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현진 전 MBC 아나운서, 자유한국당 입당·송파을 국회의원 도전
- 삼성전자, QLED TV 신제품 공개···꺼져 있어도 24시간 맞춤형 서비스 제공
- 프리미엄엔 프리미엄···벨킨, 갤럭시 S9 시리즈 충전 솔루션 공개
- 2018 대구패션페어에서 가상 피팅 솔루션 체험해 보세요
- 수백만 RGB LED로 감성충만···MSI 체리 RGB 게이밍 키보드 선보여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배현진 전 MBC 아나운서, 자유한국당 입당·송파을 국회의원 도전

오늘 하루는 배현진 전 MBC 아나운서의 행보에 집중되었습니다. 배현진 전 아나운서는 김재철·김장겸 전 사장 시절, 노조 파업에 참여하지 않아 MBC 노조원들과 갈등을 빚기도 했지요. 

지난 7일 MBC에 사직서를 제출한 배현진 전 아나운서는 자유한국당에 입당해 송파을 전략 공천을 받을 것으로 유력시 되고 있습니다. TV조선으로 갈 줄 알았는데···.

송파을은 최명길 전 국민의당 의원이 선거법 위반으로 떠난 공석의 자리지요. 6.13 지방선거를 통해 재선거가 이루어질 지역입니다. 더불어 이 지역은 동아미디어그룹의 채널A에서 앵커를 지내다 프리선언 한 바른정당 박종진 위원장이 출마를 위해 공 들이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고요. 그는 지난해 바른정당에 입당, 현재 송파을 당협위원장으로 활동중입니다. 

자유한국당은 배현진 전 아나운서와 더불어 충남 천안갑 재선거를 위하여 길환영 전 KBS 사장까지 영입했는데요. 현 정권의 언론장악과 탄압에 대한 국민적 심판을 묻는 차원에서 국회의원 재선거에 언론출신인 이들을 내세우며 테마 공천한다는 계획입니다. 

맨즈랩은 정치적 코멘트는 달지 않습니다. 다만··· 송파구민들의 반응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네요.

 

삼성전자, QLED TV 신제품 공개···꺼져 있어도 24시간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전원이 꺼져 있는 TV가 뉴스와 날씨 정보를 제공한다?! 

삼성전자가 미국 뉴욕에서 언제 어디서나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2018년형 QLED TV를 공개했습니다. 49형에서 88형까지 4개 시리즈(Q6F·Q7F·Q8F·Q9F)의 총 16개 모델로, 75형 이상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고 초대형 고화질 TV 시장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입니다. 

삼성전자가 이날 공개한 2018년형 QLED TV는 라이프스타일 TV를 표방하고 있는데요. 

TV가 꺼져 있어도 뉴스와 날씨와 같은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그림과 사진 등을 배경음악과 함께 재생하는 '앰비언트 모드'(Ambient Mode)를 비롯해 주변기기의 선은 물론 전원선까지 하나의 투명 케이블로 통합해 AV 대용량 데이터와 TV 전원을 동시에 전송하는 '원 인비저블 커넥션'(One Invisible Connection)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 2018년형 QLED TV를 소개하고 있는 삼성전자 한종희 사장
▲ 2018년형 QLED TV를 소개하고 있는 삼성전자 한종희 사장
▲ 2018년형 QLED TV를 감상하고 있는 글로벌 미디어 업계 관계자들
▲ 2018년형 QLED TV를 감상하고 있는 글로벌 미디어 업계 관계자들

여기에 더해 와이파이 및 삼성계정 모바일 연동으로 간편한 초기 설정을 지원하는 '스마트싱스', 음성명령만으로 TV는 물론 IoT 기기와의 연동과 제어, 그리고 정보검색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플랫폼인 '빅스비'(Bixby)를 탑재하고 있는 등 라이프스타일 TV로서의 가치를 높인 모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특징을 지는 2018년형 QLED TV를 주위 환경·콘텐츠 종류·기기간 연결의 제약 없이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준다는 의미를 담아 '인텔리전트 디스플레이'(Intelligent Display)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시청하지 않을 때에도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는 TV···. 삼성측의 이야기처럼 이제 TV는 재정의 되어야 하는 시기인가 봅니다.

 

프리미엄엔 프리미엄···벨킨, 갤럭시 S9 시리즈 충전 솔루션 공개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브랜드인 벨킨이 삼성전자의 새로운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9과 S9 플러스를 위한 충전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갤럭시 S9 시리즈는 대폭 강화된 카메라 기능으로 초당 960개 프레임을 촬영하는 '초고속 카메라'(슈퍼 슬로우 모션) 기능, 사용자를 닮은 아바타로 동영상 촬영과 메시지 전송이 가능한 'AR 이모지' 기능, 스마트TV 및 패밀리허브 등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 등이 탑재된 것이 특징인데요. 벨킨은 이러한 프리미엄 기능을 활용하려면 프리미엄 충전 솔루션이 있어야 한다며 이를 위한 자사의 프리미엄 솔루션을 소개했습니다.

 

▲MIXIT↑ DuraTek USB-C to USB-A 케이블과 Mixit DuraTek USB-C 케이블 (위부터)
▲MIXIT↑ DuraTek USB-C to USB-A 케이블과 Mixit DuraTek USB-C 케이블 (위부터)
▲BOOST↑UP 2포트 차량용 충전기와 USB A to USB C 케이블 (위부터)
▲BOOST↑UP 2포트 차량용 충전기와 USB A to USB C 케이블 (위부터)

세련되고 콤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BOOST↑UP 2포트 차량용 충전기와 ▲USB A to USB C 케이블은 2개의 스마트폰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24와트 전력을 사용하는 차량용 충전기는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차량 내 충전 포트에 직접 연결도 가능하며 LED 표시등을 통해 충전 중임을 확인할 수 있죠. 

벨킨 페이스북에서는 3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갤럭시 S9 시리즈와 어울리는 최고의 벨킨 액세서리를 골라주세요!'라는 주제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갤럭시 S9 시리즈와 함께 갖고 싶은 벨킨 액세서리 제품명과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2018 대구패션페어에서 가상 피팅 솔루션 체험해 보세요

그런 상상 한 번씩은 해보지 않으셨나요? 신체 사이즈가 동일한 아바타가 내 대신 옷을 입고··· 나는 편안하게 앉아서 잘 어울리는 지 판단하고 바로 인터넷 주문을···. 

먼 미래 이야기 라고요? 아닙니다. 이미 현실화된 기술입니다. 

국내 AR·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가 '2018 대구패션페어'에서 자사의 에프엑스미러(FXMirror) 솔루션을 통해 3D 가상 피팅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4차 산업 혁명 특별관인 퓨처랩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2018 대구패션페어 퓨처랩 내 설치된 에프엑스미러 현장
▲ 2018 대구패션페어 퓨처랩 내 설치된 에프엑스미러 현장

에프엑스미러는 동작 인식 센서로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즉각 가상 피팅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거울 형태의 가상 피팅 기기입니다. 3D 의상은 에프엑스기어의 3D 의상 제작 툴로 빠르고 간편하게 제작이 가능하고, 방문객들은 에프엑스미러를 통해 3D 의상을 거울에 비춰보듯 편리하게 피팅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대구광역시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13번째 2018 대구패션페어는 지난 7일 개막해 오는 9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 3홀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국내 대표 패션 트레이드 쇼입니다. 특별관인 퓨처랩은 패션과 IT 기술의 융합 사례를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공간으로 스마트 팩토리의 봉제영상, 친환경 전기자동차 전시,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AR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에프엑스기어 역시 퓨처랩 특별관에서 증강현실 기술이 패션 산업과 쇼핑 문화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사례를 보여준다는 계획입니다. 에프엑스미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fxmirror.net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백만 RGB LED로 감성충만···MSI 체리 RGB 게이밍 키보드 선보여

게이밍은 뽀대죠. 뽀대는 RGB LED죠. 키보드는 기계식이죠. 기계식은 체리죠. 

MSI가 이 모두를 만족시키는 자사의 새로운 게이밍기어이자 하이엔드 프리미엄 레벨의 새로운 키보드를 선보입니다. 주인공의 이름은 'MSI GK80 게이밍 키보드'. 

이 키보드는 기계식 키스위치의 원조이자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체리사의 스위치가 적용되었는데요. 화려한 RGB 효과와 함께 빠른 반응 속도와 가벼운 타건감 등 게이밍에 특화된 키감을 가지고 있는 '체리 MX RGB 적축 스위치'가 탑재됐습니다.

 

▲'MSI GK80 게이밍 키보드
▲'MSI GK80 게이밍 키보드

특히, MSI의 RGB LED 기술인 '미스틱 라이트'가 적용되어 더욱 편리한 화려함을 지원합니다. 수백만 개의 색상으로 구성된 LED 컬러와 함께 'MSI 미스틱 라이트'를 지원하는 MSI의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는 물론 커세어와 같은 게이밍 전문 브랜드 제품까지 RGB LED를 연동해 보다 화려한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독립 멀티미디어 제어 버튼, USB 허브, MSI 메인보드와 키보드를 직접 제어할 수 있는 단축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불어 메탈 손목 받침대는 물론 고무 질감의 이중 사출 키캡 12개와 메탈 키캡 4개도 기본 제공된다고 하네요. 올~. 

더불어 MSI는 출시를 기념해 독자 쿨링기술인 트윈프로져 기술이 탑재된 자사의 120mm 쿨링팬인 'MSI 톡스팬 120mm'를 증정합니다. 경품 소진시 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서두르시길.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