기능 스탠드도 갖추고 있다.

 

액션캠으로 친구들과 추억 만드세요···고프로 챌린지 대학생 체험단 모집

고프로가 겨울방학을 맞아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대학생을 위한 '고프로 챌린지 대학생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은 총 3팀 선발 예정으로, 여행 지원금과 함께 고프로의 최신 액션캠 히어로6블랙과 다양한 앵글을 촬영할 수 있는 마운트를 제공한다. 1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 약 5주간의 여행 중 다양한 모습을 촬영하고 이를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 SNS에 공유하면 된다. 가장 멋진 컨텐츠를 제작한 팀을 선발하여 팀원 모두에게 히어로6블랙과 액션캠에 호환 가능한 액세서리 패키지가 증정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2-4명으로 팀을 구성하고,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gopro/46398)에서 다운로드 받은 국내 여행계획서를 양식에 맞춰 기입 후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2018년 1월 11일(목)까지며, 발표는 1월 22일(월) 합격팀에 한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재학생, 휴학생 상관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프린터 사고 선물도 받으세요···엡손, 연말맞이 경품 이벤트 진행

한국엡손이 가정용과 비즈니스용 프린터 구매자를 대상으로 응모만 하면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연말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정용 포토프린터 엡손 픽처메이트 PM-401 구매자는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설문에 응답하면 내 손으로 직접 달력을 만들어볼 수 있는 2018년 포토달력 DIY키트와 5X7 사이즈 포토용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소규모 오피스용 레이저 프린터 엡손 AL-M310DN을 구매하고 31일까지 해당 사이트에 포토상품평을 남기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서를 작성하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0만 원 권을 제공한다.

지난 달 1일 출시한 완성형 정품무한 복합기 5종(L4150, L4160, L6160, L6170, L6190)도 제품 구매 후 31일까지 포토상품평을 남기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만 원 권을 제공하며, 베스트 상품평 5명을 선정해 엡손 라벨프린터 LW-K200PK를 추가로 증정한다.

 

브리츠, 크리스마스·연말 시즌 맞이 블루투스 스피커 이벤트 진행

브리츠가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 시즌을 앞두고 가격 할인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브리츠 그뤠잇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브리츠 인기 베스트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BA-D1, BA-C3, BA-C1, BA-C2, BZ-C70 등 5종 기획전으로 모두 블루투스, FM라디오, TF카드(MP3)재생, 외부기기입력, 핸즈프리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으며, 무선리모컨도 기본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는 12월 1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제품별 할인율과 사은품 및 할인 기간은 서로 다르니 해당 판매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에누리 2017 하반기 히트브랜드 발표···삼성·LG 강세, 샤오미·파인디지털 뒤이어

에누리가 가격비교 빅데이터 분석과 100여명의 전문CM 평가를 통해 각 분야 별 최고 판매량 상품과 소비자들의 관심 및 만족도가 높았던 브랜드를 기준으로 2017년 하반기 에누리 히트브랜드를 발표했다. 삼성, LG, EFM네트웍스, 샤오미, 파인디지털, 불스원 등이 주요 상위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삼성은 노트북과 모니터, TV 등 컴퓨터/디지털 부문에서 16개 상품이 선정되었고, LG는 무선청소기, 세탁기, 건조기 등 가전에서 14개의 상품이 선정되며 강세를 보였다. 샤오미와 EFM네트웍스, 파인디지털, 불스원 등도 각각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히트브랜드 선정을 기념해 이벤트를 오는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12월 11일부터 1월 24일까지 3차에 걸쳐 에누리 e머니 최대 2만원 적립부터 커피, 디저트 상품권, 치킨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차수 별 12일 이상 응모하면 1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대박 경품전 응모권을 제공한다. 대박 경품전에서는 애플 에어팟(1명), 위닉스 공기청정기(1명), 파인디지털 블랙박스(1명)을 증정한다. 하루 응모 가능 횟수는 획득한 응모권 개수만큼 가능하다.

 

LG 공항 청소로봇, '우수디자인 대통령상' 수상

인천국제공항에서 서비스 중인 LG 청소로봇이 업계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상인 '우수디자인'(Good Design Selection)에서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앞서 LG 공항 청소로봇은 지난 8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7'에서 은상을 받은 바 있다.

공항 청소로봇은 가정용 로봇청소기의 청소능력, 자율주행, 장애물 회피 기술 등을 갖춘 것은 물론 공항 환경에 맞게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청소가 필요한 구역의 지도를 데이터베이스에 담아 복잡하고 넓은 공항에서 효율적인 동선을 스스로 찾아 청소한다. 공공장소에서 활용되는 만큼 눈사람을 닮은 외형 등 친근하고 안전한 디자인을 갖고 있다. 청소로봇과 함께 시범서비스 중인 안내로봇은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받았다. 음성인식 플랫폼을 탑재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언어를 지원한다.

한편, 지난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에 이어 2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한 LG전자는 이번 2017 우수디자인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코드제로 A9, 스마트폰 V30 등 총 30개 상을 받았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제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